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내 자연치즈 제조 명인은 '유레카 목장' 김수영 대표... 대상 받아
국내 자연치즈 제조 명인은 '유레카 목장' 김수영 대표... 대상 받아
  • 강영우 기자
  • 승인 2021.11.10 04:0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제14회 목장형 자연치즈 경연대회…한국인 입맛 겨냥한 치즈 선봬

농촌진흥청 국립축산과학원은 한국목장형유가공연구회와 함께 제14회 목장형 자연치즈 경연대회를 열고 대상 수상자로 전남 영광 유레카 목장 김수영 대표를 선정했다고 밝혔다.

대상(농림축산식품부 장관상)을 수상한 김 대표가 출품한 고다치즈는 맛과 향이 뛰어나고 조직감 또한 우수하다는 평가를 받았다.

금상은 미르 목장 김경미 대표와 삼민 목장 손현정 대표가 각각 수상했으며, 은상은 썬러브 치즈(이선애 대표), 지원 목장(곽수정 대표), 하네뜨 치즈(장미향 대표)가 받았다.

동상은 혜진 목장(강미경 대표), 경민 목장(강진옥 대표), 서내비 치즈(고상헌 대표), 해늘찬 치즈(정철수 대표), 애심 목장(최철 대표)이 각각 수상했다.

목장형 자연치즈 경연대회는 국내산 자연치즈의 우수성을 알리기 위해 2006년부터 열리고 있다. 올해 경연대회에는 고다, 체다, 베르크, 꽁떼 치즈 등 자연치즈 31점이 출품됐다.

출품작 가운데 1년 이상 장기 숙성한 치즈의 비중이 높았으며, 치즈에 고추, 후추 등을 접목해 국내 소비자 입맛에 맞춘 제품과 치즈 겉면에 얼룩무늬를 새긴 제품 등 신선함이 돋보였다.

전문심사위원들은 맛, 향, 조직감, 겉모양 등을 평가해 수상작을 선정했으며, 국내 목장에서 생산된 고다치즈의 수준이 전반적으로 높아졌다고 평가했다.

대상을 수상한 유레카 목장 김수영 대표는 “지난 17년 동안 꾸준히 숙성치즈를 만들어온 덕분에 좋은 결과를 얻은 것 같다. 앞으로도 소비자들께 목장 숙성치즈의 우수성을 널리 알릴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라고 소감을 밝혔다.

한편, 이번 시상식은 코로나19 상황을 고려해 최소 인원으로 진행됐으며, 시상식과 수상자 인터뷰 등을 담은 영상은 국립축산과학원 유튜브 채널(www.youtube.com/smilenias)에 게시할 예정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