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업계단신] CJ제일제당, ‘THE CJ CUP’ 직관 투어 이벤트/풀무원, ‘디자인밀X긍씨 선행, 고객 동행’ 프로모션/하림, ‘2024 한국산업의 브랜드파워’ 냉장·냉동육 부문 1위/대상㈜, ‘2024 청정원 희망의 나무 나누기’ 행사
[업계단신] CJ제일제당, ‘THE CJ CUP’ 직관 투어 이벤트/풀무원, ‘디자인밀X긍씨 선행, 고객 동행’ 프로모션/하림, ‘2024 한국산업의 브랜드파워’ 냉장·냉동육 부문 1위/대상㈜, ‘2024 청정원 희망의 나무 나누기’ 행사
  • 이지현 기자
  • 승인 2024.03.26 09:0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CJ제일제당, 비비고와 떠나는 ‘THE CJ CUP’ 직관 투어 이벤트 진행

CJ제일제당은 공식몰 CJ더마켓에서 PGA 투어의 정규 시즌 주축 대회인 ‘더CJ컵 바이런 넬슨(THE CJ CUP Byron Nelson)’을 직관할 수 있는 투어 프로그램 제공 이벤트를 진행한다고 26일 밝혔다.

이번 행사는 글로벌 소비자 눈높이에 맞춰 새로운 BI 로 리뉴얼한 K-푸드 대표 브랜드 ‘비비고’와 PGA 정규 시즌으로 새 출발하는 ‘더CJ컵 바이런 넬슨’의 도약을 알리기 위해 기획됐다. CJ제일제당은 공식 후원사로서 이번 ‘더CJ컵 바이런 넬슨’ 대회 현장에서도 비비고 부스를 통해 한국 식문화를 전파할 계획이다.

‘비비고와 떠나는 THE CJ CUP 직관 투어’ 이벤트는 다음달 3일까지 진행되며, CJ더마켓 이벤트 페이지에 있는 비비고 제품을 5만원 이상 구매하면 응모 가능하다. 추첨을 통해 ‘더CJ컵 바이런 넬슨’ 2-3라운드 관람권과 VIP 호스피탈리티 입장권을 증정하며, 동반 1인 포함한 약 1,000만원 상당의 미국 댈러스행 왕복 항공권, 숙박, 가이드 동행 현지 교통편 등을 제공할 예정이다. 이 외에도 18명을 추첨해 골프용품과 CJ더마켓 적립금 등을 증정한다.

한편, 비비고는 ‘더CJ컵 바이런 넬슨’을 비롯한 다양한 스포츠 마케팅 활동을 통해 전세계에 K-푸드의 매력을 적극 알리고 있다.

▶ 풀무원, 인스타툰 작가 ‘긍씨’와 ‘디자인밀X긍씨 선행, 고객 동행’ 프로모션

풀무원(대표 이효율)의 개인 맞춤형 식단 구독 서비스 ‘디자인밀’이 인스타툰 작가 ‘긍씨’와 함께 기부 이벤트 ‘디자인밀X긍씨 선행, 고객 동행’을 진행한다고 26일 밝혔다.

쉽고 즐겁게 참여하는 기부 문화를 일컫는 ‘퍼네이션(Fun+Donation)’에 대한 관심이 꾸준한 가운데, 최근에는 개인이나 기업 등이 SNS를 통한 퍼네이션 활동을 활발히 하고 있다. 인스타툰 등 SNS에 언급된 제품을 고객이 구입하면, 주최측에서는 해당 제품의 수익금을 기부하는 방식이다.

이러한 트렌드에 맞춰 풀무원은 인스타툰 작가 ‘긍씨’와 협업해 환우들을 도울 수 있는 퍼네이션 이벤트 ‘디자인밀X긍씨 선행, 고객 동행’ 프로모션을 기획했다.

작가 ‘긍씨’는 갑상선암을 겪었던 경험을 바탕으로 평소 질환자와 공감할 수 있는 웹툰을 그리며 여러 사회 보호시설에 기부하는 선행을 이어오고 있다.

풀무원은 마시는 환자용 균형영양식 1,000개를 질환자와 그 가족들에게 기부하고, 긍씨는 인스타툰으로 디자인밀 기부 이벤트를 알린다.

또, 내달 25일까지 한 달간 풀무원 디자인밀 몰(https://dm.pulmuone.com/)에서 암환자용 식단형 식사관리식품, 마시는 타입의 환자용 영양조제식품 ‘케어유’를 구매하면 구매 금액의 5%에 해당하는 환자용 균형영양식을 질환자와 가족들에게 추가로 기부하기로 했다.

▶ 하림, ‘2024 한국산업의 브랜드파워’ 냉장·냉동육 부문 1위

㈜하림이 ‘2024 한국산업의 브랜드파워(K-BPI) 조사’에서 냉장∙냉동육 부문 1위를 수상하며 22년 연속 정상을 차지했다.

하림은 브랜드 인지도, 충성도, 이미지, 구입 가능성, 선호도 등 모든 부문에서 가장 높은 점수를 받으며 올해도 어김없이 ‘골든 브랜드’로서의 위상을 공고히 했다. 하림은 동물복지 및 무항생제·친환경 인증을 받은 브랜드 ‘자연실록’, 갓 잡은 신선한 닭을 개별 급속 동결한 ‘IFF(Individual Fresh Frozen)’ 제품으로 업계를 선도하고 있다. 또한 닭가슴살로 만든 햄 ‘챔’과 아이들은 물론 어른들도 좋아하는 영양간식 ‘용가리’ ‘치킨너겟’ 등 소비자의 편의성과 건강까지 생각한 제품들을 꾸준히 선보여 많은 사랑을 받고 있다.

뿐만 아니라 하림은 ESG 경영에도 앞장서고 있다. 지역 내 교육소외학생들을 돕고자 전북특별자치도 익산교육지원청, 글로벌 NGO 월드비전과 업무협약을 맺고 조식지원사업(‘아침머꼬’)을 진행하는 것이 한 예다. 하림 임직원과 소비자 가족이 함께 환경 봉사를 펼치는 ‘피오봉사단’도 10년 넘게 이어오고 있으며, 대학생 서포터즈 ‘하림 유니버스’를 통해 Z세대와의 소통에도 적극 나서고 있다.

또한 하림은 위생과 안전에 대한 소비자의 신뢰도를 높이기 위해 자체 견학 프로그램 ‘HCR(Harim Chicken Road)’을 진행하고 있다. 하림의 신선한 닭고기 제품을 만드는 과정을 소비자에게 투명하게 공개하며 지난해 2만 명이 넘는 방문객이 다녀가는 등 산업관광의 명소로 자리매김하고 있다. 추후 이색 포토존, 체험형 콘텐츠 등 다채로운 즐길 거리를 통해 더욱 유익한 프로그램으로 선보일 계획이다.

하림은 브랜드파워 1위 수상을 기념해 4월부터 주요 온∙오프라인 판매처를 중심으로 제품 할인 및 증정 행사를 진행할 예정이다.

▶ 대상㈜, ‘2024 청정원 희망의 나무 나누기’ 행사 개최

대상㈜이 26일 서울 청계광장에서 ‘2024 청정원 희망의 나무 나누기’ 행사를 진행한다고 밝혔다.

올해로 16회째를 맞이하는 ‘희망의 나무 나누기’는 다양한 묘목과 공기정화식물 나눔을 통해 온실가스 감축에 대한 국민적 관심을 유도하는 행사로, 매년 식목일을 앞두고 대상㈜과 한국산림복지진흥원이 함께 진행하고 있다.

대상㈜은 이번 행사에서 탄소 흡수에 효과적인 소나무, 잣나무, 두릅나무, 산수유나무, 매실나무, 앵두나무 등 묘목 6종과 공기정화식물 6종 등 총 4,050본을 시민들에게 무료로 제공한다. 행사에는 대상㈜ 임정배 대표이사를 비롯해 김경숙 ESG경영실장, 임직원과 주부, 대학생으로 구성된 청정원봉사단, 한국산림복지진흥원 남태헌 원장과 진흥원 관계자 등이 참석한다.

특히 올해는 ‘희망의 나무, 약속의 나무’를 주제로 한 캘리그래피 공연으로 행사의 포문을 연다. 캘리그래피 스튜디오 ‘글씨당’의 김소영 작가는 나무와 숲이 가득한 청정지구를 만들기 위한 다짐을 나무로 형상화해 표현한다. 행사가 끝난 후에는 김소영 작가가 그린 나무 그림에 시민들이 직접 환경을 존중하겠다는 약속을 담은 나뭇잎 도장을 찍고, 인증 사진을 남길 수 있는 ‘약속의 나무 만들기’ 이벤트 공간으로 운영한다.

이밖에도 QR코드 접속을 통해 ‘온실가스제로 실천서약’에 참여하면 청정원 고구마츄와 미원 맛소금팝콘 2종 중 1종을 랜덤으로 제공한다. 또, 약속의 나무 및 환경실천서약 결과를 개인 SNS에 필수 해시태그와 함께 인증하면 총 50명을 선정해 공기정화식물을 증정한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