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화제의상품] '오메가3'도 3세대 rTG 시대...엘에스피플, 비건 제품으로 시장 선도
[화제의상품] '오메가3'도 3세대 rTG 시대...엘에스피플, 비건 제품으로 시장 선도
  • 김현옥 기자
  • 승인 2022.06.24 21:1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식물성알티지오메가' 출시...프랑스산 미세조류추출 원료에 캡슐도 식물성 사용
저온 압착 추출 공법으로 산패 문제 해결 안전성 확보...식약처 기능성 인정 획득
김성규 대표 "의약품 수준 건강기능식품 '푸드메디신' 브랜드로 자리매김할 것"

혈액순환 개선과 혈중 중성지방수치를 낮춰 고지혈증 개선에 도움을 주는 ‘오메가3’가 고령화 사회 노령자들의 필수 건강기능식품으로 자리매김하고 있다.

'오메가3'가 홍삼 프로바이오틱스, 비타민과 더불어 4대 건강기능식품으로 꼽히는 이유도 만성질환 발생 빈도가 높은 노령 인구에서 소비가 크게 늘어난데 기인한다. 2020년 국내 오메가3 시장 규모는 2081억원으로 전체 건강기능식품의 4.2%를 차지할 정도다.

생선이나 해조류, 들기름, 참기름 등에 많이 함유된 불포화지방산의 일종으로, 도코사헥사엔산(DHA)과 에이코사펜타엔산(EPA)가 주요 구성성분인 오메가3는 원료를 저온에서 압착 추출한 자연계 형태(TG형)가 1세대라면 여기서 포화지방산을 제거한 2세대(EE형)와 EE형을 다시 정제해 불순물과 포화지방산을 더욱 줄이고 자연의 분자형태인 TG형로 복원한 3세대(rTG형)로 구분된다.

따라서 3세대 ‘알티지오메가3’는 일반 오메가3보다 순도와 함량이 높아 체내 흡수율이 2~3배 더 좋고, 산패도가 낮을 뿐아니라 냄새와 위장장애 등 부작용이 적은 것이 특징으로, 최근 오메가3 시장에서도 주목받고 있는 분야이다.

이러한 시장 트렌드에 발맞춰 엘에스피플㈜는 원료에서부터 캡슐까지 모두 식물성 소재를 사용한 비건용 ‘식물성알티지오메가’ 제품을 선보여 화제가 되고 있다.

회사 측에 따르면 ‘식물성알티지오메가’는 식물성 알티지오메가3의 글로벌 시장점유율과 매출1위 기업인 프랑스 폴라리스(POLARIS)사의 중금속 및 환경 오염으로부터 안전한 프리미엄 미세조류추출 오메가3 원료를 사용했다. 여기에 마늘오일, 달맞이꽃종자추출물, 헤마토코쿠스추출물, 식물혼합추출분말 등 부원료도 고품질로 엄선해 건강 시너지 효과를 높였다.

엘에스피플의 ‘식물성알티지오메가’는 또 오메가3의 가장 큰 취약점이라 할 수 있는 산패 문제를 해결하기 위해 저온압착추출 공법을 사용해 비린내 제거와 안전성을 확보했을 뿐아니라 위생을 고려한 PTP 개별포장에 1일 1캡슐이면 권장량을 섭취할 수 있도록 맞춤형으로 개발했다.

‘식물성알티지오메가’는 식품의약품안전처로부터 ‘혈행 혈중 중성지질개선에 도움을 줄 수 있음’이라는 내용으로 기능성을 인정받았다.

회사 측은 "'식물성알티지오메가'는 원활한 혈액순환과 신진대사 및 생리활성을 원하는 경우나 중성지방 수치가 높아 혈중 중성지질개선이 필요한 경우, 불규칙한 식사 또는 기름진 육류와 인스턴트 위주 식습관으로 건강이 걱정되는 분들에게 추천한다."며 신제품 출시에 맞춰 21일부터 온가족패밀리세트구성의 3+1 프로모션을 진행해 보다 합리적인 가격으로 이용할 수 있는 이벤트를 진행한다고 밝혔다.

김성규 엘에스피플㈜ 대표는 "엘에스피플은 지난 20년간 천연물의약품을 연구해온 바이오사업을 통해 얻은 노하우를 기반으로, 건강 효과는 물론 체내흡수 검증과 안전성을 확보한 의약품 수준의 건강기능식품인 푸드메디신 선도기업으로 거듭나고 있다”며 "이번 프리미엄 식물성알티지오메가 출시에 이어 생애주기별 건강타겟별 맞춤형 건강기능식품들을 선보임으로써 국내 대표 푸드메디신(Food as Medicin) 브랜드로 자리매김할 것"이라고 말했다.

한편 엘에스피플㈜는 20년간의 바이오연구업적을 기반으로 2020년에 스마트팜 시스템으로 확보한 안전한 자연유래 기능성원료들을 연구하고, 의약품개발 시스템 기반의 푸드메디신과 바이오 리노베이션을 적용한 기능성 화장품을 개발해 고객과 엘에스피플 회원들의 건강유지와 질병예방, 전인건강의 꿈을 이루기 위해 설립한 대표적인 건강솔루션제공기업이다.

메디푸드와 고령친화식품, 건강기능특화식품 등의 확장에 맞춰 자연유래원료부터 효능, 흡수, 안전성까지 의약품수준으로 건강솔루션을 향상시키기 위해 지속적으로 연구하고 있는 엘에스피플㈜ 행보가 기대된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