온실가스 배출·물사용량 저감 목표도 설정

전 세계 40개국에서 매일 약 4000만 병의 유제품을 판매하고 있는 야쿠르트가 전체 공급망에서 온실가스 배출 플라스틱 포장재는 물론 물 사용량을 줄이기 위한 새로운 목표를 설정했다.
야쿠르트는 최근 새로운 2050년 환경 비전을 발표하고 2050년까지 탄소중립을 실천하고 2030년까지 플라스틱 포장재를 30% 줄일 계획임을 밝혔다.
먼저 일본의 야쿠르트 혼샤(Yakult Honsha)는 2024년을 목표로 중기 계획를 설정하고 에너지 효율이 높은 생산시설로 전환하는 한편 재생에너지를 활용해 탄소 배출량을 10% 줄이기로 했다.
또한 , 제품에 부착되는 플라스틱 빨대 및 라벨 사용을 줄이고 재활용 가능한 포장재 도입을 통해 플라스틱 용기 및 포장재 사용을 5% 저감하거나 재활용할 계획이다
또한 유가공장에서 사용되는 물 소비량을 3% 줄이기 위한 목표도 설정했다. 일본 본사를 시작으로 싱가포르 지사도 플라스틱 빨대 사용을 중단한데 이어 세계 전역 해외지사에서도 2050년 목표를 달성하기 위해 노력을 기울일 계획이다. < : foodnavigator.com, 7 13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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