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쌀가공식품협회, 우수 쌀가공품 특별 할인 ‘라이브커머스’ 진행
한국쌀가공식품협회, 우수 쌀가공품 특별 할인 ‘라이브커머스’ 진행
  • 이지현 기자
  • 승인 2020.09.18 00:5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18일 저녁 8시 첫방송, 2020 쌀가공품 TOP10 라이브 홍보·판매
2020 쌀가공품 TOP10 전체사진

(사)한국쌀가공식품협회(회장 김문수, 이하 협회)가 18일 저녁 8시부터 라이브쇼핑 채널 그립(Grip)에서 2020 쌀가공품 TOP10을 판매하는 라이브커머스 ‘탑클래스 라이스샵’ 방송을 진행한다고 밝혔다.

탑클래스 라이스샵은 쌀가공품 품평회를 통해 선발되는 ‘쌀가공품 TOP10’ 상품을 다양한 요리 전문가와 콜라보레이션하여 새롭게 체험하는 ‘라이스위크’ 이벤트의 일환으로, 코로나 19시대의 언택트 환경과 온라인으로 식품을 구입하는 소비자들이 늘어나는 소비 트렌드에 맞춰 모바일 생방송으로 진행된다.

그립은 방송을 통해 시청자와 오감으로 소통하며 상품을 판매하는 라이브커머스 플랫폼으로, 국내 첫 라이브커머스 앱이다. 그립에 입점한 업체 수는 4,000여곳 이상으로 2020년 8월 기준 하루 200개 가량의 방송이 이뤄진다. 올해 7월 거래액은 전년 동기 대비 122배 증가했다.

협회는 그립과 연계한 라이브커머스를 통해 2020년 쌀가공품 TOP10 제품을 생방송 기간동안 최대 75% 할인된 특가로 판매할 예정이다.

주요 제품은 △강동퓨어푸드 오늘의메뉴 떡국 △미듬영농조합법인 더 가벼운 카카오닙스 라이스칩 △(주)네이처오다 달칩초코샌드 △CJ 비비고 소고기죽 △청오건강농업회사법인(주) 유기농발아 미숫가루 △농업회사법인 명성제분(주) 한끼굽바 퍼플 △농업회사법인(주)한우물 통새우볶음밥 등이다.

‘탑클래스 라이스샵’은 홈카페 전문가, 셰프, 푸드스타일리스트 등 서로 다른 요리 전문가를 게스트로 초청해 쌀가공품을 활용한 ‘금손 꿀팁’과 특별한 레시피를 선보인다.

첫번째 방송은 18일 금요일 저녁 8시부터 약 1시간 동안 진행되며, 그날의 상품을 선착순 20명까지 정상가 기준 최대75%까지 할인된 금액으로 구입할 수 있다. 선착순 판매 수량이 소진되어도 10월 중순까지 쌀가공품을 최저가로 구입 할 수 있다. 이외에도 생방송을 10분 이상 시청하는 시청자에게 선착순으로 쇼핑지원금 5,000원을 지급하는 등 다양한 이벤트가 준비돼 있다.

매회 방송 시간과 요리전문가는 한국쌀가공식품협회 인스타그램(@krfa_ricefood)을 통해 공개되며, 방송은 그립(Grip)에서 ‘탑클래스 라이스샵’으로 검색해 접속 가능하다.

협회 관계자는 "최신 소비 트렌드에 맞춰 쌀가공식품의 첫 홍보판매 라이브 방송을 준비했다"면서, “쌀가공품 TOP10 프로모션을 통해 우수한 쌀가공식품이 소비자에 홍보되고, 판매되어 쌀가공식품 소비 진작과 쌀가공식품산업 활성화에 기여할 것이라 기대한다”고 전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