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업계단신] 삼양사, 글로벌 시장에서 알룰로스 브랜드 ‘넥스위트’ 선보여/롯데 자일리톨, ‘방탄소년단’과 두 번째 글로벌 광고 캠페인/풀무원푸드머스, ‘영양 드림’ 사업 MOU/아워홈, 서울정신요양원 노후 냉난방기 교체 지원/샘표, ‘요리? 해 봐야 알지!’ 이벤트
[업계단신] 삼양사, 글로벌 시장에서 알룰로스 브랜드 ‘넥스위트’ 선보여/롯데 자일리톨, ‘방탄소년단’과 두 번째 글로벌 광고 캠페인/풀무원푸드머스, ‘영양 드림’ 사업 MOU/아워홈, 서울정신요양원 노후 냉난방기 교체 지원/샘표, ‘요리? 해 봐야 알지!’ 이벤트
  • 이지현 기자
  • 승인 2022.07.15 08:4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삼양사, 글로벌 시장에서 알룰로스 브랜드 ‘넥스위트’ 선보여

삼양사가 글로벌 시장에서 스페셜티(고부가가치) 소재 브랜드 마케팅을 펼친다.

삼양사(최낙현 대표)는 현지 시간 기준 11일부터 13일까지 미국 시카고에서 열린 국제식품기술박람회(IFT 2022)에서 대체 감미료 알룰로스 브랜드 ‘넥스위트(nexweet)’를 글로벌 시장에 최초로 선보였다고 15일 밝혔다.

삼양사는 당류 저감화 소재 사업의 핵심 제품으로 알룰로스를 육성해 글로벌 시장을 공략하기 위해 ‘넥스위트’라는 브랜드를 개발했다. ‘넥스위트’는 다음을 뜻하는 영어 ‘넥스트(next)’와 당류를 의미하는 ‘스위트(sweet)’를 합친 단어로 ‘다음 세대를 선도하는 당류’라는 의미다.

삼양사는 난소화성말토덱스트린, 프락토올리고당의 원료인 케스토스 등 프리바이오틱스 제품도 이번 전시회에서 선보였다. 부스 전면에 알룰로스, 난소화성말토덱스트린 등을 이용한 다양한 음료, 잼, 시리얼바 시식 공간을 조성해 두 제품을 직접 체험할 수 있는 기회를 글로벌 고객에게 제공했다.

난소화성말토덱스트린은 배변활동 원활, 식후 혈당 상승 억제, 혈중 중성지질 개선 등에 도움을 주는 기능성 원료로 음료, 시리얼바, 제과, 제빵, 발효유 등에 활용할 수 있다. 케스토스는 프락토올리고당의 주요 성분 중 하나로 삼양사는 케스토스를 건강기능식품 원료로 인정받기 위한 인체 적용 시험을 진행 중이다.

삼양사는 올해 난소화성말토덱스트린, 프락토올리고당 등을 생산하는 스페셜티 전용 공장을 울산에 완공하고 국내외 프리바이오틱스 시장 확대를 추진하고 있다.

▶ 롯데 자일리톨, ‘방탄소년단’과 작년에 이어 두 번째 글로벌 광고 캠페인 전개

롯데제과 자일리톨이 방탄소년단과 함께 새로운 광고캠페인을 전개한다.

자일리톨은 작년부터 힘든 시기에도 웃음 지으며 전 세계에 미소를 확산시키자는 내용의 글로벌 프로젝트를 전개하고 있다. 이번에 공개되는 두 번째 광고캠페인도 ‘Good Teeth, Good Smile’이라는 캐치프레이즈를 내세우며 미소를 강조했다. 이번 프로젝트는 미국, 캐나다, 일본, 동남아 등 해외에서도 동일한 내용으로 전개된다.

광고 영상에는 신곡 ‘Yet To Come’을 배경음악으로 사용했다. 7명의 멤버가 모두 등장, 일상 속에서 자일리톨껌을 씹으며 마술을 부려 웃음 짓게 한다는 콘셉트다. 광고는 총 3편으로 이달 15일 유튜브를 통해 첫 공개 되며 8월 1일부터는 TV 공중파에도 방영될 예정이다.

롯데제과는 ‘자일리톨 X 방탄소년단’ 마케팅을 적극적으로 전개하여 껌 시장에 활력을 불어넣겠다는 계획이다.

▶ 풀무원푸드머스, 인천시 계양구청·지역사회보장협의체와 ‘영양 드림’ 사업 MOU

풀무원 계열 식자재 유통 전문 기업 풀무원푸드머스(대표 김진홍)는 인천광역시 계양구청, 계양구지역사회보장협의체와 저소득층 영유아 가정에 간식꾸러미를 지원하는 ‘영양 드림’ 사업 공동 추진을 위한 업무협약(MOU)을 체결했다고 15일 밝혔다.

협약식은 지난 14일 천영훈 풀무원푸드머스 영업FU(Functional Unit) 대표, 윤환 인천광역시 계양구청장, 최종호 계양구지역사회보장협의체 민간위원장 등 관계자가 참석한 가운데 인천시 계양구청에서 진행됐다.

풀무원푸드머스와 계양구청은 △저소득층 영유아의 건강하고 바른 성장을 위한 ‘영양 드림’ 사업의 원활한 추진 △영유아의 건강과 안전을 위한 영양정보 공유 및 제안 △브랜드 인지도 향상을 위한 연계사업 추진 △상호 제안을 통한 공동발전 등을 도모하게 된다.

‘영양 드림’ 사업은 인천 계양구 영유아 시설을 이용하는 저소득층 가정을 대상으로 매월 3만 원 상당의 간식꾸러미를 지원하는 사업이다. 영양 섭취가 부족하거나 규칙적인 식습관 형성에 어려움을 겪기 쉬운 저소득층 아이들이 보다 건강하게 성장하도록 돕기 위해 기획했다.

협약에 따라 계양구청은 영유아 시설 이용자 중 저소득층 가정을 파악하고, 지원 대상자를 보장협의체에 추천한다. 계양구지역사회보장협의체는 추천받은 대상자를 풀무원푸드머스에 연계해 관리하게 된다. 풀무원푸드머스는 인천시 가맹점과의 상호 협의를 통해 계양구지역사회보장협의체에서 추천한 대상 영유아에게 매월 간식꾸러미를 제공한다.

▶ 아워홈, 서울정신요양원 노후 냉난방기 교체 지원

아워홈(대표 구지은)은 무더운 여름철을 맞아 취약계층의 생활 편의를 위해 경기도 양주 서울정신요양원의 노후 냉난방기를 전면 교체했다고 15일 밝혔다.

아워홈은 때이른 폭염과 열대야로 지친 서울정신요양원 생활인에게 쾌적한 환경을 제공하기 위해 이번 활동을 기획했다. 지난 6일 공사를 시작으로 총 11개의 노후 냉난방기를 최신 고효율 제품으로 교체했으며, 교체 비용 전액은 아워홈이 지원했다.

앞서 아워홈은 생활 환경 개선을 위해 서울정신요양원의 노후된 타일 교체 및 붙박이장 설치를 지원한 바 있다. 향후 요양원 생활인들에게 즐거움을 선사하고 대인관계 등 사회적 기능 함양을 위한 여름캠프, 크리스마스 행사 등을 진행할 계획이다.

한편 아워홈은 사회적 약자들의 편의를 위한 다양한 지원 활동을 지속적으로 진행하고 있다. 지난해 11월에는 거동이 불편하신 복지회관 어르신을 대상으로 ‘바퀴 달린 이동식 장바구니’ 160개를 후원했다. 또 장애인 자립 지원을 위해 지난해부터 조끼, 에코백 등 의류 제품 구매를 시작으로 올해 앞치마, 턱받이, 행주 등을 추가로 구매했다.

▶ 샘표, ‘요리? 해 봐야 알지!’ 이벤트 진행

샘표가 ‘초복’을 앞두고 몸과 마음은 물론 지구도 건강한 채식 복날 요리 등을 제안하며, ‘새미네부엌 플랫폼 (www.semie.cooking)’에서 ‘요리? 해봐야 알지!’ 이벤트를 진행 중이다.

오는 25일까지 새미네부엌 플랫폼에서 진행되는 ‘요리? 해봐야 알지!’ 이벤트 주제는 ‘여름을 요리해’다. 무더운 여름을 맞아 기력을 보충할 만한 보양식과 다이어트 음식, 불 안 쓰는 요리에 대한 고민이나 요리 후기를 남기면 100명을 추첨해 샘표 제품 꾸러미(새미네부엌 닭가슴살겨자냉채소스·아몬드멸치볶음소스·오이소박이양념·열무김치양념, 현미쌀소면, 순작 콜드브루 과일허브티 산딸기차, 밸런스죽 통녹두전복삼계죽)를 선물할 예정이다.

새미네부엌 플랫폼은 샘표가 지난해 창립 75주년을 맞아 요리할 때의 불편함을 획기적으로 개선하기 위해 만든 브랜드 ‘새미네부엌’을 선보인 지 1년여 만에 새롭게 개설한 온라인 커뮤니티다. 지난 4월말 새미네부엌 플랫폼이 오픈한 뒤로 10만 명 넘는 회원들이 요리 사진과 댓글로 자연스럽게 소통하며 요리에 대한 거리감을 좁혀 나가고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