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업계단신] 풀무원다논, ‘액티비아’ 앰버서더로 김연경 재발탁/대상㈜ 종가 ‘김치 블라스트 서울 2023’, ‘iF 디자인 어워드 2024’ 2관왕/㈜오뚜기, ‘제주담음X전통주갤러리’ 특별전/아웃백, 원스톱 서비스 가능한 통합 앱 출시/동원시스템즈, 에이치투와 ‘재활용 페트병 사용 활성화’ 협약/국순당, ‘백세주마을 파리점‘ 오픈 10년 맞아
[업계단신] 풀무원다논, ‘액티비아’ 앰버서더로 김연경 재발탁/대상㈜ 종가 ‘김치 블라스트 서울 2023’, ‘iF 디자인 어워드 2024’ 2관왕/㈜오뚜기, ‘제주담음X전통주갤러리’ 특별전/아웃백, 원스톱 서비스 가능한 통합 앱 출시/동원시스템즈, 에이치투와 ‘재활용 페트병 사용 활성화’ 협약/국순당, ‘백세주마을 파리점‘ 오픈 10년 맞아
  • 이지현 기자
  • 승인 2024.03.05 09:0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풀무원다논, ‘액티비아’ 앰버서더로 월드클래스 배구선수 김연경 재발탁

풀무원다논(대표 김진홍)은 세계 판매 1위1 발효유 '액티비아'의 브랜드 앰버서더로 월드클래스 배구선수 김연경을 지난해에 이어 올해도 발탁했다고 5일 밝혔다.

이번 재발탁 배경은 지난해 앰버서더 발탁으로 인한 효과이다.

지난해 브랜드 앰버서더로 처음 발탁된 김연경 선수는 다양한 방송과 소셜 미디어(SNS) 콘텐츠를 통해 액티비아 브랜드와 제품에 대한 끊임없는 애정을 드러낸 바 있다. 특히 김연경 선수는 다재다능하고 건강한 이미지로 액티비아와의 완벽한 케미스트리를 자랑하며 팬들에게 ‘인간 액티비아’라는 애칭을 얻는 것은 물론 매출 상승까지 이끌어 내며 앰버서더 효과를 입증했다.

풀무원다논 액티비아는 김연경 선수의 앰버서더 재발탁을 통해 양측 간의 긍정적 시너지를 이어가며 국내에서도 세계 판매 1위1 브랜드로서 위치를 공고히 한다는 계획이다. 올해에는 ‘일상 속 월드클래스’ 테마로 일상에서 액티비아를 즐기는 모습을 통해 ‘갓생러’ 김연경 선수의 새로운 모습을 보여줄 예정이다.

이와 함께 액티비아는 다재다능한 올라운드 플레이어로 활동하는 김연경 선수의 유쾌한 매력을 담은 이미지를 활용해 제품 패키지를 새롭게 선보인다. 액티비아 컵(4입/8입)과 액티비아 병(8입), 액티비아 프로바이오틱 스무디 2종과 액티비아 UP! 3종 등 주요 제품에서 유니폼을 입은 김연경 선수의 모습을 확인할 수 있다.

풀무원다논 액티비아는 앰버서더 재발탁을 기념해 오는 18일부터 유동 인구가 많은 강남역, 광화문역, 여의도역 등 옥외광고로 김연경 선수 광고 캠페인의 노출을 극대화하고, 온라인에서는 바이럴을 마케팅을 펼친다. 인스타그램에서는 액티비아 제품과 함께 일상 속 건강을 지키는 사진을 업로드하면 추첨을 통해 김연경 포토카드 등 브랜드 굿즈를 증정한다.

▶ 대상㈜ 종가 ‘김치 블라스트 서울 2023’, ‘iF 디자인 어워드 2024’ 2관왕 쾌거

대상㈜ 종가가 지난해 진행한 김치 팝업 캠페인 ‘김치 블라스트 서울 2023’이 ‘iF 디자인 어워드 2024’의 ‘Brand Identity’, ‘Commercial Exhibition’ 2개 부문에서 본상 수상의 영예를 안았다고 5일 밝혔다.

iF 디자인 어워드는 미국의 IDEA, 독일의 레드닷 디자인 어워드와 함께 세계 3대 디자인 어워드로, 가장 공신력을 인정받는 디자인 분야 최고 권위의 상이다. 올해는 전 세계 72개국에서 1만 1천 여개의 출품작이 참가해 치열한 경쟁을 벌였다.

대상㈜ 종가가 선보인 대한민국 최초 김치 팝업 캠페인 ‘김치 블라스트 서울 2023’은 ‘김치, 지금껏 만나지 못한 즐거움’을 테마로 진행됐다. 김치에 대한 관심도가 낮은 MZ 세대는 물론, 김치의 새로운 변화를 원하는 모든 소비자를 대상으로 고정관념을 벗어난 차별화된 김치 콘텐츠를 통해 긍정적인 브랜드 경험을 제공했다는 점이 높이 평가됐다는 분석이다.

특히 김치를 새롭게 해석하고 즐긴다는 의미의 ‘해체주의’를 콘셉트로, 정형화된 김치의 이미지가 아닌 라이프스타일과 트렌드를 반영한 색다른 형태로 김치를 재해석해 눈길을 끌었다. 실제로 팝업 공간에서는 종가의 자산이자 김치의 본질을 상징하는 육각형의 브랜드 패턴을 다양한 모양으로 해체, 재구성해 제품부터 포장, 공간을 넘나들며 다감각적 경험을 제공했다.

또 팝업 미식존에서 선보인 ‘종가 백김치 황금타르트’, ‘종가 배추&열무김치 아란치니’, ‘종가 김치 케이크’ 등 종가 김치를 활용해 만든 특별한 메뉴 역시 새로운 김치의 맛을 선보인 점에 대해 호평을 받았다. 특히 새로운 라이프스타일에 맞게 재탄생한 김치 파우더 ‘Hoxy? Kimchi! 파우더’는 반찬을 넘어 새로운 취식 트렌드를 이끌어갈 김치의 무한 가능성을 보여주며 김치에 대한 호감도를 높였다는 평가를 받았다.

▶ ㈜오뚜기, 북촌 한옥마을서 ‘제주담음X전통주갤러리’ 특별전 진행

㈜오뚜기가 전통주갤러리와 협업해, 3월 한달 간 서울 종로구 북촌 한옥마을에 위치한 전통주갤러리에서 제주 특화 브랜드 '제주담음'과 제주전통주를 함께 맛볼 수 있는 특별전을 진행한다.

이번 특별전은 ‘제주가 빚다, 제주를 담다’를 주제로, 제주 농가의 신선한 원료를 담은 맛과 술을 통해 3월의 싱그러운 제주를 즐길 수 있도록 기획했다. 제주담음은 ㈜오뚜기가 지난 2021년 론칭한 제주 고유의 맛과 특색을 살린 제주 특화 브랜드로, 특별전에서는 제주담음 3종(제주 흑돼지카레, 제주 한라봉마말레이드, 제주 감귤도우 피자)과 어울리는 제주전통주 9종을 페어링하는 ‘특별 시음회’를 통해 다양한 제주의 맛을 경험하는 시간을 제공한다.

제주의 맛과 술이 만나는 특별 시음회는 유료 프로그램으로, 3월 매주 금요일(8일, 15일, 22일, 29일) 오후 6시 진행된다. 예약은 2회에 걸쳐 네이버 예약을 통해 오픈하며, 1차 예약은 1일 오전 11시(8일, 15일 회차), 2차는 15일 오전 11시(22일, 29일 회차)에 진행한다.

제주담음 3종은 신선한 제주산 원료를 활용해 제주의 맛과 특색을 담은 제품으로, ‘제주 흑돼지카레‘는 제주산 흑돼지, 감자와 당근을 큼직하게 썰어 식감을 살렸고, 제주산 온주감귤과 감귤 농축액을 첨가해 달콤하고 상큼한 맛을 냈다. ‘제주 한라봉마말레이드‘는 제철에 수확한 제주산 감귤과 한라봉, 하귤만을 사용한 잼으로, 당도를 조절해 싱그러운 과육 본연의 맛을 구현했다. ‘제주 감귤도우 피자‘는 제주 감귤절임을 넣어 만든 향긋한 감귤 도우에 불고기 양념의 부드러운 흑돼지고기와 제주산 당근, 적양배추, 양배추로 만든 상큼한 피클을 올려 제주의 다채로움을 담았다.

아울러, 특별전이 진행되는 3월 한달 간 전통주갤러리에서 제주담음 할인 판매는 물론, 갤러리 방문객을 대상으로 오뚜기몰 히든딜 프로모션도 진행한다.

▶ 국순당, ‘백세주마을 파리점‘ 오픈 10년 맞아

국순당은 유럽의 핵심지역인 파리에 우리나라 전통주와 우리음식을 즐길 수 있는 우리술 전문주점인 ‘백세주마을 파리점’이 오픈 10년을 맞이했다고 5일 밝혔다.

‘백세주마을 파리점’은 2014년 3월에 우리나라 전통주 전문기업으로는 처음으로 유럽에 매장을 오픈했다. 프랑스 파리 13구와 5구 경계에 위치한 고블랑(Gobelins) 지구에 총 50여 석 규모로 오픈했으며 10년이 지난 지금도 그 자리에서 운영하고 있다.

오픈 당시 한국의 맛을 그대로를 전달하기 위해 재료를 한국에서 공수하는 것은 물론, 메인 셰프는 한국의 백세주 마을에서 8년간 경력을 쌓은 주방장을 파견하여 직접 조리한 전통 한국 요리를 선보였다. 메인 셰프는 지금도 한국 백세주마을에서 파견한 전문가가 담당한다. 매장 인테리어도 한국에서 운영중인 ‘백세주 마을’ 디자인을 기본으로 최대한 한국식으로 매장을 꾸몄다. 메뉴판도 10년 전 개업 당시부터 지금까지 한글 표기를 기본으로 하고 그 하단에 프랑스어로 소개할 정도로 한국 그대로의 느낌을 준다

그 결과 프랑스에는 익숙하지 않은 여럿이 둘러앉아 술잔을 기울이며 술맛을 돋워주는 음식을 즐기고 이야기를 나누는 한국식 ‘반주’ 문화를 선보이며 색다른 재미로 관심을 모았다. 지난 2019년에는 프랑스 현지의 세계적인 패션전문 미디어를 통해 '파리 한식당 베스트6'로 소개되기도 했다.

주류는 국순당 백세주와 국순당 생막걸리, 쌀막걸리 등 우리술을 판매한다. 전통주에 익숙하지 않은 현지인을 위한 유자막걸리와 꿀막걸리도 판매한다. 안주류로는 백세보쌈, 매운족발, 두부김치, 해물파전, 해물김치전, 백세문어초회, 황제 어묵탕 등 우리 술과 어울리는 안주류를 선보이고 있다. 특히 김치찌개, 비빔밤, 불고기 정식, 잡채 정식, 탕평채, 고추장구이, 맥적구이 등 우리나라 전통 음식을 선보여 유럽에 우리나라 전통 음식을 전파하고 있다.

▶ 동원시스템즈, 에이치투와 ‘재활용 페트병 사용 활성화’ 위한 협약 체결

동원시스템즈가 사용한 페트병을 식품용기로 재활용하는 자원 순환 체계를 구축하며 ESG 경영 확대에 나섰다고 5일 밝혔다.

동원시스템즈는 5일 서울시 서초구 동원산업빌딩에서 재활용업체 에이치투와 ‘재활용 페트병(rPET) 사용 활성화’를 위한 업무 협약을 체결했다. 이날 협약식에는 서범원 동원시스템즈 대표와 김영민 에이치투 대표 등 양사 임직원들이 참석했다.

이번 협약에 따라 동원시스템즈는 에이치투로부터 폐페트병에서 추출한 고품질의 재생원료(rPET chip)를 안정적으로 공급받을 수 있게 됐다. 동원시스템즈는 이를 음료병 등 각종 식품용기 생산에 활용해 자원 순환 및 탄소배출 저감에 앞장설 계획이다.

또한 플라스틱 용기 제조 시 재생원료 사용을 이미 의무화하고 있는 미국, 유럽으로도 재활용 페트병을 수출해나갈 예정이다.

▶ bhc그룹 아웃백, 원스톱 서비스 가능한 통합 앱 출시

bhc그룹이 운영하는 캐주얼 다이닝 레스토랑 아웃백 스테이크하우스가 고객 편의성 제고를 위해 자사 애플리케이션인 ‘아웃백 앱’을 전면 개편해 선보인다.

아웃백은 ‘부메랑’ 멤버십 및 딜리버리 주문, 배달, 예약 등 채널 별로 다원화 되어 있던 각종 편의기능을 브랜드 앱 한 곳에서 모두 이용 가능한 통합 앱을 리뉴얼 출시했다고 5일 밝혔다.

이번 앱 공식 개편은 UI/UX(사용자 환경〮경험) 향상, 통합 앱 서비스 고도화 등에 초점을 맞췄다. 신규 아웃백 앱은 가까운 매장 혹은 즐겨 찾는 매장 내 △배달 및 포장 주문은 물론 △간편 매장 예약 서비스 △매장 원격 줄서기(웨이팅) △진행 중인 프로모션/이벤트 공지사항 등을 모두 지원한다.

아웃백은 자사 앱 리뉴얼을 기념해 멤버십을 대상으로 오는 3월 31일까지 ‘아웃백 In My Bag’ 이벤트를 진행한다. ‘부메랑’ 멤버십 회원은 아웃백 앱 내 이벤트 페이지에서 ‘본-인 스테이크 2만 원 할인 쿠폰’을 다운로드 받을 수 있다. 쿠폰 사용기한은 4월 30일까지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