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커피엑스포 교육 세션, 국내 최고 커피 전문가 지식 전수
서울커피엑스포 교육 세션, 국내 최고 커피 전문가 지식 전수
  • 김주은 기자
  • 승인 2018.04.02 17:5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카페창업 노하우, 라떼아트 체험 등 다양한 주제
소규모 강의로 가까운 소통, 심층 강의 진행

커피와 카페에 관련된 전문 강의가 오는 5일부터 8일까지 삼성동 코엑스에서 진행되는 ‘2018 서울커피엑스포(Coffee Expo Seoul 2018)’에서 다양한 주제로 열린다.

다방면의 커피 전문가가 강사로 나서는 이번 교육 세션은 커피업계 종사자와 커피 애호가들이 서로 교류하고 유익한 정보를 얻어가는 장이다. 카페 창업과 운영에 관한 노하우부터 커피 관련 교양 강연, 라떼아트 제작이 가능한 체험형 프로그램이 준비됐다. 강의가 소규모로 진행되므로 각 분야 전문가로부터 직접적이고 심층적인 교육을 받을 수 있다.

주최측은 올해 서울커피엑스포에서 창업 관련 전시가 강화된 만큼 관련 교육 프로그램을 다채롭게 마련했다고 전했다. 개막일에는 국내 1호 지식경영 바리스타인 조성민 카페허밍 대표가 ‘한 번 고객 천 번 오게 하는 고객 서비스’를 주제로 강의하고, 같은 날 김세윤 ㈜덤셀브즈 대표이사 겸 (사)한국스페셜티커피협회 부회장이 ‘하지마라, 카페창업’ 강연에서 예비 점주들을 위한 실전 경험 노하우를 전수한다.

6일에는 김영식 ㈜빅테라 대표가 ‘바리스타에서 커피사업가로 거듭난 김영식의 행복한 이야기’를 주제로 대담을 진행하고, 7일에는 노재승 ㈜블랙트라이브 대표이사가 ‘경기가 안 좋기는요, 다른 카페는 잘 되는데요?’ 강연에서 성공적인 카페 운영을 위해 현 사업장의 문제를 진단할 예정이다.

맛있는 커피를 만들기 위해서 레시피를 전수 받거나 직접 라떼아트를 만들어 볼 수도 있다. 5일에는 김창진 SUNNY SIDE COFFEE 대표의 ‘브루잉 커피의 추출법과 원리’가 진행되며 6일에는 김혜숙 보쿰커피로스터스 대표의 ‘초보를 위한 커피로스팅 포인트의 접근방식’과 ‘향미 발현을 위한 로스팅 조건’, 초보자도 쉽게 라떼아트를 배울 수 있는 이승훈 리에스프레소·UCIE 대표의 ‘라떼아트 패턴 정복하기’ 강의가 진행된다.

이외에도 우종호 우종호커피·마티스커피 대표의 ‘디펙트 커피’, 윤선희 ㈜씨비에스씨인터내셔널 이사의 ‘커피대회를 통해 알아보는 소비시장의 변화’, 이종혁 파젠다 커피연구소 대표의 ‘스페셜한 커피, 스페셜티’, 심지숙 (사)힐링외식채움진흥원 이사의 ‘커피 소비자의 선택행동’, 김연희 FNC KOREA 대표의 ‘Shall we drink wine?’ 등이 마련됐다.

교육 세션은 코엑스 컨퍼런스 센터 3층 310호와 311호에서 진행된다. 강의는 선착순 사전 접수를 통해 신청하고, 전시회 입장권을 포함한 수강권은 티몬에서 ‘서울커피엑스포 교육세션’으로 구매할 수 있다.

서울커피엑스포 관계자는 “수많은 업계 종사자 및 예비 카페 점주, 커피 애호가들을 위해 국내 최대 커피 전시회 명성에 걸맞게 전문적이고 체계적인 교육 프로그램을 준비했다”며 “커피 추출부터 카페 창업까지 커피에 관한 다양한 노하우를 전문가에게 직접 전수받을 수 있는 기회에 많은 관심과 참여 부탁드린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