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계 식음료 혁신 경연 'SIAL Innovation' 출품 신청하세요
세계 식음료 혁신 경연 'SIAL Innovation' 출품 신청하세요
  • 김현옥 기자
  • 승인 2018.03.19 16:1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즐거움 건강 물리 편의 윤리 등 다섯가지 특성 평가
수상제품, 미디어 노출 증가·SIAL 혁신상 로고 사용 마케팅 효과

SIAL 네트워크의 보석이자 SIAL China에서 가장 인기있는 전문 이벤트 중 하나인 'SIAL Innovation'이 올해 경합을 벌일 출품업체 신청을 받고 있다.

고품격 이벤트인 SIAL 이노베이션은 중국 및 전세계에서 빠르게 발전하는 소비자 트렌드에 대해 알고자 하는 업계 혁신가들을 한자리에 모은다. 아시아 최대 식품혁신전시회인 SIAL China는 오는 5월 16일부터 18일까지 중국 상하이에서 개최된다.

전문가에 따르면 중국의 소비는 2021년까지 1조8000억 달러의 추가 성장을 보일 것으로 점쳐진다. 이는 식품 음료 분야의 기업에게 커다란 기회를 제공한다. 보스턴 컨설팅 그룹과 알리 리서치가 발표한 보고서에 따르면 중국의 성장은 중상층 및 부유층 가정, 젊은 소비자, 전자 상거래에 의해 주도되고 있다. 특히, 중상층 및 부유층 가정은 더 나은 품질의 식품을 더 많이 사고 있고, 젊은 소비자는 보다 현명하고 까다로워지고 있으며, 식품 및 음료 분야의 혁신을 요구하고 있다.

식음료업체가 중국 시장을 공략하기 위해서는 현지 소비자가 제품을 평가하고 구매하는 방법을 이해해야 한다. XTC World Innovation에 따르면 중국 소비자의 80%는 천연식품을 찾고 있으며, 65%는 새로운 질감, 감각, 식품 유형을 시도하는 반면 아시아의 식품 혁신의 55%는 즐거움에, 23.6%는 건강에 초점을 맞추고 있다.

SIAL 이노베이션에서는 식품 음료 업계의 혁신업체들이 제품을 선보이고 아이디어를 교환한다. 2017년 SIAL Innovation은 사상 최다인 528개사가 출품 신청을 했으며 그 중 206개 제품이 심사위원단에 의해 선정됐다. 심사위원단은 10개의 결선 진출 제품을 선정하고 SIAL 혁신상 금상에 모리셔스의 SAPMER(참치 회 필레), 은상에는 호주의 San Remo(San Remo 콩 파스타 스파게티), 동상에는 중국의 SILK(Silk Original 알호두)를 선정했다.

각 제품은 독창적인 포장 디자인, 고품질 재료 및 특수 조리법을 통해 소비자의 요구를 충족시키는 능력을 인정받았다는 것이 주최 측의 설명이다. 또한 SIAL 이노베인션 심사위원단은 즐거움, 건강, 물리, 편의, 윤리 등 다섯 가지 특성 분야에 대한 결선 진출 제품을 선정한다.

지난 수상 제품들은 미디어 노출 증가와 제품 마케팅 및 판촉 활동에서 SIAL 혁신상 로고를 사용할 권리를 통해 혜택을 입었다. 2017 금상 수상자인 SAPMER에게는 SIAL 파리, 자카르타에서 열리는 SIAL Interfood, 아부다비에서 열리는 SIAL 미들이스트, 몬트리올에서 열리는 SIAL 캐나다 등 모든 SIAL 네트워크 전시회에 마련된 월드 챔피언 투어에서 무료로 12개월 동안 제품을 전시할 기회가 제공됐다.

SIAL China 2018에서 SIAL Innovation은 E3 홀에 위치한다. 모든 출품업체는 2018년 4월 6일 이전에 SIAL Innovation 플랫폼에 제품을 등록해야한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