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업계단신] 대상㈜ 정원e샵, ‘선물하기’ 기능 도입/풀무원샘물, ‘세계 물의 날‘ 기념 ‘OMG 챌린지’ 캠페인/아워홈, 씨엔티테크와 업무협약/bhc그룹, ‘하버드 경영대학원’ 문화 교류 프로그램 후원
[업계단신] 대상㈜ 정원e샵, ‘선물하기’ 기능 도입/풀무원샘물, ‘세계 물의 날‘ 기념 ‘OMG 챌린지’ 캠페인/아워홈, 씨엔티테크와 업무협약/bhc그룹, ‘하버드 경영대학원’ 문화 교류 프로그램 후원
  • 이지현 기자
  • 승인 2024.03.19 10:0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대상㈜ 정원e샵, ‘선물하기’ 기능 도입

대상㈜의 공식 온라인 쇼핑몰 ‘정원e샵’이 받는 사람의 이름과 연락처만으로 간편하게 마음을 전할 수 있는 ‘선물하기’ 기능을 오픈했다고 19일 밝혔다.

대상㈜ 정원e샵은 엔데믹 이후 일상화된 비대면 선물 문화와 모바일 선물 기능에 대한 고객들의 지속되는 요청에 주목해 이번 서비스를 도입하게 됐다. 실제로 국내 모바일 선물하기 시장 규모는 지난 2022년 5조원을 넘어섰고 2027년에는 10조원에 달할 것으로 전망되고 있다.

현재 정원e샵 사이트 내 ‘선물하기’ 전용 페이지에서 ‘가공식품’, ‘건강식품’, ‘김치’ 등 7가지 카테고리로 분류된 약 150여 종의 상품을 만나볼 수 있다. 고객 선호도가 높은 판매 상위 제품과 선물용으로 적합한 세트 상품을 엄선해 구성했다. 청정원, 종가, 안주야(夜) 등 자사 제품뿐만 아니라, 정원e샵에 입점한 다양한 외부 상품들도 선물로 전달 가능하다.

특히, 대한민국 1등 김치 브랜드 종가의 다양한 김치 종류를 한 번에 받아볼 수 있는 ‘종가 김치 교환권’도 이번 ‘선물하기’ 오픈과 함께 처음 선보인다. 금액대별 각기 다르게 구성된 종가 김치 세트를 취향에 맞게 고를 수 있어, 남녀노소 모두 좋아할 실속 있는 선물로 제격이다. 대상㈜ 정원e샵은 앞으로 ‘선물하기’ 제품 라인업을 계속해서 확대할 방침이다.

동시에 특가 영역도 개편에 나섰다. 기존 특가 시스템을 평일 ‘타임특가’, 주말 ‘주말특가’로 나누고, 특가 상품도 기존 3개 품목에서 평일 4개, 주말 8개 품목으로 확대했다. 또 자사 제품뿐만 아니라 외부 입점 상품까지 특가 대상에 새롭게 포함시켜 선택의 폭을 넓혔다. 이 외에도 구입 수량에 따라 할인율이 커지는 ‘살수록 더 할인’ 이벤트도 연중 진행한다. 기본 할인율에 더해 상품 5개 단위로 할인율이 커지며, 최대 30% 추가 할인을 제공받을 수 있다. 특가 상품과 이벤트 대상 품목 모두 정원e샵 사이트 내 전용 페이지에서 확인할 수 있다.

▶ 풀무원샘물, ‘세계 물의 날’ 기념 ‘오마이그린 챌린지’ 캠페인 진행

풀무원 계열의 풀무원샘물(대표 정희련)이 ‘세계 물의 날’을 기념해 ‘오마이그린(Oh My Green, 이하 OMG) 챌린지’ 캠페인을 진행한다고 19일 밝혔다.

3월 22일 ‘세계 물의 날’은 물 부족과 수질 오염에 대한 경각심을 높이고 물의 소중함을 되새기기 위해 1992년 유엔(UN)이 제정한 날이다.

풀무원샘물 사회공헌 캠페인의 일환으로 진행되는 ‘OMG 챌린지’ 캠페인은 누구나 깨끗한 물을 마실 수 있는 지속 가능한 내일을 응원하고, 국내 아동·청소년들의 건강한 수분 섭취를 지원하기 위해 마련됐다. 지속가능 및 친환경을 상징하는 그린 컬러를 표현하고, 2026년 무라벨 시대와 지속가능한 내일을 만들어가기 위한 풀무원샘물의 노력을 담았다. 특히 소비자들도 풀무원샘물과 함께 미래의 주역인 아이들을 위한 힘을 보탤 수 있어 참여의 의미를 더하고 있다.

‘OMG 챌린지’ 캠페인은 오는 23일까지 진행된다. 참여 방법은 △풀무원샘물 공식 인스타그램(@pulsaem) 계정을 팔로우하고 △게시물에 ‘좋아요’를 누른 뒤 △물과 함께하는 일상을 찍어 개인 소셜미디어(SNS)에 ‘오마이그린’ 스티커와 함께 필수 해시태그를 포함한 게시물을 올리면 된다. 인증샷 게시물 200건 달성 시 국제구호개발 NGO 월드비전 ‘꿈꾸는 아카데미’에 생수 2천 병이 기부된다.

풀무원샘물은 챌린지에 참여한 소비자들을 대상으로 경품 이벤트도 진행한다. 베스트 챌린저 1명에게는 ‘발뮤다 뉴 더 팟 전기 주전자’, 우수 챌린저 100명에게는 ‘풀무원샘물 500㎖ 20개입 1팩’을 선물한다. 당첨자 발표는 4월 1일이다.

이와 함께 ‘세계 물의 날’을 기념해 풀무원샘물 네이버 스마트스토어에서는 오는 26일까지 주요 먹는샘물 제품을 최대 34% 할인하는 프로모션도 진행한다. 자세한 내용은 스마트스토어를 통해 확인이 가능하다.

▶ 아워홈, 씨엔티테크와 손잡고 혁신 스타트업 발굴∙육성 나선다

아워홈(대표 구지은)은 투자 전문 엑셀러레이터(AC) 씨엔티테크(대표 전화성)와 함께 미래 식품산업을 견인할 유망 스타트업 발굴 및 육성에 나선다고 19일 밝혔다.

18일 아워홈 마곡 본사에서 열린 업무협약식에는 구지은 아워홈 부회장과 전화성 씨엔티테크 대표이사 등 주요 관계자가 참석했다. 아워홈과 씨엔티테크는 이번 협약을 시작으로 벤처투자조합을 결성하고 유망 스타트업 발굴과 양성을 위해 오픈이노베이션 등 혁신적인 프로그램 개발과 운영에 적극 협력할 예정이다.

씨엔티테크는 창사 이후 5000개 이상 기업을 육성해왔으며, 4년 연속 국내 최다 투자를 달성한 아시아지역 최대 엑셀러레이터다. 스타트업이 성장할 수 있는 환경을 조성하고 글로벌 시장 진출을 위한 기반을 마련, 제공하는 역할을 맡고 있다.

이번 협력은 아워홈이 식품기업 최초로 엑셀러레이터와 단독 펀드를 조성했다는 점에서 의미가 크다. 아워홈은 벤처투자조합을 통해 식음료 및 로봇과 AI, 데이터 기술 등 푸드테크 분야 우수 스타트업을 발굴, 육성하고 협업하여 ‘푸드테크 기업 전환’에 속도를 내는 한편, 식음사업 밸류체인 혁신 사례를 창출한다는 방침이다.

▶ bhc그룹, ‘하버드 경영대학원’ 문화 교류 프로그램 후원

bhc그룹이 ‘하버드 경영대학원(Harvard Business School, 이하 HBS)’의 한국 문화교류 프로그램 후원사로 참여, K-푸드 체험행사를 진행했다고 밝혔다.

bhc그룹이 후원한 ‘HBS 코리아 트랙(Korea Trek) 2024’는 글로벌 리더를 목표로 하는 재학생들 한국을 직접 방문해 한국의 역사적, 문화적 이해도를 높이고, 국내 기업들에 대한 관심을 제고하고자 올해 처음으로 기획된 한국 연수 겸 문화교류 프로그램이다.

10일부터 17일까지 총 8일 간 진행된 ‘HBS Korea Trek 2024’는 광화문, 경복궁, 용궁사, DMZ 등 서울 및 부산에 위치한 다양한 역사적 문화유산을 탐방하고, 한복 체험과 K-POP 댄스 수업, 관광 등을 비롯해 한국 문화를 깊이 있게 경험할 수 있는 프로그램으로 운영됐다.

bhc그룹은 bhc치킨, 창고43 등 다양한 외식 브랜드를 보유 중인 국내 굴지의 종합외식기업인 만큼 한국을 방문한 HBS 학생들을 대상으로 K-푸드를 알리고, 한국 식문화를 직접 경험할 수 있는 기회를 제공했다.

특히, 지난 15일에는 프리미엄 한우 전문점 창고43 명동점에 총 60여 명의 HBS 학생들을 초대해 창고43의 스페셜 메뉴와 K-치킨의 대표주자인 bhc치킨의 ‘뿌링클’을 비롯한 대표 치킨 메뉴 및 사이드 메뉴 ‘달콤바삭 치즈볼’을 함께 소개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