“고기 써보고 구매하세요” 미트박스 소상공인 ‘샘플존’ 인기
“고기 써보고 구매하세요” 미트박스 소상공인 ‘샘플존’ 인기
  • 강영우 기자
  • 승인 2021.10.28 18:2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낱개구매 무료샘플 등 식자재 비용부담 줄여 소상공인 상생 도와
식당 정육점 등 사업자회원 대상 삼겹살 부채살 등 인기품목 최대 34% 할인

축산물 직거래 플랫폼 미트박스(대표사 김기봉)가 사업자 회원을 대상으로 제공하는 일부 상품을 무료로 받아볼 수 있는 ‘샘플존’이 소상공인들의 호응을 얻고 있다. 샘플존은 식당, 정육점 등을 운영하는 자영업자들의 식자재 비용 부담을 덜어주기 위해 마련한 미트박스의 새로운 서비스이다.

기존 자영업자들이 신메뉴를 개발하거나 거래 업체를 변경하기 위해 새로운 제품을 구입해야 할 경우 한 번에 많은 양을 높은 비용으로 구입했다. 또한 새로 구입한 식재료가 적합하지 않을 경우 재고 처리 부담까지 떠안아야 했다. 미트박스는 이런 자영업자들의 부담을 덜어주고 다양한 식재료를 손쉽게 경험해볼 수 있도록 올해 9월부터 샘플존 서비스를 시작했다.

미트박스에 가입한 사업자 회원이라면 다양한 부위의 낱개 상품을 샘플존에서 최대 34% 할인된 가격으로 사용해볼 수 있다. 또한 미트박스홈 밀키트 제품 3종을 비롯한 반찬류와 소스 그리고 양념육 등의 가공식품은 택배 비용만 지불하면 샘플을 무료로 받아볼 수 있다.

특히 미트박스는 세 번째 PB상품인 ‘육회 소스’ 2종을 출시한 기념으로 샘플존에서 무료로 주문할 수 있는 프로모션을 진행한다. ‘고소한 육회 소스’와 ‘고추장 육회 소스’를 각 5개씩 무료로 받을 수 있다. 미트박스 육회 소스는 식당에서 육회 소스를 제조하기 위한 시간과 비용을 절약하고 일정한 맛을 유지하는 소스를 간편하게 사용할 수 있도록 출시한 상품으로, 시중에 판매 중인 소스보다 약 2~30% 낮은 가격으로 구매할 수 있는게 특징이다.

샘플존은 오픈 후 단기간에 6만 이상의 페이지뷰를 기록하며 사업자 고객들의 관심을 입증했다. 약 한 달간 25여 종이 넘는 상품을 판매했으며 2천 개가 넘는 박스가 판매됐다. 미트박스는 구매자인 소상공인들뿐만 아니라 판매자의 자발적 참여도 점차 늘고 있어 다양한 판매자들과 함께 샘플존 품목을 점차 확대해나갈 예정이라고 전했다.

미트박스 김기봉 대표는 “‘샘플존’은 사업자 회원들의 가격 부담을 줄이는 것을 최우선으로 고려하여 준비한 서비스”라며, “많은 고객들의 호응에 힘입어 이번 서비스를 비롯해 코로나19 장기화, 물가 상승 등의 불가항력적 외부 요인으로 인해 어려움을 겪고 있는 자영업자들과의 상생 방안을 모색하기 위해 끊임없이 노력할 것”이라고 전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