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늘의 새상품] CJ제일제당 ‘서리태 흑미밥·렌틸콩퀴노아 곤약밥·병아리콩퀴노아 곤약밥’/풀무원녹즙 ‘NFC착즙 케일이 들어간 프레시업’/풀무원샘물 ‘풀무원 퓨어’ 론칭
[오늘의 새상품] CJ제일제당 ‘서리태 흑미밥·렌틸콩퀴노아 곤약밥·병아리콩퀴노아 곤약밥’/풀무원녹즙 ‘NFC착즙 케일이 들어간 프레시업’/풀무원샘물 ‘풀무원 퓨어’ 론칭
  • 김민 기자
  • 승인 2024.03.06 08:4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CJ제일제당 ‘서리태 흑미밥·렌틸콩퀴노아 곤약밥·병아리콩퀴노아 곤약밥’

CJ제일제당은 ‘서리태 흑미밥’, ‘렌틸콩퀴노아 곤약밥’, ‘병아리콩퀴노아 곤약밥’ 등 햇반 신제품 3종을 선보인다고 6일 밝혔다.

‘서리태 흑미밥’은 엄선한 국산 서리태를 쪼개지 않고 통째로 넣은 것이 특징이다. 기존에는 통으로 원물을 넣은 즉석밥 구현이 어려웠으나, CJ제일제당만의 최적 열처리와 수분제어 기술로 서리태를 통째로 익히는데 성공해 고소한 맛과 식감을 살렸다. 또한 제품 한 개당 달걀 흰자 3.3개 분량의 식물성 단백질이 담겨 있어 전자레인지로 2분만 조리하면 손쉽게 건강을 챙길 수 있다.

곤약밥 2종도 선보인다. ‘렌틸콩퀴노아 곤약밥’·’병아리콩퀴노아 곤약밥’은 곤약쌀과 함께 병아리콩, 렌틸콩, 레드퀴노아, 현미, 귀리 등 다양한 통곡물을 최적 비율로 배합해 맛과 영양을 살렸다. ‘렌틸콩퀴노아 곤약밥’은 칼로리 160kcal와 식이섬유 4g을 함유하고 있으며, ’병아리콩퀴노아 곤약밥’은 칼로리는170kcal, 식이섬유는 6g을 함유하고 있는 고식이섬유 제품이다. 한 공기를 다 먹으면 바나나 1.8개 이상의 식이섬유 섭취가 가능해 식단조절을 하는 소비자들에게 적합하다.

CJ제일제당은 잡곡으로 영양소를 고루 섭취하거나 밥을 먹으면서 건강한 식습관을 유지하려는 소비자를 겨냥해 즉석밥 시장에서 웰니스 제품군을 지속적으로 확장해 나가고 있다. 향후 ‘햇반의 집밥화’를 목표로 선호도가 높으나 기술적 한계로 상품화가 어려웠던 제품들을 선보이며 성장세를 이어나간다는 계획이다.

■ 풀무원녹즙 ‘NFC착즙 케일이 들어간 프레시업’

풀무원녹즙(대표 김미경)이 유기농 케일의 영양과 신선함을 그대로 담은 어린이 과채주스 ‘NFC착즙 케일이 들어간 프레시업(FRESH UP)’을 출시했다고 6일 밝혔다.

신제품 ‘NFC착즙 케일이 들어간 프레시업’은 하루 한 팩으로 평소 섭취하기 어려운 대표적인 녹색 채소인 케일(10g, 2장 분량)과 식이섬유(6g)를 함께 섭취할 수 있는 어린이 과채음료다. 여기에 어린이의 배변활동에 도움을 줄 수 있다고 알려진 난소화성말토덱스트린에 고식이섬유를 더했다.

신선한 국내산 케일을 NFC(Not From Concentrate, 비농축과즙) 공법을 사용해 열처리 없이 원물 그대로 착즙해 케일 본연의 맛과 향, 영양소를 그대로 담았다. 또한 한국인에게 부족한 영양소 중 하나로 꼽히는 칼슘을 더해 건강함을 높였다. 채소 음료의 맛이 익숙하지 않을 어린이들을 위해 상큼하고 달달한 백포도과즙으로 단맛을 더해 어린이들이 과채음료를 맛있게 음용할 수 있도록 했다. 팩당 7g의 당 함량으로 과채음료 시장점유율 상위 3개 제품 평균 대비 25% 가량 저감해 당에 대한 부담도 줄였다.

‘NFC착즙 케일이 들어간 프레시업’은 식품의약품안전처 ‘어린이 기호식품 품질인증’을 받은 제품으로 HACCP(위해요소중점관리기준) 시설에서 안전하게 제조하여 안심하고 음용할 수 있다.

이번 신제품은 무균 충진 시스템으로 제조해 실온에서 12개월까지 보관이 가능하며, 멸균 종이팩으로 포장되어 간편하게 보관하고 언제 어디서든 즐길 수 있다. 제품 패키지에는 인기 애니메이션 ‘브레드이발소’의 대표 캐릭터 천재 이발사 ‘브레드’를 적용해 아이들이 과채주스를 친근하게 접할 수 있도록 했다.

제품은 풀무원녹즙 스마트스토어를 비롯한 주요 온라인 채널에서 만나볼 수 있다. 제품은 한 박스(24개입) 31,200원이다.

■ 풀무원샘물 ‘풀무원 퓨어’ 론칭

풀무원샘물(대표 정희련)은 믿을 수 있는 순수 내추럴 미네랄워터 ‘풀무원 퓨어(Pure)’ 브랜드를 새롭게 론칭하며 국내 먹는샘물 시장에서의 새로운 도약에 나섰다고 6일 밝혔다.

풀무원샘물은 브랜드 ‘풀무원 퓨어’ 론칭을 통해 우수한 제품력을 바탕으로 풀무원샘물 인지도와 신뢰도를 강화함으로써 국내 생수 시장에서의 리더십을 가져가겠다는 계획이다.

신제품 ‘풀무원 퓨어’는 40m 천연 모래 필터로 걸러낸 깨끗한 화강암반수를 사용해 특유의 깔끔함과 부드러운 목 넘김이 특징이다. 또 매일 맛, 냄새, 탁도 검사를 실시하고, 매주 1회 이상의 미생물 검사, 매년 환경 호르몬 및 방사능 검사 등 철저한 품질 관리를 실시해 믿고 안심하고 마실 수 있다.

제품 패키지는 플라스틱 사용량을 줄인 친환경 용기를 사용했다. '풀무원 퓨어 500ml' 기준 기존 대비 플라스틱 2.36g을 저감한 초경량 용기에 높이가 낮은 뚜껑인 '에코캡(eco-cap)'을 적용해 플라스틱 사용량을 최소화했으며, 분리배출이 쉬운 '클린 필 라벨'을 부착했다.

‘풀무원 퓨어’는 330ml, 500ml, 2L 총 3종으로 출시된다. 제품은 코스트코 매장 및 쿠팡 온라인 채널에서 만나볼 수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