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기도 농식품기업 창업활성화 지원사업 설명회
경기도 농식품기업 창업활성화 지원사업 설명회
  • 김주은 인턴기자
  • 승인 2018.02.20 17:5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실용화재단-경기도청, 28일 수원 경기도경제과학진흥원서 관련기관 합동 개최

농업기술실용화재단(이사장 류갑희)과 경기도청(도지사 남경필)은 28일 오후 1시 경기 수원시 경기도경제과학진흥원에서 경기도내 (예비)창업자, 농식품산업체 및 관심있는 국민을 대상으로 창업관련 지원사업을 소개하는 ‘2018 경기도 농식품기업 창업활성화 지원사업 관련기관 합동설명회’를 개최한다고 밝혔다.

이번 설명회는 농식품 창업지원사업을 한자리에서 파악할 수 있도록 경기도청, 농업기술실용화재단, 농업정책보험금융원, 농림식품기술기획평가원 등 농식품 분야 유관기관들의 주요사업에 대한 소개가 있을 예정이다.

이 중 경기도 농식품 창업활성화 지원사업은 경기도청이 주관, 안성농식품벤처창업지원센터에서 운영하는 경기도내 대표적 창업지원사업으로, 경기도내 사업장을 가진 창업 5년 미만의 기업(스핀오프기업 포함) 또는 예비창업자를 대상으로 10개 내외 기업을 선발해 총 3억 원(업체당 2500만원 내외)을 지원한다.

지원금은 농식품 및 ICT융복합 농생명분야 기술창업·사업화를 위한 지식재산권 출원비용, 시제품 제작비용, 상품기획 및 홍보비용 등으로 사용이 가능하다.

’17년도 지원기업에 대해서는 경영컨설팅 프로그램으로 1억 원을 후속 지원할 계획이다.

이외에 재단은 농촌현장 창업보육을 통해 아이디어 발굴 단계부터 성장까지 단계별 지원을 하고 있으며, 창업, 투자유치, 유통, 판로지원 등 맞춤형 교육프로그램과 연계지원을 진행하고 있다.

또한 전국 권역별(6곳) 창업지원특화센터 운영으로 농식품 창업수요에 신속한 대응을 추진함으로써 농식품 (예비)창업자를 대상으로 원스톱 창업지원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

이번 설명회에서는 또 1:1 맞춤형 개별 상담 및 경영컨설팅을 위한 시간도 마련돼 있다.

설명회와 상담은 사전접수를 통해 진행되며, 농식품 창업정보망(www.a-startups.co.kr) 공지사항에서 신청할 수 있다. 자세한 내용은 농식품벤처창업지원센터(031-659-3677)로 문의하면 안내받을 수 있다.

재단 류갑희 이사장은 “농식품 분야 유관기관 간의 협업을 통해 지원사업 설명회를 개최함으로써, 창업지원에 대한 정보를 수집하고 활용할 수 있는 자리를 마련했다”면서 “설명회를 통해 농식품 창업에 대해 관심 있는 분들이 다양한 지원사업을 통해 창업에 성공하고 일자리도 창출 할 수 있도록 최선의 노력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