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늘의 새상품] 롯데제과 ‘앙빠빠샌드’/동서식품 ‘포스트 화이버 오트밀’ 3종/KGC인삼공사 ‘홍삼톤골드·홍삼톤’ 리뉴얼
[오늘의 새상품] 롯데제과 ‘앙빠빠샌드’/동서식품 ‘포스트 화이버 오트밀’ 3종/KGC인삼공사 ‘홍삼톤골드·홍삼톤’ 리뉴얼
  • 이지현기자
  • 승인 2019.10.10 10:39
  • 댓글 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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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롯데제과 ‘앙빠빠샌드’

롯데제과(대표 민명기)는 ‘앙버터(앙금+버터)’ 콘셉트를 활용한 아이스디저트 ‘앙빠빠샌드’를 출시했다.

지금까지 ‘앙버터’를 이용한 DIY디저트는 일반적으로 바삭한 빵이나 과자를 활용했지만, ‘앙빠빠샌드’는 부드러운 카스텔라와 아이스크림을 사용한 것이 특징이다.

‘앙빠빠샌드’는 각기 다른 식감과 맛이 나는 3개의 층으로 나눠져 있다. 제품의 아래와 윗면에는 부드러운 카스텔라가 감싸고 있다. 카스텔라 밑에는 달콤한 팥시럽이 하나의 층을 이뤄 달콤함을 더했고 중간에는 고소한 버터와 부드러운 크림이 조화를 이룬 시원한 아이스크림이 들어가 있다. 또 아이스크림 안에는 통단팥이 들어가 있어 씹는 재미가 있다.

한편 롯데제과가 ‘앙버터’를 이용한 사례는 이번이 처음은 아니다. 작년 ‘앙버터’와 ‘빠다코코낫’을 이용한 ‘앙빠’라는 DIY디저트를 활용하여 관련 콘텐츠를 선보이고 ‘앙빠’레시피를 빠다코코낫 제품 후면에 삽입하는 등 다양한 마케팅 활동을 전개한 바 있다.

롯데제과는 향후 겨울철 아이스크림 시장의 꽃이라고 알려진 아이스과자 시장을 겨냥하기 위해 ‘앙빠빠샌드’ 신제품 출시와 함께 다양한 마케팅 활동을 펼칠 계획이다.

■ 동서식품 ‘포스트 화이버 오트밀’ 3종

동서식품(대표 이광복)은 바쁜 아침에 간편하면서도 따뜻하게 즐길 수 있는 시리얼인 ‘포스트 화이버 오트밀’ 3종을 출시한다고 10일 밝혔다.

이번 신제품은 차가운 우유에 곁들이는 일반적인 시리얼과 달리 따뜻한 우유나 두유, 물과 함께 먹는 핫 시리얼(Hot cereal)이다. 우유, 두유 등과 함께 전자레인지에 데우거나 뜨거운 물을 붓고 2~3분 기다리면 부드럽고 담백한 맛의 오트밀이 완성된다. 파우치 형태로 돼 있어 휴대가 간편한 것도 장점이다.

포스트 화이버 오트밀은 세계적인 슈퍼푸드로 꼽히는 귀리를 주 원료로 귀리 식이섬유를 더해 영양이 풍부하고 포만감이 높아 아침 대용은 물론 다이어트식으로도 좋다. 귀리는 단백질과 식이섬유가 풍부하고 베타글루칸 함량이 높아 혈당 강하 및 혈중 콜레스테롤 감소 효과가 우수한 것으로 알려져 있다.

제품은 깔끔하고 담백한 귀리 본연의 맛을 살린 '오리지널'(90g, 180g), 피칸과 땅콩분말을 첨가해 고소한 맛이 특징인 '너트앤오트'(180g), 동결건조한 사과를 넣어 상큼한 사과맛이 매력적인 '애플모닝'(180g) 등 총 3종으로 구성돼 취향에 맞게 즐길 수 있다.

동서식품 조소현 마케팅 담당자는 “최근 1인 가구가 증가하고 건강하면서도 맛있는 간편대용식에 대한 수요가 늘면서 소비자들의 선택 폭을 넓힐 수 있도록 새로운 타입의 시리얼을 출시했다"며 "앞으로도 건강한 하루를 위한 다양한 시리얼을 지속적으로 선보일 것”이라고 말했다.

한편 신제품 포스트 화이버 오트밀의 가격은 전국 할인점 기준 오리지널 4,780원(180g 기준), 너트앤오트 및 애플모닝은 5,760원에 판매될 예정이다.

■ KGC인삼공사 ‘홍삼톤골드·홍삼톤’ 리뉴얼

KGC인삼공사가 정관장의 대표 홍삼 제품인 ‘홍삼톤골드·홍삼톤’을 리뉴얼 출시했다.

홍삼톤골드, 홍삼톤은 엄격한 기준으로 선별한 홍삼과 까다롭게 관리하고 선별한 전통소재(부원료)를 오랜 시간 내려온 선인들의 지혜와 정관장의 정성을 더해 만든 우리 가족을 위한 생활밀착형 건강관리 제품이다.

전통적인 액상형 파우치 형태로 1993년 출시 이후 2억포 이상 팔린 ‘홍삼톤골드·홍삼톤’은 섭취와 휴대가 간편하여 남녀노소 누구에게나 사랑받는 베스트셀러 제품으로 자리매김했으며, 홍삼의 대중화를 이끈 정관장 대표 홍삼 제품이다.

‘홍삼톤골드’는 깊고 진한 6년근 홍삼(주원료)에 10가지 전통소재(부원료)를 더한 제품으로 부원료인 3가지 귀한버섯(흰들버섯,표고버섯,노루궁뎅이버섯)을 기존대비 2배 증량했다. ‘홍삼톤’은 기존 ‘홍삼톤마일드’에서 제품명을 변경하고, 영지버섯(부원료)를 추가해 리뉴얼했다.

또한, KGC인삼공사는 선물용으로 많이 구매하는 고객의 니즈를 반영해 패키지 색상을 적금색으로 변경하여 포장을 고급화 했다.

홍삼은 식약처로부터 면역력 증진, 피로 개선, 혈소판 응집억제를 통한 혈액흐름, 기억력 개선, 항산화에 도움을 줄 수 있는 것으로 인정받아 일상생활 및 환절기 건강관리를 위한 건강기능식품으로 많은 소비자가 찾고 있다.

KGC인삼공사 관계자는 “홍삼톤골드와 홍삼톤은 믿을 수 있는 정관장 홍삼의 맛과 향을 느낄 수 있어 오랜 세월동안 고객에게 많은 사랑을 받고 있는 제품이다”며 “남녀노소 누구나 부담없이 즐길 수 있는 홍삼톤골드·홍삼톤으로 사랑하는 분들과 함께 건강을 챙기시길 바란다”고 밝혔다.

한편, KGC인삼공사는 ‘홍삼톤골드’·‘홍삼톤’ 리뉴얼을 기념해 해당 제품 및 ‘천녹’, ‘알파프로젝트 건강시리즈’, ‘홍이장군’, ‘아이패스’ 제품 구매 시 구매 혜택을 제공하는 행사를 10월 11일부터 11월 3일까지 전국 정관장 매장 및 정관장몰 등에서 진행한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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