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늘의 새상품] 롯데제과 ‘목캔디 텐션업’/롯데푸드 ‘의성마늘 훈제오리 슬라이스’/일동후디스 ‘후디스 루테인 지아잔틴 아스타잔틴’
[오늘의 새상품] 롯데제과 ‘목캔디 텐션업’/롯데푸드 ‘의성마늘 훈제오리 슬라이스’/일동후디스 ‘후디스 루테인 지아잔틴 아스타잔틴’
  • 이지현기자
  • 승인 2019.10.28 08:5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롯데제과 ‘목캔디 텐션업’

롯데제과(대표 민명기)가 새로운 형태의 목캔디, ‘목캔디 텐션업’을 선보였다.

‘목캔디 텐션업’은 개발 단계부터 2030 젊은 세대의 취향을 고려한 제품이다. ‘목캔디 텐션업’은 20~30대 소비자 분석을 통해 그들이 선호하는 맛을 분석하여 페퍼민트 에이드, 피치플럼 에이드 등의 탄산음료의 맛을 적용했다. 때문에 ‘목캔디 텐션업’은 시원한 청량감을 그대로 살리면서도 색다른 맛을 선사한다.

‘목캔디 텐션업’은 휴대성을 높이기 위해 판 껌의 포장 형태와 같은 스틱 팩 포장을 적용했으며 과라나추출물을 첨가해 스트레스 해소를 돕는다. 가격은 1천원(46g)이다.

한편 1988년 출시, 30년 넘게 인기를 끌어온 목캔디는 최근 도라지와 홍삼을 사용한 ‘목캔디 알파’를 출시하는 등 색다른 소재와 맛을 적용한 제품을 선보이며 브랜드 변신을 시도하고 있다. 이는 장수 브랜드에 변화를 주어 기존 마니아층의 브랜드 충성도를 높이는 한편, 소비자들의 호기심을 자극하여 판매를 확대한다는 전략이다.

■ 롯데푸드 ‘의성마늘 훈제오리 슬라이스’

롯데푸드㈜(대표 조경수)는 의성마늘을 넣어 담백하고 마늘향 가득한 ‘의성마늘 훈제오리 슬라이스’를 출시했다고 28일 밝혔다.

‘의성마늘 훈제오리 슬라이스’는 100% 국내산 오리고기를 훈연해 큼직큼직하게 썰어낸 제품이다. 풍부한 향의 의성마늘을 소스로 만든 후 양념해 깊은 풍미와 함께 한층 깔끔한 맛을 느낄 수 있다.

오리를 훈연하고 일정한 크기로 썰어내는 번거로운 조리 과정을 줄일 수 있어 가정에서 간편하게 훈제오리를 즐길 수 있다. 제품 한 팩은 400g으로 1~2인이 반찬이나 안주로 즐기기 적합하다.

의성마늘 훈제오리 슬라이스는 프라이팬에 구워 쫄깃하게 먹거나 찜기에 쪄서 부드럽게 즐길 수 있다. 최근 보급이 확대된 에어프라이어를 활용해도 간편하게 조리가 가능하다. 에어프라이어 200℃에서 7~10분만 조리하면 바삭바삭한 식감으로 즐길 수 있다. 또한 오븐에 구워 기름기 없이 담백하게 먹거나 전자레인지로 손쉽게 조리할 수도 있다.

롯데푸드 관계자는 “의성마늘 훈제오리 슬라이스는 전문점에서 즐기던 정통 훈제오리의 맛을 가정에서 간편히 즐길 수 있도록 만든 제품”이라며 “품질 좋은 의성마늘로 더욱 깊은 풍미를 구현한 훈제오리를 반찬과 안주로 다양하게 활용할 수 있을 것”이라고 말했다.

■ 일동후디스 ‘후디스 루테인 지아잔틴 아스타잔틴’

일동후디스가 현대인들의 눈 건강을 위한 복합영양제 ‘후디스 루테인 지아잔틴 아스타잔틴’을 출시한다.

우리의 눈은 하루의 2/3 이상을 사용하며, 한번 나빠지면 자연적인 회복이 어려워 건강한 눈을 위한 사전 관리가 무엇보다 중요하다. 최근 디지털 기기의 사용이 일상화되면서 눈의 피로도와 눈의 노화를 호소하는 현대인들이 증가함에 따라 눈 건강에 관한 중요성이 크게 대두되고 있다.

이렇듯 눈 건강을 지키기 위해 가장 주목 받고 있는 성분이 바로 ‘루테인’이다. 여러 연구에서도 루테인의 섭취가 실명을 초래할 수 있는 황반변성의 위험율을 낮추는 것으로 알려졌으며, 루테인의 단독 섭취보다는 ‘지아잔틴’이나 ‘아스타잔틴’과의 복합물 섭취가 더욱 효과적이라는 보고가 있어 관심이 집중되고 있다.

눈의 망막 중심부에는 지아잔틴이 분포돼 있고, 주변부에는 루테인이 분포돼 있어 루테인 단일성분보다는 복합성분이 들어간 제품이 망막의 주변부와 중심부를 동시에 보호하는데 더 효과적으로 작용될 수 있다. 특히 아스타잔틴은 헤마토코쿠스라는 미세조류로부터 추출된 항산화 성분으로 망막 모세 혈관 혈류량을 개선하는 데 도움을 준다.

일동후디스가 선보인 ‘후디스 루테인 지아잔틴 아스타잔틴’은 눈 망막 전체를 보호하기 위해 루테인 지아잔틴 복합추출물에 눈의 피로도를 고려한 아스타잔틴을 더해 설계됐다. 프리미엄 눈 건강 복합 기능성 제품으로서 항산화 및 면역 영양소인 비타민A, E, 셀렌 및 아연까지 함유했다.

이번 신제품은 일반적인 루테인(마리골드꽃추출물) 고시형 원료가 아닌 유럽, 호주, 미국 등 추출 제조 특허와 코셔, 할랄 등의 인정을 받은 개별인정형원료를 사용했으며, 아스타잔틴이 함유된 헤마토코쿠스 원료 또한 초임계 순수 분리 배양 기술과 특허받은 제조 공법으로 만들어진 원료를 사용했다.

‘후디스 루테인 지아잔틴 아스타잔틴’은 우수건강기능식품 제조기준인 GMP인증 시설에서 제조, 엄격한 부형제 無첨가 원칙에 따라 더욱 안전하고, 믿을 수 있는 품질을 자랑한다. 또 산소, 습기 등으로부터 캡슐을 지켜주는 PTP 포장으로 위생적이고 간편하게 휴대할 수 있다.

일동후디스 관계자는 “최근 바쁜 현대인들의 눈 건강에 대한 고민이 커짐에 따라, 하루 한 알로 쉽게 관리할 수 있는 멀티 기능성 제품을 선보이게 됐다”며, “균형 잡힌 영양 성분과 일동후디스의 건강기능식품 노하우가 더해진 신제품 ‘후디스 루테인 지아잔틴 아스타잔틴’으로 쉽고 꾸준하게 건강한 눈 관리를 이어나가길 바란다”고 전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