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업계단신] 롯데웰푸드, ‘가나 초콜릿 하우스 시즌3’ 오픈/한솥도시락, FSC 인증 ‘화이트데이 보울’ 용기 사용/정식품, 간단요리사 신규 TV 광고 온에어
[업계단신] 롯데웰푸드, ‘가나 초콜릿 하우스 시즌3’ 오픈/한솥도시락, FSC 인증 ‘화이트데이 보울’ 용기 사용/정식품, 간단요리사 신규 TV 광고 온에어
  • 이지현 기자
  • 승인 2024.03.07 09:0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롯데웰푸드, ‘가나 초콜릿 하우스 시즌3’ 오픈

롯데웰푸드가 가나 브랜드 팝업스토어 ‘가나 초콜릿 하우스 시즌3’를 서울 성수동에 9일 오픈한다. 초콜릿을 디저트로써 즐기는 방식에 초점을 맞춘 이번 시즌은 다양한 가나초콜릿 디저트 메뉴와 함께 이색적인 체험도 즐길 수 있다. 오는 4월 7일까지 약 4주간 운영된다.

가나 초콜릿 하우스에서는 가나초콜릿을 활용한 이색적인 디저트와 카페 음료를 맛볼 수 있다. 이번 시즌3는 사계절을 주제로 ‘계절마다 초콜릿을 즐기는 방법은 다르다’는 경험을 전달한다. 이를 위해 디저트와 카페 메뉴는 다양한 유명 셰프, 인기 카페와 협업해 개발했다. 팝업스토어가 운영되는 4주 동안 봄, 여름, 가을, 겨울 테마가 주차별로 적용되는 점도 이색적이다. 각 계절이 연상되는 가나 디저트 메뉴와 내부 공간을 매주 새롭게 선보인다.

가나를 통해 즐거운 경험을 남길 수 있는 특별 세트와 체험 프로그램도 준비되어 있다. 예약제로 운영되는 ‘쁘띠 가나 디저트 플레이트’는 매일 20팀만 한정 운영된다. 5종의 가나 디저트 세트와 음료 2잔이 제공된다. 세트 구성 중 디저트 2종과 음료는 계절 테마에 맞춰 매주 새롭게 바뀐다. 나만의 가나 만들기 클래스도 예약제로 운영된다. 전문 쇼콜라티에와 함께 가나초콜릿을 활용한 나만의 초콜릿, 케이크, 생 초콜릿 만들기를 체험할 수 있다. 두 프로그램 모두 맛집 예약 애플리케이션 캐치테이블에서 예약이 가능하다.

이외에도 출시 50년을 맞은 가나초콜릿의 역사를 살펴볼 수 있는 공간과 국내 대기업 중 유일하게 카카오부터 완제품까지 만드는 롯데웰푸드의 ‘빈투바(Bean to Bar)’ 과정도 알아볼 수 있는 콘텐츠도 준비했다. 가나 초콜릿 하우스에서의 추억을 남길 수 있는 포토존도 마련되어 있으며, 30여종의 가나 굿즈도 만나볼 수 있다. 가나 초콜릿 하우스 시즌3의 자세한 운영시간과 예약제 프로그램 일정은 롯데웰푸드 공식 인스타그램을 통해 확인 가능하다.

▶ 한솥도시락, FSC 인증 ‘화이트데이 보울’ 용기 사용

한솥도시락이 완연한 봄의 기운은 물론 곧 다가올 화이트데이 시즌을 반영한 디자인으로 교체한 보울 용기 사용을 시작했다고 전했다.

이번 보울 용기 디자인 변경은 FSC 인증 용기 사용으로 친환경 가치는 그대로 살리고 시즌 이슈를 반영한 디자인 변경을 통해 소비자 눈높이에 맞춰 ‘지속가능성의 가치’를 강조했다는 점에서 의의가 있다.

화이트데이 보울 용기에도 적용된 친환경 FSC 인증은 무분별한 개발로 인한 산림훼손 및 지구환경파괴를 막기 위해 국제산림관리협회에서 만든 국제 인증제도다.

한솥도시락은 ESG 경영의 일환으로 지난해부터 FSC 인증 친환경 용기와 물티슈를 사용하며 산림 환경 보호에 기여하고 있다. 한솥도시락이 지난 한 해 사용한 FSC 인증 보울은 약 2,900만개, 물티슈는 약 25만개에 달한다.

새롭게 디자인된 한솥도시락 보울 용기는 화이트데이 분위기를 살린 전면의 하트모양을 중심으로 풀과 꽃그림, 파랑, 초록, 분홍의 컬러 등을 통해 봄을 맞이하는 따뜻한 기분을 더해준다.

화이트데이 보울 용기는 ‘대’ 사이즈와 ‘중’ 사이즈, 각기 다른 디자인으로 구성되어 있다. 현재 전국 한솥도시락 가맹점에서 직접 확인할 수 있으며 3월 한정으로 진행 예정이다.

▶ 정식품, 간단요리사 신규 TV 광고 온에어

㈜정식품(대표 정연호)이 아나운서 조우종·정다은 부부와 함께한 ‘간단요리사’의 신규 TV 광고를 공개했다고 7일 밝혔다.

‘간단요리사’는 소비자의 건강을 최우선으로 하는 정식품의 식재료 브랜드다. 이번 광고는 아나운서 조우종·정다은 부부가 출연해 일상에서 ‘간단요리사 담백한 채소육수’로 간편하게 요리를 만드는 모습을 재치 있게 담아냈다.

광고는 만둣국을 요리하는 ‘아내’ 편과 미역국을 요리하는 ‘남편’ 편 두 가지 버전으로 제작됐다. 아내 편에서는 정다은이 간단요리사 담백한 채소육수를 사용해 손쉽게 만둣국을 완성하는 모습을 보여준다. 또 남편 편에서는 아내 정다은이 미역국 만드는 법을 고민하자 남편 조우종이 볶은 재료에 간단요리사 담백한 채소육수를 넣어 간단하게 맛있는 요리를 만들어 낸다.

정식품 간단요리사 광고 영상은 정식품 공식 홈페이지, 유튜브 채널 등에서도 만나볼 수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