프랜차이즈協, ‘미국 진출 지원’ 사업 참여사 모집
프랜차이즈協, ‘미국 진출 지원’ 사업 참여사 모집
  • 이지현 기자
  • 승인 2022.01.25 16:3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2022년 수행기관 평가 A등급 및 재지정
해외 민간 네트워크사업 중소·중견기업 접수
지난 2017년 미국 LA에서 개최된 현지 프랜차이즈 쇼케이스에서 이호욱 미국지회장(오른쪽)이 발표를 하고 있다.

한국프랜차이즈산업협회(회장 정현식)가 2022년 ‘중소벤처기업진흥공단 해외 민간네트워크 사업’을 통해 프랜차이즈 종주국 미국에 진출할 참여기업을 2월 9일까지 모집한다.

협회는 지난 2020년 수행기관 지정 이후 프랜차이즈 분야에서 미국 지역 진출을 희망하는 중소·중견기업을 지원해 왔다. 특히 지난해 사업실적 평가에서 A등급을 받는 등 우수한 실적으로 올해 수행기관으로 재지정됐다.

협회는 지난 2016년 순수 민간 자본으로 자체 설립한 미국 지회(지회장 이호욱)의 전문 인력과 함께 현지 진출에 필요한 다양한 사항들을 지원, 여력이 부족한 중소·중견기업의 현지 지사 역할을 대행한다.

참여 기업은 미국 지회와 협의하여 △전시·상담회 참가 △출장 지원 △브랜드 홍보 △인허가 취득 △현지 법인 설립 △인큐베이팅 △법률자문 등 다양한 지원항목을 제공받을 수 있다.

지원 기간은 사업 개시일로부터 1년이며, 참여를 희망하는 기업은 2월 9일까지 협회 홈페이지를 참조하거나 사업팀(070-7919-4170)으로 문의해 신청하면 된다.

협회 관계자는 “코로나19 이후 시장 과포화 및 정체로 산업 대다수를 차지하는 중소·중견 가맹본부들의 신성장동력 발굴이 절실한 상황”이라면서 “많은 기업들이 프랜차이즈의 본고장인 미국에 진출해 ‘K-프랜차이즈’의 대표주자로 재도약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밝혔다.

한편 ‘해외 민간 네트워크 사업’은 여력이 부족한 국내 중소·중견기업의 해외 진출과 수출을 촉진하기 위해 민간 협·단체, 공공기관 등의 해외 네트워크를 현지 비즈니스 거점으로 활용하는 사업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