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업계단신] BBQ, '김상옥, 겨레를 깨우다' 특별전 성료/서울우유, ‘우수한 체육 청소년 지원’ 양주시체육회에 2천만원 후원
[업계단신] BBQ, '김상옥, 겨레를 깨우다' 특별전 성료/서울우유, ‘우수한 체육 청소년 지원’ 양주시체육회에 2천만원 후원
  • 이지현 기자
  • 승인 2024.03.12 08:4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BBQ, '김상옥, 겨레를 깨우다' 특별전 성료

제너시스BBQ 그룹(윤홍근 회장)이 후원하는 김상옥 의사 순국 100주년 기념 특별전 '김상옥, 겨레를 깨우다'가 총 10만명이 넘는 관람객이 다녀가며 지난 10일 막을 내렸다고 12일 밝혔다.

BBQ는 이번 특별전 후원을 통해 대중에게 생소한 김상옥 의사의 생애와 의거를 널리 알리는데 일조했다. 김상옥 의사는 항일 투쟁을 이끈 독립운동가로 1923년 1월 12일 항일투사 고문으로 악명 높은 종로 경찰서에 폭탄을 투척했으며, 그 달 22일에는 서울시가지에서 일본 군경 1,000명과 맞선 '일 대 천 전투' 중 34세 젊은 나이로 순국했다.

작년 12월 1일 개막한 '김상옥, 겨레를 깨우다'는 '동대문 홍길동', '경성 피스톨'로 알려진 항일 투쟁을 이끈 독립운동가 김상옥 의사의 일대기를 다룬 특별 전시전이다. 지난 10일까지 101일간 서울 용산구 전쟁기념관 1층 원형 특별전시실에서 김상옥 의사 활동 당시 사진 및 개인, 유족 소장 유품과 영상을 공개했으며 일평균 약 1,000명이 달하는 방문객이 다녀갔다.

한편, 제너시스BBQ 그룹 윤홍근 회장은 2021년 12월 (사)김상옥의사기념사업회 제12대 회장으로 취임한 이후 '김상옥 의사 순국 100주년 기념 토크콘서트'와 '김상옥 의사 일 대 천 항일 서울시가전 승리 100주년 기념식'을 후원하는 등 다양한 활동을 펼치며 김상옥 의사 알리기 활동을 지속하고 있다.

▶ 서울우유, ‘우수한 체육 청소년 지원’ 양주시체육회에 2천만원 후원

서울우유협동조합(조합장 문진섭)은 경기도 양주시체육회 소속의 우수 청소년 선수를 위한 후원금 2천만원을 전달했다고 12일 밝혔다.

후원금 전달식은 지난 11일 경기도 양주시청 양주시장실에서 진행됐으며 서울우유협동조합 박준구 생산기술상무를 비롯해 강수현 경기도 양주시장, 임재근 양주시체육회장이 참석했다.

서울우유협동조합은 경기도 북부지역 양주시에 위치한 아시아 최대 규모의 종합 유가공 공장인 ‘양주통합 공장’을 통해 지역경제 활성화 및 발전을 위한 기업의 사회적 책임을 실천하고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