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2년 상반기 식품이력추적관리 설명회’ 개최
‘2022년 상반기 식품이력추적관리 설명회’ 개최
  • 이지현 기자
  • 승인 2022.02.28 09:1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ZOOM 활용한 온라인 설명회 및 찿아가는 현장설명회 병행

식품안전정보원(원장 임은경)은  ‘2022년 상반기 식품이력추적관리 설명회(교육)’를 개최한다고 밝혔다.

동 설명회(교육)는 코로나19 감염 확산 방지 및 산업체 편의를 위해 ‘Zoom(줌)’ 플랫폼을 활용하여 온라인으로 진행할 예정이다. 온라인 접근이 어렵거나 대면 안내가 필요한 경우는 업체를 개별적으로 방문하는 현장설명회도 함께 진행할 예정이다.

신청 대상은 △식품(건강기능식품, 축산물가공품 포함) 제조‧가공 및 수입‧판매업소 △건강기능식품 유통전문판매업소 △식품이력관리시스템 웹 서비스 연계 도입 업체 △구 연계 모듈(’20.3월 이전)을 최신 연계방식으로 변경 적용을 희망하는 업체이다.

설명회(교육)에서는 △식품이력추적관리제도 개요, 등록기준 등 관련 법령 안내 △식품이력추적관리 등록절차 및 운영방법 교육 △식품이력관리시스템 사용방법 및 웹 서비스 연계 도입 절차 등을 안내한다.

상반기 설명회는 3월 4일을 시작으로 6월까지 실시된다. 온라인 설명회는 매월 1~2회씩 6회, 현장설명회의 경우 매월 정해진 요일에 20회 이상 개최할 예정이다.

현장방문 설명회를 희망하는 업체는 식품이력관리시스템(www.tfood.go.kr) 홈페이지 및 콜센터(1588-2605), 이메일(tfood@foodinfo.or.kr)을 통해 신청할 수 있다.

온라인 설명회의 신청대상 및 교육 내용은 현장설명회와 같으며 정보원에서는 온라인 설명회 개최 1일 전까지 신청자를 대상으로 동의서를 받은 뒤 접속 주소를 제공할 방침이다.

자세한 사항은 식품이력관리시스템 홈페이지(www.tfood.go.kr)의 공지사항에서 확인할 수 있다.

임은경 원장은 “식품이력추적관리 설명회는 코로나19 감염 확산 방지를 위해 온라인 및 개별 현장방문 설명회로 병행 실시하는 만큼 대상업체들의 적극적인 관심과 참여를 부탁드린다”고 전했다.

인터넷 신청 화면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