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화제의상품] 엘에스피플, 전립선 건강기능식품 '맨부스터' 출시
[화제의상품] 엘에스피플, 전립선 건강기능식품 '맨부스터' 출시
  • 김정식 기자
  • 승인 2022.05.04 18:5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쏘팔메토 옥타코사놀 등 주원료에 정향·마카·야관문·복분자 등
남성 혈액순환 향상 위한 특화 성분 선택적 사용 복합기능 발현

푸드메디신’ 제품 철학으로 건강한 라이프스타일을 추구하는 기업, 엘에스피플㈜가 이번에는 남성의 전립선 관련 건강기능식품 ‘맨부스터’를 새롭게 출시했다.

‘맨부스터’는 전립선 건강 유지에 도움을 줄 수 있는 쏘팔메토와 지구력 증진에 도움을 줄 수 있는 옥타코사놀 등 남성 건강에 꼭 필요한 주원료 성분외에도 특화된 다양한 부원료들로 구성돼 기능성 효과의 시너지를 높인 점이 특징이다. 

이 제품은 쏘팔메토의 주성분인 로르산이 115mg 함유돼 식약처 1일 기준 최대 함량을 담았다. 여기에 정향, 수박, 마늘, 마카, 헛개나무, 비수리(야관문), 복분자 추출물 외에도 타우린, 홍삼 등 남성의 건강증진에 특화된 각종 부원료들이 조화를 이룬 복합기능성 제품이다.

회사 측에 따르면 남성의 비뇨기관인 동시에 생식기관인 전립선은 그 기능이 혈액순환과 연관성이 매우 밀접하다는 기전을 적용해 ‘맨부스터’에 혈액순환을 원활하게 하는 원료들을 선택적으로 사용했다고 밝혔다.

특히 엘에스피플만의 특화된 부원료 ‘정향추출물’은 혈관 확장으로 혈류를 개선함으로써 전립선 건강에 도움을 줄 뿐 아니라 정향 고유의 염증 수치 저하 작용으로 혈관 내벽의 염증 물질을 제거하는 작용도 있다.

수박추출물 역시 엘에스피플의 특화된 원료로서, 제품의 연구개발을 담당한 (주)SFC바이오는 유효성분인 ‘시트룰린’ 추출 방법에 대한 특허와 ‘수박껍질 추출물 및 옥타코사놀의 혼합물을 함유하는 조성물’에 대햔 특허를 보유하고 있다.

예로부터 수박은 남성의 정력 증진에 좋고, 이뇨작용이 뛰어나 부기를 빼는 식품 알려졌다. 라틴어로 수박을 의미하는 시트룰러스(Citrullus)에서 유래된 시트룰린(Citrulline) 성분은 다른 식품에서는 거의 발견되지 않는 비필수아미노산으로 수박에 고농축 함유됐다. 시트룰린은 산화질소 생성해 혈관 확장을 통한 혈관 흐름을 개선함으로써 전립선 건강 뿐 아니라 성기능 증진, 심장기능 향상, 운동 능력 향상 관련 연구가 보고되어 있으며 운동, 헬스보충제 성분으로 자주 등장한다.

엘에스피플 제품기획 책임자는 “잦은 소변, 잔뇨감, 야간뇨 등과 같은 삶의 질을 떨어뜨리는 전립선 관련 증상들은 예전엔 중장년 남성들에게 자주 발생했지만, 최근에는 기름진 서구식생활 행태로 인해 젊은층에서도 급격히 늘어나는 추세다.”며 “‘맨부스터’는 이러한 남성 건강에 집중해 주원료부터 부원료에 이르기까지 특화되고 믿을 수 있는 차별화 제품”이라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