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교육] 기능성 소재 활용 식품개발 컨설팅
[교육] 기능성 소재 활용 식품개발 컨설팅
  • 김주은 기자
  • 승인 2017.10.25 00:0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보건산업진흥원, 11월 2, 9일 서울가든호텔서

기능성식품 소재를 활용해 식품을 개발하고 상용화하는 방안을 컨설팅하는 교육이 실시된다.

한국보건산업진흥원(원장 이영찬)은 11월 2일과 9일 각각 오후 3시부터 서울가든호텔에서 '기능성 소재를 활용한 식품 개발 컨설팅 교육'을 실시한다고 밝혔다.

농림식품기술기획평가원의 고부가가치식품기술개발 사업의 일환으로 진행되는 이번 컨설팅 교육에서는 국내 농축산물의 기능성·안전성에 대한 다양한 정보를 검색할 수 있는 DB 포털의 소개 및 시연과 더불어 포털을 활용한 식품개발 컨설팅 교육, 기능성식품 소재를 활용한 제품 개발 사례 등이 발표된다.

컨설팅 교육 프로그램은 △기능성 소재 DB 포털 소개 및 시연 △기능성식품 소재 기반 컨설팅 교육 △기능성식품 소재를 활용한 제품화 사례 순서로 진행되며, 이후 참여자간 네트워크 및 파트너십 구축을 위한 장도 마련될 예정이다.

진흥원 관계자는 “미국, 일본, 유럽에서는 기능성식품 시장이 이미 대규모로 조성돼 있고, 특히 일본에서는 국가가 아닌 사업자가 식품의 기능을 입증하면 건강효과를 전면에 표기할 수 있는 기능성 표시 식품 제도를 2015년부터 운영 중이어서 2016년에는 시장이 3배 이상 확대된 것으로 나타났다”며 “이번 컨설팅 교육을 통해 고부가가치 기능성 식품 소재를 활용해 식품을 개발하는데 유용한 정보를 얻는 기회가 될 것”이라고 밝혔다.

행사는 사전 예약자에게 무료로 진행되며 담당자를 통해 신청하면 된다. 부득이한 경우 현장 등록을 통해서도 참석할 수 있다.
※ 문의: 진흥원 고령친화산업지원센터 김용민 연구원 ☎ (043)713-8191, 민미희 연구원 ☎ (043)713-8778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