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행사] 식품산업협회, ‘RCEP 활용 및 글로벌 B2B 전자 상거래 진출 전략 웨비나’
[행사] 식품산업협회, ‘RCEP 활용 및 글로벌 B2B 전자 상거래 진출 전략 웨비나’
  • 이지현 기자
  • 승인 2022.02.28 11:4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서울본부세관·알리바바닷컴과 공동 3월 4일 개최

한국식품산업협회(회장 이효율)는 서울본부세관 및 알리바바닷컴과 공동으로 K-food 수출 지원을 위한 ‘RCEP 활용 및 글로벌 B2B 전자상거래 진출전략 웨비나’를 3월 4일14시에 개최한다.

협회는 지난해 4월 서울본부세관과 ‘K-food 수출지원을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하고 식품기업을 위한 다양한 수출지원 협력사업을 펼쳐 나가고 있다.

알리바바닷컴은 알리바바그룹 산하 글로벌 B2B 전자상거래 플랫폼으로서, 전세계 190여개국의 3,400만명 이상의 바이어가 이를 통해 비즈니스 기회를 찾았거나 거래를 성사했다.

협회는 RCEP에 대한 이해 및 활용도를 증진하고, 코로나-19에 따른 입출국 제약으로 신규 해외 판로개척의 기회가 부족한 실정을 반영하여 우리 식품기업이 세계 최대 B2B 플랫폼인 알리바바닷컴을 활용하여 새로운 수출시장을 개척할 수 있도록, 서울본부세관과 함께 이번 웨비나를 기획했다.

주요내용으로 협회는 ‘22년도 식품산업협회 수출지원사업’을 안내하며, 서울본부세관은 ‘RCEP 활용을 통한 K-food 수출지원’에 대해 설명한다. 알리바바닷컴에서는 ‘포스트 코로나 시대 글로벌 B2B 트렌드 변화’ 등을 소개할 예정이다.

웨비나 참가기업에게는 서울본부세관의 RCEP 활용을 위한 1:1 맞춤형 컨설팅과 알리바바닷컴의 연회비 할인, 미니사이트 제작 등 혜택을 제공할 예정이다.

이효율 식품산업협회장은 “이번 웨비나가 우리 식품업계의 RCEP 및 글로벌 B2B 전자상거래에 대한 이해와 활용도 향상에 많은 도움이 될 것으로 기대하며, 앞으로도 서울본부세관과 함께  K-food 수출증진을 위해 노력하겠다”고 전했다.

웨비나 참가희망자는 협회 홈페이지 공지사항을 참고하여 신청가능하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