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업계단신] CJ웰케어, '개인 맞춤형 건강기능식품' 사업 가속/롯데푸드, ‘파스퇴르 아이생각’ 친환경 포장/대상㈜, SSG닷컴과 온라인 경쟁력 강화 위한 업무제휴협약/농심, 이머전시 푸드팩 사업에 제품 지원/코카-콜라, ‘코카-콜라 크리에디션’ 론칭
[업계단신] CJ웰케어, '개인 맞춤형 건강기능식품' 사업 가속/롯데푸드, ‘파스퇴르 아이생각’ 친환경 포장/대상㈜, SSG닷컴과 온라인 경쟁력 강화 위한 업무제휴협약/농심, 이머전시 푸드팩 사업에 제품 지원/코카-콜라, ‘코카-콜라 크리에디션’ 론칭
  • 이지현 기자
  • 승인 2022.02.24 08:5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CJ웰케어, 개인 맞춤형 건강기능식품 사업 속도낸다

올 초 헬스케어 전문기업으로 출범한 CJ Wellcare(웰케어)가 개인 맞춤형 건강기능식품 시장 진입에 속도를 내고 있다.

CJ Wellcare는 ㈜알팩과 ‘개인맞춤형 건기식 제조 및 소분(小分) 판매를 위한 사업 협력’을 체결했다고 24일 밝혔다. 서울 중구 CJ웰케어 본사에서 전날 진행된 협약식에는 장승훈 CJ Wellcare 대표, 임상진 알팩 회장 등이 참석했다.

㈜알팩은 건기식 소분 제조와 유통 추적 시스템을 보유하고 있으며, 관련 특허를 취득한 회사다. CJ Wellcare가 20년 이상 축적한 건기식 연구·개발(R&D) 및 제조 역량과 ㈜알팩의 소분 제조 및 유통 플랫폼이 결합하면 개인 맞춤형 건기식 사업 확장에 시너지를 발휘 할 것으로 기대된다.

CJ Wellcare는 (주)알팩과 협업해 한 포에 담아 맞춤형으로 제조한 건기식 제품을 올해 안에 출시할 예정이다. 이 제품은 고객이 겉면의 QR코드를 스캔하면 제품원료, 제조회사, 제조일자, 포장 과정, 유통 과정 등 생산 이력을 한 눈에 확인할 수 있다.

이에 앞서 CJ Wellcare는 2020년 11월, ‘디티씨(DTC; Direct To Consumer) 유전자 검사’ 역량을 보유한 이원다이에그노믹스(EDGC)와 ‘한국인 맞춤형 건기식’ 공동개발에 대한 협약을 맺은 바 있다. 고객이 필요로 하는 영양소를 확인하고 미래 건강 상태를 예측해 자신에게 맞는 건기식 제품을 제공할 계획이다.

▶ 롯데푸드, ‘파스퇴르 아이생각’ 배달이유식 친환경 포장 전환 ESG 강화

롯데푸드㈜(대표 이진성)는 ‘파스퇴르 아이생각’ 배달이유식의 플라스틱 뚜껑을 제거하고 배송 포장재를 스티로폼에서 종이로 전환하는 ‘착한이유식 캠페인’을 진행한다고 24일 밝혔다. 배달이유식 가격도 인하한다. 친환경 포장으로 전환하며 절감한 비용 일부를 고객에게 환원하는 취지다.

기존 아이생각 배달이유식은 스티로폼 박스에 아이스팩을 동봉해 배송했다. 하지만 아이에게 좋은 것을 먹이고 싶은 마음만큼이나 더 나은 미래를 물려줘야 한다는 고객의 환경보호 의식이 높아짐에 따라 개선이 필요하다는 목소리가 커지게 됐다.

이에 롯데푸드는 환경보호를 위해 이유식 포장용기의 플라스틱 뚜껑을 제거했다. 이를 통해 연간 약 24톤의 플라스틱 사용량을 절감할 것으로 기대한다. 또, 불필요한 아이스팩을 빼고, 스티로폼 재질의 아이스박스 대신 친환경 종이 상자를 적용하며 실온배송으로 전환했다.

파스퇴르 아이생각 이유식은 고온 고압의 멸균 공정을 거치는 무균이유식이기 때문에 실온에서 배송해도 문제가 없다. 무균이유식의 유통기한은 실온에서 90일이다. 덕분에 비교적 긴 기간 동안 안심하고 아이에게 먹일 수 있다.

롯데푸드는 ESG경영 강화 취지에 맞게 플라스틱 절감 및 실온배송 전환으로 절감하는 비용 일부를 고객에게 환원한다. 아이생각 배달이유식 1식(90g 2개입)의 가격을 100원 인하했다. 인하된 가격은 이유식 단계별로 1식 당 4,200원에서 5,800원이다. 현재 배달이유식 정기배송을 이용중인 고객에게는 남은 수량에 따라 최대 8,000원 상당의 롯데푸드몰 쿠폰을 지급할 예정이다.

▶ 대상㈜, SSG닷컴과 온라인 경쟁력 강화 위한 업무제휴협약 체결

대상㈜이 신세계그룹 온라인 쇼핑 플랫폼 SSG닷컴과 손잡고 온라인 경쟁력 강화에 나선다.

대상㈜은 지난 23일 서울 종로구에 위치한 대상㈜ 본사에서 '온라인 식품 시장 선도를 위한 업무제휴협약(JBP : Joint Business Plan)'을 체결했다. 이날 협약식에는 이강덕 대상㈜ 영업본부장, 황운기 SSG닷컴 상품본부장 등 양사 주요 관계자가 참석해 향후 협력 관계를 강화하기 위한 방안에 대해 논의했다.

이번 업무제휴협약을 통해 양사는 온라인 비즈니스 활성화를 위한 공동 마케팅을 전개하는 등 브랜드 경쟁력을 강화하고 차별화된 고객 가치를 창출하기 위해 전방위적으로 협업할 예정이다.

첫 협력사업의 일환으로 대상㈜은 오는 28일 SSG닷컴 홈페이지 내에 공식 브랜드관을 오픈한다.

공식 브랜드관에서는 소비자 니즈와 트렌드를 중심으로 구성한 청정원, 종가집 등 대상㈜ 대표 브랜드와 제품을 한데 모아 선보인다. SSG닷컴에서만 만나볼 수 있는 단독 기획전 및 특별 프로모션도 진행될 예정이다.

공식 브랜드관 신설을 기념해 대상㈜과 SSG닷컴은 이달 28일부터 3월 13일까지 공동 프로모션을 진행한다. 임인년 새해를 맞아 '호랑이 골드바'를 증정하는 경품 추첨 이벤트부터 '득템 찬스! 오늘만 e가격' 행사와 체험단 이벤트까지 풍성한 혜택을 마련했다.

▶ 코카-콜라, 새로운 글로벌 이노베이션 플랫폼 ‘코카-콜라 크리에디션’ 론칭

코카-콜라가 새로운 글로벌 이노베이션 플랫폼인 ‘코카-콜라 크리에디션(Coca-Cola Creadition™)’을 공개하고 이를 통한 첫 번째 프로젝트인 ‘코카-콜라 제로 스타더스트(Coca-Cola Zero Stardust™)’ 한정판을 선보인다고 24일 밝혔다.

‘코카-콜라 크리에디션’은 코카-콜라 브랜드의 상징성을 크리에이티브한 아이디어와 컬래버레이션, 문화 트렌드와 접목해 독창적인 감각으로 새로운 브랜드 경험을 창조하는 글로벌 혁신 플랫폼이다.

코카-콜라는 지난해 하반기 새로운 글로벌 슬로건 ‘리얼 매직’을 공개한 바 있다. 이를 확장한 ‘크리에디션’ 플랫폼은 다양한 상상력을 바탕으로 완전히 새로운 코카-콜라 한정판 및 현실과 디지털 세계를 아우르는 특별한 소비자 경험을 제공하여 더욱 짜릿하고 놀라운 마법 같은 순간을 확대하고자 탄생했다.

앞으로 무한한 상상력이 펼쳐질 ‘코카-콜라 크리에디션’이 선보이는 첫 번째 프로젝트는 우주에서 온 짜릿함을 담은 ‘코카-콜라 제로 스타더스트’이다. ‘코카-콜라 제로 스타더스트’는 136년간 지구에서 일상 속 짜릿함을 전해 온 코카-콜라가 우주 어딘가에도 있을 것이라는 상상력에서 출발했다. 미지의 세계이자 무한한 가능성이 열려 있는 우주라는 공간에서 날아온 ‘코카-콜라 제로 스타더스트’는 소비자들에게 새로운 차원의 짜릿한 즐거움을 선사할 예정이다.

코카-콜라 제로 스타더스트는 355ml 캔 1종, 한정판으로 출시되며, 2월 25일 코-크플레이 앱을 시작으로 만나볼 수 있다. 3월 1일부터는 LG생활건강의 자회사 코카-콜라 음료를 통해 편의점 및 온라인 채널로 판매 확대 될 예정이다.

▶ 농심, 이머전시 푸드팩 사업에 제품 1만 세트 지원

농심은 지난 23일, 서울 양천구 푸드뱅크마켓에서 한국사회복지협의회 전국푸드뱅크와 2022년 이머전시 푸드팩 사업 착수식을 가졌다고 밝혔다.

이머전시 푸드팩은 지원이 필요한 재해ž재난 상황 또는 공적 지원체계의 사각지대에 놓여있는 취약계층에게 바로 먹을 수 있는 식품을 지원하는 사업이다.

농심은 지난 2020년부터 이머전시 푸드팩 사업에 동참했으며, 지난해부터는 농심이 단독으로 사업을 지원하고 있다. 이날 착수식에서 농심은 신라면과 너구리, 안성탕면 등 라면과 백산수, 튤립햄 등으로 구성된 푸드팩 1만 세트를 기부하기로 했다.

농심이 전하는 푸드팩 1만 세트 중 5천 세트는 복지 사각지대에 놓여있는 소외계층에게 전달되며, 나머지 5천 세트는 긴급 지원이 필요한 재해ž재난 발생시 긴급지원에 사용될 예정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