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업계단신] CJ제일제당, 해찬들X팔도 ‘차돌된장찌개라면’ 인기몰이/파파존스 피자, ‘파파토크’로 고객 소리 듣는다/bhc치킨, KB국민카드와 손잡고 쿠폰형 NFT 발행/맘스터치, 美 2호점 오픈 ’브랜드 최초 드라이브 스루 매장’/BBQ, 美 유명 레스토랑 전문지 QSR에 소개
[업계단신] CJ제일제당, 해찬들X팔도 ‘차돌된장찌개라면’ 인기몰이/파파존스 피자, ‘파파토크’로 고객 소리 듣는다/bhc치킨, KB국민카드와 손잡고 쿠폰형 NFT 발행/맘스터치, 美 2호점 오픈 ’브랜드 최초 드라이브 스루 매장’/BBQ, 美 유명 레스토랑 전문지 QSR에 소개
  • 이지현 기자
  • 승인 2022.02.22 09:2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CJ제일제당, 해찬들X팔도 ‘차돌된장찌개라면’ 인기몰이

CJ제일제당은 해찬들과 팔도가 콜라보레이션한 ‘차돌된장찌개라면’이 롯데마트 단독 출시 2주 만에 2만6000개 넘게 팔렸다고 22일 밝혔다.

이 라면은 해찬들이 콜라보레이션을 진행한 첫 제품으로 MZ소비자들의 기대감을 불러일으켰으며, 출시 일주일도 안 돼 1만봉 넘게 판매되며 롯데마트 전체 라면 200여종 중 단숨에 9위에 오르기도 했다. 현재 롯데마트, 롯데슈퍼, 맥스(MAXX), 롯데온에서 만날 수 있다.

해찬들은 최근 소비자들이 구수한 맛을 즐기기 위해 된장 양념의 라면 레시피를 만들어 즐기는 소비 트렌드에 주목하며, 간편하게 즐길 수 있도록 ‘그대로차돌된장찌개’를 라면과 접목했다. 차돌양지, 우지, 사골농축액 등으로 육수를 우려내 고기의 깊고 진한 풍미가 특징인 된장찌개 양념을 사용해 국물의 구수한 맛을 극대화했다. 여기에 팔도의 제면 기술로 부드럽고 쫄깃한 면발을 구현해냈다.

소비자들의 호평도 이어졌다. ‘차돌된장찌개라면’의 맛품질에 대해 “자극적이지 않고 담백한 맛이며 국물맛이 좋았다”, “국물이 자극적이지 않고 깔끔하다”는 구매 후기가 쏟아졌다.

‘차돌된장찌개라면'의 인기에 원재료인 ‘그대로차돌된장찌개’ 판매도 급증했다. ‘그대로된장찌개’ 3종(차돌, 바지락 꽃게, 청양초)은 같은 기간 1만4000여개가 판매되며 전월 대비 매출이 41.7% 늘었다.

▶ 파파존스 피자, 올해도 ‘파파토크’로 고객 소리 듣는다

한국파파존스㈜(회장 서창우)는 주문 고객 대상 온라인 설문조사인 파파토크를 지난달에 이어 이달에도 지속한다고 22일 밝혔다.

파파토크는 자사 온라인 채널(홈페이지, 모바일 웹 또는 앱)을 통해 피자를 주문한 고객을 대상으로 진행되는 설문조사다. 참여 고객이 매장, 서비스 등을 평가하면 파파존스 피자에서 이를 실시간 확인하는 형태로 운영된다. 고객 서비스 향상에 기여하고자 2019년 9월 첫 도입된 이래 매달 정기적으로 시행되고 있으며 이메일 수신에 동의한 사람이라면 모두 참여가 가능한 것이 특징이다.

이달 설문조사 기한은 오는 28일까지이다. 설문에 참여한 고객을 대상으로 내달 초 12명의 당첨자를 선정해 파파존스 피자의 라지 사이즈 피자를 무료로 즐길 수 있는 쿠폰을 1매씩 지급할 예정이다. 쿠폰은 자사 온라인 채널 내 마이페이지 쿠폰함에서 확인 가능하며 발급일로부터 90일 유효하다.

한편, 파파존스 피자는 파파토크에서 수렴한 고객 의견을 토대로 고객 감동상(Customer Satisfaction Awards)을 수상하기도 했다. 지난해 2월, 2020년(1월 1일~12월 1일) 파파토크를 통해 고객들이 전달한 의견을 기준 삼아 매장 3곳(분당정자점, 천안불당점, 연희점)과 분당정자점 직원 1명을 고객 감동상 수상자로 선정, 대상자에게 상금 100만 원씩 각각 전달한 바 있다.

▶ bhc치킨, KB국민카드와 손잡고 쿠폰형 NFT 발행

bhc치킨은 자사 캐릭터인 뿌찌를 활용한 한정판 NFT를 제작, KB국민카드 통합자산관리 플랫폼인 ‘리브메이트’ 이용자를 대상으로 ‘뿌찌 NFT 무료 증정 이벤트’를 펼친다고 22일 밝혔다.

뿌찌(Pucci)는 bhc치킨의 인기 메뉴 뿌링클 애호가이자 치즈볼 튀기기 달인이라는 페르소나로 SNS 채널을 통해 MZ 세대와 커뮤니케이션하며 팬덤을 구축해나가고 있는 인기 캐릭터다.

이번 뿌찌 NFT 발행에 따라 bhc치킨과 KB국민카드는 22일부터 27일까지 6일간 공동 이벤트를 진행한다.

이벤트 참여방법은 KB국민카드 리브메이트 앱에서 bhc치킨 2,000원 할인 쿠폰을 다운로드 하면 된다. 참여 고객 중 추첨을 통해 500명에게 뿌찌 NFT와 함께 bhc치킨 1만 원 상품권을 증정한다. 함께 제공되는 상품권은 모바일 e쿠폰과 동일하게 사용이 가능하다.

또한 리브메이트 앱에서 할인 쿠폰을 다운로드한 고객은 요기요를 통해 해당 이벤트 기간 동안 bhc치킨을 2,000원 할인된 가격으로 구매할 수 있다. 특히 순살치킨 12종에 대해서는 3,000원 할인 이벤트가 중복 적용돼 최대 5,000원 할인된 가격으로 구매할 수 있다.

bhc치킨은 향후 뿌찌 NFT 소유자에게 다양한 프로모션 혜택 제공 등을 지속적으로 제공해  높은 희소성 등 보유 가치를 높여갈 예정이다.

▶ 맘스터치, 美 2호점 오픈 ’브랜드 최초 드라이브 스루 매장’

맘스터치는 미국 캘리포니아 남서부 롱비치(Long Beach)에 마스터 프랜차이즈(이하 MF) 2호점을 성황리에 오픈했다고 22일 밝혔다.

맘스터치 롱비치점은 브랜드 최초의 드라이브 스루(이하 DT) 서비스를 제공하는 60평, 49석 규모 단독 매장으로 구성됐다. 미국은 패스트푸드 산업 전체 매출의 약 70%가 DT로 발생할 만큼 이용률이 높은데다, 코로나 19 팬데믹 장기화로 포장, 배달 등 안전하고 편리한 비대면 서비스 수요가 꾸준히 증가하고 있는 추세다.

해당 매장은 다양한 인종의 주거 상권을 배후에 두고, 치킨버거(6.99달러), 윙(7.95~14.49달러), 치킨핑거(8.99~10.99달러) 등 주력 메뉴를 다각화해 선택의 폭을 넓혔다. 맘스터치는 국내 시장을 평정한 치킨버거 노하우에 매콤하고 차별화된 맛을 더해 치킨과 버거의 본고장 입맛을 사로잡을 예정이다.

이에 앞서 맘스터치는 작년 6월 LA 다운타운 외곽의 쇼핑 상권인 가디나 플라자몰에 MF 1호점인 ‘가디나점’을 열었다. 현지 유명매체인 ‘LA타임즈’, ‘이터(Eater) LA‘ 등에 치킨 맛집으로 소개되고, 오픈 이래 21년 월 평균 매출 약 11만 6천달러(한화 약 1억4천만원)를 기록하는 등 차별화된 맛과 서비스를 꾸준히 인정 받으면서 현지 시장에 안착했다는 평가를 받고 있다.

맘스터치는 기존 가디나와 롱비치 지역 외에도, 올해 LA 동부 산업도시인 ‘시티 오브 인더스트리’에도 신규 매장을 선보일 계획이다. 쇼핑, 주거, 공장 등 다양한 상권에서 성공 노하우를 축적해, 향후 캘리포니아 전역으로 가맹 사업을 확장한다는 방침이다.

▶ BBQ, 美 유명 레스토랑 전문지 QSR에 소개

제너시스비비큐(회장 윤홍근)가 세계적인 유명 레스토랑 전문지 'QSR(Quick Service Restaurant) 매거진'에 미국 내 대형 프랜차이즈 기업으로 거듭 날 수 있는 대표 K-치킨 브랜드로 소개되어 글로벌 기업의 위상을 입증했다.

QSR은 넷플릭스의 '오징어 게임'과 K-POP에 이어 한국문화의 유명세를 이끄는 K-푸드의 대표주자로 BBQ를 소개했다. BBQ는 미국에 처음 진출한 2007년부터 한국 음식의 우수성을 알리며 일찍이 K-치킨을 대표하는 브랜드로 자리매김했다. 실제로 식음료 전문 정보를 제공하는 시장조사기업 ‘Data-essential’의 자료에 따르면 2016년부터 2020년 사이 미국내 K-치킨 시장은 140%의 성장세를 기록했다.

이어 시그니처 메뉴인 황금올리브치킨, 시크릿 양념치킨 등 다양한 메뉴를 언급하며 BBQ의 성공 이유로 현지 치킨과는 다른 BBQ만의 특별한 소스, 황금올리브오일을 사용하여 건강을 생각하는 점, 그리고 트랜드와 지역에 맞춘 현지화 전략을 꼽았다. BBQ는 한국식 치킨의 전통적인 맛을 유지하기위해 핵심 재료를 한국에서 공수하는 동시에 현지인들의 바쁜 생활패턴에 맞추어 조리시간 없이 픽업이 가능하도록 ‘그랩앤고(Grab&Go)’시스템을 도입했다. 그 결과 현지에 최적화된 매장을 성황리에 운영하고 있으며 현지인들의 입맛을 사로잡고 있다. 현재 BBQ는 뉴욕을 포함해 뉴저지, 캘리포니아, 텍사스, 하와이 등 미국 내 주요지역 포함 18개주에 진출해 있다. 또한 22년 이후에는 드라이브쓰루(Drive -Thru) 시스템을 도입할 예정이라고 밝혔다.

BBQ Chicken USA의 CEO 김형봉 대표는 최고의 맛과 서비스 추구하는 브랜드 철학과 더불어 패밀리의 사장님들에게 제공하는 2주간의 체계적인 교육을 현지에서 BBQ가 인지도를 얻는 이유라고 설명했다. BBQ는 ‘패밀리의 성공이 본사의 성공’이라는 경영이념에 따라 패밀리에 업계 최고 수준의 교육과 오픈 당일 다양한 프로모션과 행사를 통해 현지인들의 관심을 끌 수 있도록 ‘Grand Opening’ 마케팅을 제공한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