질병 취약 환절기 ‘토종 슈퍼푸드’ 건강 챙기기
질병 취약 환절기 ‘토종 슈퍼푸드’ 건강 챙기기
  • 김주은 기자
  • 승인 2018.03.27 16:3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봄맞이 식품업계, 콩·현미·귀리 등 국산 원료 제품 속속 출시
두유·시리얼·요거트·죽, 풍부한 영양소 살려 면역력 향상

정식품은 큰 일교차 때문에 면역력이 감소하고 질병에 걸리기 쉬운 환절기에 슈퍼푸드 활용 식품들을 섭취해서 건강을 챙기기를 권장한다. 자사 베지밀 두유는 물론, 콩, 현미, 귀리 등 국산 슈퍼푸드를 넣어 만든 타사 신제품들도 함께 소개했다.

△정식품 ‘베지밀 국산콩 두유 검은콩 검은깨 검은쌀’

정식품은 밭에서 나는 소고기라고 불릴 만큼 단백질 함유량이 많은 검은콩에 안토시아닌 성분이 풍부한 검은깨, 검은쌀을 추가해서 면역력 향상에 도움이 되는 ‘베지밀 국산콩 두유 검은콩 검은깨 검은쌀’을 출시한 바 있다.

‘베지밀 국산콩 두유 검은콩 검은깨 검은쌀’은 청정지역에서 자란 100% 국산 검은콩, 검은깨, 검은쌀을 그대로 갈아서 담아 콩의 영양성분과 원료의 고소한 맛을 살렸다. 검은콩과 검은깨, 검은쌀에는 항산화 물질인 안토시아닌 성분이 풍부해서 면역력 향상에 좋다. 여기에 뼈 건강을 위한 칼슘을 넣고, 칼슘의 흡수와 이용을 용이하게 하는 비타민 D3를 강화했다.

△농심켈로그 '사르르 큐브 현미 그래놀라'

농심켈로그는 올 봄에 단백질, 무기질, 비타민 등이 풍부한 현미를 넣어 만든 ‘사르르 큐브 현미 그래놀라’를 출시했다. 통곡물 그래놀라와 오곡 푸레이크에 동결건조법으로 만든 베리맛 큐브가 더해져 고소함과 상큼함이 어우러진다.

△풀무원프로바이오틱 '액티비아 프리미엄 든든한 현미&보리'

풀무원프로바이오틱은 콜레스테롤 수치를 낮춰주고, 체내 노폐물 배출에 도움을 주는 보리를 넣어서 만든 기능성 요거트 ‘액티비아 프리미엄 든든한 현미&보리’를 출시했다. 플레인 요거트에 보리, 현미, 밤 등의 곡물과 견과류가 들어갔다. 장 건강에 유익한 액티레귤라리스균이 함유돼있고, 합성착향료나 합성감미료는 첨가되지 않았다.

△푸드테크 스타트업 인테이크 ‘모닝죽 귀리’

간편식을 제조하고 판매하는 푸드테크 스타트업 인테이크는 식물성 단백질, 필수 아미노산, 비타민 등 영양소가 풍부한 귀리를 넣어 만든 ‘모닝죽 귀리’를 출시했다. 모닝죽은 농축액 없이 국내산 재료로만 만든 죽 형태의 대용식이며 스파우트 파우치에 포장돼있어 언제 어디서나 쉽게 먹을 수 있다. 별도의 조리가 없이도 섭취할 수 있는 것이 특징이다. 1팩에 80kcal의 열량으로 열량 부담이 없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