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업계단신] 롯데웰푸드 ‘닥터자일리톨버스’, 영암군 미암초등학교 방문/대상㈜ 베스트온, ‘HAPPY 2IRTHDAY’ 프로모션/풀무원 뮤지엄김치간, 외국인 김치 체험 프로그램 확대/아웃백, 공식 유튜브 채널 리뉴얼/BBQ, 김상옥 특별전 도록 발간 후원/동서식품, 맥심 인스턴트 커피에 점자 표기
[업계단신] 롯데웰푸드 ‘닥터자일리톨버스’, 영암군 미암초등학교 방문/대상㈜ 베스트온, ‘HAPPY 2IRTHDAY’ 프로모션/풀무원 뮤지엄김치간, 외국인 김치 체험 프로그램 확대/아웃백, 공식 유튜브 채널 리뉴얼/BBQ, 김상옥 특별전 도록 발간 후원/동서식품, 맥심 인스턴트 커피에 점자 표기
  • 이지현 기자
  • 승인 2024.03.25 09:3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롯데웰푸드 ‘닥터자일리톨버스’, 영암군 미암초등학교 방문

롯데웰푸드와 대한치과의사협회가 함께하는 ‘닥터자일리톨버스’가 121회차 진료를 맞아 전남 영암군에 위치한 미암초등학교를 방문했다. 미암초등학교는 전교생이 11명에 불과한 시골의 작은 학교다.

롯데웰푸드와 대한치과의사협회는 개학을 맞아 의료소외지역인 미암초등학교를 방문하게 됐다. 이번 ‘닥터자일리톨버스’에는 위세량 롯데웰푸드 커뮤니케이션부문장, 최종기 대한치과의사협회 대외협력이사, 정윤석 대외협력위원 등의 의료팀을 비롯한 10여명의 봉사단이 참석해, 미암초등학교 학생들을 대상으로 지난 22일 오전 9시부터 오후 4시까지 진료했다. 방문한 전문의료진은 어린이를 대상으로 구강검진과 건강한 치아를 위한 구강관리 교육 등을 실시했다.

롯데웰푸드는 ‘자일리톨 건치 어린이상’을 신설해 건치 아동으로 선정된 학생에게 자일리톨과 장학금을 전달했다. 또, 모든 진료 환자에게는 롯데웰푸드 간식을 전달하는 등 즐거운 시간을 가졌다.

롯데웰푸드는 앞으로도 ‘맛있는 나눔, 따뜻한 세상’이라는 슬로건 아래 다양한 사회공헌 활동을 지속적으로 전개해 나갈 계획이다.

▶ 대상㈜ 식자재몰 베스트온, ‘HAPPY 2IRTHDAY’ 프로모션 개최

대상㈜의 종합 식자재 전문 온라인몰 ‘베스트온’이 오픈 2주년을 맞아 오는 26일부터 내달 4일까지 열흘 간 ‘HAPPY 2IRTHDAY’ 프로모션을 개최한다.

이번 행사에서는 다양한 제품을 최대 53% 할인가에 판매하고, 추가 할인쿠폰 및 마일리지 제공, 타임어택 이벤트, N+1 기획전 등 풍성한 혜택을 선보인다.

먼저, 매일 오전 10시 선착순으로 8만원 이상 구매 시 1만원을 할인 받을 수 있는 쿠폰을 제공한다. 또 현금처럼 사용할 수 있는 마일리지 2000점을 매일 지급하고, 구매금액의 5%를 마일리지로 환급해주는 페이백 마일리지 이벤트도 진행한다. 7만원 이상 구매 시 최대 10만원의 마일리지를 제공한다. 이와 함께 페이백 마일리지 신청 고객 대상을 추첨해 청정원 고급유 6호를 증정한다.

이 밖에도 ‘타임어택’ 이벤트를 통해 베스트온의 신상품과 인기상품 20여 종을 합리적인 가격으로 선보인다. 또 베스트온의 대표 인기상품을 묶음으로 구매할 수 있는 ‘N+1’ 이벤트와 고객들에게 가장 많은 사랑을 받은 100여 종의 제품을 특가로 만나볼 수 있는 ‘베스트 총집합’ 행사도 진행한다. 보다 자세한 사항은 베스트온 홈페이지에서 확인할 수 있다.

▶ 풀무원 뮤지엄김치간, 외국인 대상 김치 체험 프로그램 확대

풀무원 뮤지엄김치간이 한국의 김치와 김장 문화 체험을 원하는 외국인을 대상으로 김치 체험 프로그램을 기존 2개에서 올해 4개로 확대해 운영한다고 24일 밝혔다.

뮤지엄김치간은 최근 김치 체험을 원하는 외국인 관람객이 증가함에 따라, 올해 외국인 대상 유료 프로그램을 세분화해 운영한다. 기존 ‘잇츠 김치’, ‘김치 클래스 101' 2개의 프로그램을 4개의 프로그램으로 개편했다. ‘잇츠 김치’는 ‘잇츠 김치_A', ‘잇츠 김치_B’로 개편했으며, ‘김치 클래스 101’은 ‘김치!_베이직', '김치!_마스터'로 세분화했다.

‘잇츠 김치’는 15인 이상의 단체 외국인 관람객 대상으로만 진행되는 유료 김치 체험 프로그램이다. ‘잇츠 김치_A’에서는 강사의 김장 시연을 본 뒤 김치를 맛볼 수 있으며, ‘잇츠 김치_B’에서는 1가지의 김치를 직접 만들고 포장 용기에 담아 집에 가져갈 수 있다.

‘김치!_베이직’과 ‘김치!_마스터’는 특정 단체에 속하지 않은 4인 이상 개인 관람객도 참여할 수 있는 프로그램이다. ‘김치!_베이직’에 참여한 관람객은 3~5월과 12월에는 배추김치, 6~11월에는 깍두기 만들기 체험을 진행한다. 또, 계절과 상관없이 김치전을 시식하면서 김치를 만드는 방법이 담긴 레시피 카드도 얻을 수 있다.

‘김치!_마스터’에서는 김치 2종을 만들고 김치 요리 시식도 할 수 있다. 3~5월, 12월에는 배추김치와 계절 김치 1종을 만든 뒤 김치전도 맛볼 수 있으며, 6~11월에는 배추김치 대신 깍두기와 계절 김치 1종을 만들어볼 수 있다. ‘김치!_마스터’ 프로그램 체험 고객에게는 레시피 카드와 프로그램 참여 수료증을 증정한다.

뮤지엄김치간의 체험 프로그램 예약을 원하는 경우, 체험 희망 프로그램과 참여를 원하는 일시, 참여 인원 등을 이메일(museum@pulmuone.com) 또는 카카오톡 채널 ‘뮤지엄김치간’으로 보내면 된다.

▶ bhc그룹 아웃백, 공식 유튜브 채널 리뉴얼 오픈

bhc그룹이 운영하는 캐주얼 다이닝 레스토랑 아웃백 스테이크하우스가 자사 공식 유튜브 채널을 리뉴얼 오픈하고, 고객과의 소통 강화에 나선다.

아웃백은 이번 리뉴얼을 통해서 유튜브 이용자자가 기존 MZ 세대에서 전 연령대로 확대되는 것에 발맞춰, 남녀노소 누구나 공감할 수 있는 최신 트렌드를 담아낸 다양한 콘텐츠들을 선보인다.

이번 아웃백 공식 유튜브의 리뉴얼 키워드는 ‘놀이터’로, 일명 ‘아웃백 그라운드(Outback Ground)’라고 칭한다. 아웃백은 유튜브를 하나의 놀이공간으로 설정해, 채널을 방문객들에게 단순한 정보 제공 콘텐츠를 나열하는 것이 아닌, 이 공간에서 머물고 소통하며 아웃백만의 브랜드 헤리티지와 정체성을 재치 있게 담아낸 콘텐츠를 경험하게 하는 것이 목적이다.

아웃백은 25일 오후 유튜브 채널을 통해 첫 티저 영상 공개와 함께 본격 리뉴얼 오픈을 알린다. ‘우리만의 Playground! Outback Ground’ 콘셉트의 티저 콘텐츠는 향후 아웃백 유튜브에서 선보여질 콘텐츠 무드를 함축적으로 표현하고, ‘캐주얼 다이닝 레스토랑’으로서의 브랜드 정체성을 직관적으로 보여줄 예정이다.

▶ BBQ, 독립운동가 김상옥 특별전 도록 발간 후원

제너시스BBQ 그룹(회장 윤홍근)이 김상옥 의사 순국 100주년 기념 도록 '김상옥, 겨레를 깨우다'의 발간을 후원했다고 25일 밝혔다.

도록은 지난해 12월 1일부터 이달 10일까지 약 100일간 용산 전쟁기념관에서 진행된 김상옥 의사 순국 100주년 기념 특별전의 내용을 담고 있다. 특히 김상옥 의사의 유족들이 제공한 사진과 자료들이 다수 포함되어 있어 그의 숭고한 희생을 생생하게 느낄 수 있다.

총 114페이지 분량의 도록은 김상옥 의사의 일대기를 크게 3가지 주제로 나누어 설명한다. ‘자각, 가난의 사슬을 끊고’에서는 어린 시절부터 사업가로 거듭나기까지 삶의 의지와 노력을 조명했으며, ‘모색, 스스로 걸어간 가시밭길’에서는 풍요로운 삶에 안주하지 않고 주체적인 삶을 살고자 식민 지배 저항운동에 헌신하기로 결심한 의사의 애국애족 정신을 살필 수 있다.

마지막 주제인 '결전, 신화로 남은 전투'에서는 식민 지배에 저항하고, 민족의 독립 의지를 알리는 의열투쟁 정신을 ‘일 대 천 서울시가전’을 통해 투영했다.

발간된 도록은 국내 주요 박물관, 공공도서관, 어린이 도서관 등에 전달돼 국민들에게 널리 알려질 예정이다. 이외에도 국회도서관, 국립중앙박물관, 국립현충원 자료실, 독립기념관 자료실 등을 통해서도 접할 수 있다.

▶ 동서식품, 맥심 인스턴트 커피 병 제품에 점자 표기 도입

동서식품(대표 김광수)은 맥심 인스턴트 커피 병 제품에 시각장애인 소비자들을 위한 점자 표기를 도입했다고 밝혔다.

점자 표기가 적용되는 제품은 △맥심 오리지날 △맥심 모카골드 △맥심 디카페인 △맥심 아라비카 등 맥심 인스턴트 커피 4종이며 제품 패키지 상단에 ‘맥심 커피’가 점자 문구로 표기된다. 국내 인스턴트 커피 중 패키지에 점자 표기를 적용한 것은 맥심이 최초다.

이외에도 동서식품은 커피 병에 붙은 라벨을 기존 대비 제거하기 쉬운 라벨(Removable label)로 교체해 친환경성과 소비자 편의성을 더욱 높였다. 새로운 라벨은 제거 시 접착제가 남지 않고 한 번에 부드럽게 떼어져 공병을 손쉽게 재활용하거나 분리 배출할 수 있다.

점자 표기와 새로운 라벨을 적용한 제품은 3월 말부터 제품 재고 상황에 따라 순차적으로 출고될 예정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