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REI, 개원 46주년 기념식 개최
KREI, 개원 46주년 기념식 개최
  • 강영우 기자
  • 승인 2024.03.29 18:5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한국농촌경제연구원은 4월 1일 개원 46주년 맞아 29일 본원 대회의실에서 개원기념식을 가졌다. 기념식은 특별공로상 및 우수과제상 수여, 개원기념사와 축사, 축하 메시지 영상 시청, 기념식수, 기념촬영 순서로 진행했다.

이날 한두봉 원장은 개원기념사를 통해 “KREI는 지난 46년간 농정의 싱크탱크로서 농업정책과 제도를 수립하는 데 큰 역할을 했으며, 농민의 마음을 품고 정부의 좋은 파트너이자 건전한 비판자로서 크게 공헌했다고 생각한다”고 말하며 직원들의 노고를 격려했다.

한 원장은 “최근 기후변화에 따른 농산물 가격 불안정과 급등으로 국가 경제 운영이 어려움을 겪고 있다”며, “연구원이 빅데이터에 기반한 농산물 생산 및 유통시스템의 고도화를 통해 국민에게 우수한 농산물을 값싸게 공급하는 다양한 방안을 제시해야 하며, 농촌인구 소멸과 고령화를 해결하여 후손들에게 튼튼한 농업, 활기찬 농촌, 잘사는 농민을 물려주도록 여러분의 지혜를 모아 달라”고 당부했다.

경제·인문사회연구회 신동천 이사장은 축사를 통해 “한국농촌경제연구원의 역할이 개원 이래 어느 때보다 막중하다”며, “연구원의 비전과 전략을 적극 실천하여 농업인은 물론 국민에게 신뢰받는 연구원이 되길 바라며, 미래를 향한 힘찬 도약을 기원한다”고 밝혔다.

특별공로상과 감사패 수여식, 우수과제에 대한 포상도 이뤄졌다. 특별공로상은 연구원의 류남렬 책임관리원이 받았으며, 감사패는 현지통신원으로 활동하는 김윤정 씨와 농협경제지주의 조정근 채소사업팀장이 받았다.

우수과제 포상은 최우수 연구과제 1개와 우수과제 4개에 대해 이뤄졌다. 최우수과제상에는 박미성 연구위원 등이 수행한 포스트코로나시대 식품시장 변화에 대응한 농식품 안전관리 대응과제’이 선정됐다. 우수과제상에는 황윤재 선임연구위원 등이 수행한 ‘농식품산업 신성장동력 창출을 위한 펫푸드 산업 육성 과제’, 김상현 연구위원 등이 수행한 ‘농식품 수출확대를 위한 FTA 원산지규정 활용방안’, 엄진영 연구위원 등이 수행한 ‘포용사회를 위한 농업부문 일자리 확장 및 안정화 방안(3의3차년도)’, 김미복 선임연구위원 등이 수행한 ‘농식품 재정 세입 구조 개선 연구’가 받았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