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밀식혜' 제품 국내 최초 선보여
'밀식혜' 제품 국내 최초 선보여
  • 김정식 기자
  • 승인 2021.07.28 11:2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GS25, 대한제분 ‘곰표’ 브랜드와 컬래버레이션 뉴트로 감성 ‘곰표 밀식혜’ 출시

밀과 보리로 만든 ‘밀식혜’ 제품이 국내 처음으로 선보였다.

GS리테일이 운영하는 편의점 GS25는 뉴트로 감성의 대명사 대한제분 ‘곰표’ 브랜드와 컬래버레이션을 통해 ‘곰표 밀식혜’를 이달 22일 출시했다고 밝혔다.

기존 식혜 상품은 쌀과 보리 만을 사용했지만, 곰표 밀식혜는 대한제분의 밀을 활용해 밀 특유의 구수함과 쌉쌀한 풍미, 구수한 보리가 조화를 이뤄 전통적인 식혜의 맛을 살리고, 추억의 느낌을 소환할 것으로 예상된다. 가격은 1400원이다.

GS25의 올 상반기 식혜 구매 고객 데이터를 분석해 보면 20대가 33.2%, 30대가 26.0%로 2030세대의 구매 비율이 60% 수준을 차지할 정도로 MZ세대에게 인기가 높다.

GS25 음료 개발담당자는 2030세대에게 인기 높은 식혜에 뉴트로 감성으로 인지도가 높은 ‘곰표’ 디자인을 결합한다면 해당 고객층에게 인기가 높을 것으로 예상해 곰표 브랜드를 가지고 있는 대한제분에 상품 제안을 해 ‘곰표 밀식혜’로 탄생하게 됐다고 설명했다.

‘곰표 밀식혜’는 출시 후 5일간(23일~27일) 전체 식혜 상품 6개 중 1위를 차지했으며, 업계 1위 비락식혜 대비 83.6% 이상 높은 매출을 보이고 있어 일단 성공적이라고 회사측은 자평하고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