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업계단신] CJ제일제당, 햇반 용기 재활용 플랫폼 구축 박차/롯데제과, ‘스위트 크리에이터’ 3기 모집/bhc 아웃백스테이크하우스, 자사앱 딜리버리 서비스 런칭/투썸플레이스, ‘홀케이크 예약’ 고객 편의 높인다/상하농원 ‘꼬마농부 딸기스쿨 패키지’ 연장 운영
[업계단신] CJ제일제당, 햇반 용기 재활용 플랫폼 구축 박차/롯데제과, ‘스위트 크리에이터’ 3기 모집/bhc 아웃백스테이크하우스, 자사앱 딜리버리 서비스 런칭/투썸플레이스, ‘홀케이크 예약’ 고객 편의 높인다/상하농원 ‘꼬마농부 딸기스쿨 패키지’ 연장 운영
  • 이지현 기자
  • 승인 2022.02.21 08:5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CJ제일제당, 햇반 용기 재활용 플랫폼 구축 박차

CJ제일제당은 최근 '햇반 용기 재활용을 위한 3자 업무 협약'을 체결했다고 20일 밝혔다. 서울 중구 CJ제일제당센터에서 진행된 협약식에는 사회적협동조합 지역자활센터 3곳(인천부평남부지역자활센터, 경북포항나눔지역자활센터, 경기시흥작은자리지역자활센터)의 각 센터장과 권오훈 (주)엘케이디엔씨 대표가 참석했다.

이번 협약을 통해 지역자활센터 3곳은 수거된 햇반 용기의 분리와 세척을 맡고, (주)엘케이디엔씨가 이를 플라스틱 원료로 재가공하는 역할을 맡는다. 고객이 돌려 보낸 햇반 용기를 보다 체계적으로 재활용 할 수 있는 시스템을 만든 셈이다.

특히 친환경 공유가치창출(CSV) 사업이 연계된 재활용 플랫폼 구축이라는 점에서 의미가 크다. 지역자활센터 주도로 취약계층 일자리를 만들고, 세척한 용기를 원료로 납품해 수익도 창출할 수 있는 구조다.

이를 위해 CJ제일제당은 지난 1월부터 소비자가 사용한 햇반 용기를 직접 수거하는 '지구를 위한 우리의 용기' 캠페인을 자사몰인 CJ더마켓을 통해 펼치고 있다. 햇반과 수거박스가 함께 담긴 기획 세트를 구입한 뒤, 사용한 햇반 용기 20개 이상을 담아 돌려 보내면 택배사를 통해 회수된다. 수거박스에 있는 QR코드만 찍어 신청한 뒤 집 앞에 두면 되고, 용기가 회수될 때마다 CJ ONE포인트 1,000점도 받을 수 있다.

수거된 햇반 용기는 명절 선물세트 트레이로 재탄생되며, 회수량이 충분히 확보되면 CJ대한통운과 함께 친환경 물류용 팔레트 등으로 적용을 확대해 재활용 가치를 더욱 높일 계획이다.

▶ 롯데제과, ‘스위트 크리에이터’ 3기 모집

롯데제과가 공식 대학생 서포터즈 ‘스위트 크리에이터’ 3기를 모집한다.

‘스위트 크리에이터’는 젊은 소비자들의 소통을 강화하고, 브랜드를 함께 키워나가기 위해 선발한 롯데제과 공식 대학생 서포터즈로, 2020년 1기를 시작으로 매해 모집하고 있다.

‘스위트 크리에이터’ 3기는 국내 대학생을 대상으로 3월 6일까지 사전 미션 제출과 함께 롯데제과 공식 블로그와 인스타그램을 통해 모집된다. 면접 대상자 발표는 3월 16일, 면접은 3월 21일에 이뤄지며 최종 합격자는 3월 28일 발표한다. 면접 대상자 및 최종 합격자 명단은 롯데제과 공식 블로그 등을 통해 발표된다.

모집 부문은 마케팅, 콘텐츠 등 기획 관련 18명, 영상 제작 및 촬영 등 제작 관련 12명 등 총 30명을 최종 선발할 계획이다. ‘스위트 크리에이터’ 활동은 개인과 팀으로 나눠 진행된다. 개인은 SNS 콘텐츠 제작 및 발표 활동을, 팀은 브랜드 홍보 영상 기획 및 제작, 신제품 개발 등 마케팅 실무에 관련된 활동을 진행할 예정이다. 활동 기간은 올 4월부터 9월까지 총 6개월이다.

롯데제과는 크리에이터로서 역할을 원활하게 수행할 수 있도록 다양한 혜택을 지원한다. 크리에이터에게는 매월 소정의 활동비와 실무 담당자와의 멘토링을 통해 실무 경험을 쌓을 수 있는 기회가 제공된다. 또한 롯데제과는 개인 및 팀별 우수 활동에 대한 시상식을 진행할 예정이며, 6개월간의 활동을 마친 이들에게는 공식 수료증도 발급된다.

▶ bhc 아웃백스테이크하우스, 자사앱 딜리버리 서비스 런칭

bhc가 운영하는 아웃백스테이크하우스가 자사앱 내 딜리버리 서비스를 제공한다고 밝혔다.

아웃백은 고객들에게 보다 편리한 배달 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해 지난 1월 자사앱 내 딜리버리 서비스를 런칭했다. 아웃백 딜리버리 서비스는 직관적인 디자인으로 사용 편의성을 높이는 한편 주문 건당 스탬프 적립 혜택을 제공하는 것이 특징이다.

기존 아웃백 부메랑 혜택과는 별개로 딜리버리 주문 1건당 1개의 스탬프가 자동 발급되며, 3개의 스탬프에는 3천 원 할인쿠폰 1매, 이후 5회 10회 15회 기준으로 각각 다양한 쿠폰이 제공된다.

오픈을 기념해 아웃백은 내달 31일까지 푸짐한 이벤트를 마련했다.

먼저 기간 내 아웃백 앱 딜리버리 서비스를 최초로 이용하는 전 고객 대상 3천 원 할인 혜택을 제공한다. 사용 방법은 간단하다. 아웃백 앱 내에 자동 생성된 쿠폰을 주문 시 적용하면 된다. 해당 쿠폰은 아웃백 앱 내에서만 사용 가능하며, 디지털 금액권 및 메뉴권과 함께 사용 가능한 것이 특징이다. 단, 타 쿠폰 및 타 행사 중복은 불가하다.

동기간 코카-콜라와 협업해 선보이는 ‘아웃백X코카-콜라 플레이트’ 증정 이벤트도 진행된다. 자사앱을 통해 코카-콜라와 아웃백 메뉴를 함께 주문한 고객들에게 제공되며 주문 당 플레이트 1set가 함께 발송된다. 단, 매장별 한정 수량으로 소진 시 조기 종료될 수 있다.

▶ 투썸플레이스, 투썸하트 앱 홀케이크 예약 고객 편의 높인다

투썸플레이스가 투썸하트 앱의 홀케이크 예약 가능 기간을 변경해 고객 편의를 높인다.

투썸플레이스 모바일 앱 투썸하트의 ‘홀케이크 예약’은 고객이 구매를 희망하는 케이크를 원하는 일정에 맞춰 예약하고 픽업할 수 있는 서비스다. 해당 서비스는 21일부터 희망 수령일 기준 최소 1일 전부터 최대 30일 전까지 원하는 케이크를 예약할 수 있도록 변경된다. 기존에는 최소 3일 전에는 예약해야 했던 것을 오늘 예약하면 내일 픽업할 수 있도록 해 고객이 더욱 편리하게 이용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된다.

투썸플레이스는 이를 기념해 3월 14일까지 투썸하트 앱의 홀케이크 예약 서비스 이용 고객 대상으로 투썸오더에서 사용 가능한 아메리카노(R) 쿠폰을 제공하는 이벤트를 진행한다. 또한 스트로베리 시즌 홀케이크 예약 고객에게는 아메리카노 쿠폰(R)은 물론, 하트 4개를 추가로 증정한다. 이 경우 고객은 홀케이크 구매 시 제공되는 리워드 하트를 포함해 하트를 최대 8개까지 적립할 수 있다. 이벤트 대상 제품은 투썸이 2022년 스트로베리 시즌을 맞아 선보인 △스트로베리 치즈 바스켓 △생딸기 가득 타르트 △스트로베리 티라미수와 △스트로베리 레드 벨벳이다.

예약 가능한 홀케이크 제품은 일별, 매장별로 상이할 수 있다. 홀케이크 예약 이벤트에 대한 상세한 내용은 투썸플레이스 모바일 앱 ‘투썸하트’ 이벤트 페이지에서 확인할 수 있다.

▶ 상하농원 ‘꼬마농부 딸기스쿨 패키지’ 연장 운영

매일홀딩스 관계사로 국내 6차산업(농업, 가공업, 서비스산업)의 대표모델인 농어촌테마파크 상하농원이 지난해 12월22일부터 22년 2월28일까지 운영하던 ‘꼬마농부 딸기스쿨 패키지’를 뜨거운 고객 성원에 보답하기 위해 3월 말까지 연장 운영한다고 밝혔다.

인기리에 진행 중인 꼬마농부 딸기스쿨 패키지는 객실 최대 18% 할인, 수확체험 후 상하농원 딸기 구매 시 10% 할인 혜택을 담고 있으며 상하농원 내의 농가 보급형 스마트팜 시범 딸기농장인 상하베리굿팜에서 딸기모종심기와, 딸기수확체험을 하고 체험교실에서 직접 딸기 디저트를 만들어 볼 수 있는 요리체험 그리고 자연 속에서 휴식을 즐길 수 있는 파머스빌리지 숙박, 스파, 조식 이용권으로 구성돼 있다.

겨울, 농업과 축산업을 오감으로 경험할 수 있는 상하농원 ‘꼬마농부 딸기스쿨 패키지’는 3월 28일까지 운영된다.

한편, 상하농원은 12일부터 27일까지 매주 주말 한정으로 ‘사랑에 빠진 딸기 페스티벌’을 개최하여 신선한 딸기로 가득한 특별한 뷔페와 이벤트를 선보이고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