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업계단신] 농심, 국내 양봉농가 육성 지원금 전달/매일유업, ‘한국에서 가장 존경받는 기업’ 7년 연속 1위/국순당, 안전문화 확산 위한 대국민 캠페인
[업계단신] 농심, 국내 양봉농가 육성 지원금 전달/매일유업, ‘한국에서 가장 존경받는 기업’ 7년 연속 1위/국순당, 안전문화 확산 위한 대국민 캠페인
  • 이지현 기자
  • 승인 2024.02.28 09:1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농심, 국내 양봉농가 육성 지원금 전달

농심이 지난 27일, 한국양봉농협과 국내 양봉농가 활성화를 위한 지원금 전달식을 가졌다. 이번 전달식은 2022년 농심이 국립농업과학원, 한국양봉농협과 맺은 ‘함께하는 양봉’ 업무협약에 따른 것으로, 작년에 이어 2년째 진행하고 있는 사회공헌 사업이다.

농심은 2022년 발생했던 전국 꿀벌 집단실종(봉군붕괴) 현상으로 양봉농가의 벌꿀 수확량이 감소하고 있다는 점에 주목하고, 양봉농가의 안정적인 영농활동과 관련 산업 발전을 위한 지원금 전달에 나서고 있다.

이날 농심이 전달한 지원금은 스마트 양봉기자재 및 꿀벌 질병 진단키트 보급, 양봉 밀원수(꿀샘나무) 식목과 청년양봉농가 멘토링활동 지원에 활용된다. 특히 다양한 경험과 노하우를 갖춘 우수 양봉농가가 청년 양봉농가를 지원하고 코칭할 수 있도록 하는 등, 귀농 청년층의 조기 정착과 지속 가능한 양봉산업 육성을 위해 노력하고 있다.

농심은 한국양봉농협에서 구매한 아카시아꿀을 ‘꿀꽈배기’ 생산에 사용하고 있다. 특유의 달콤한 맛으로 50년 넘게 사랑받고 있는 꿀꽈배기 한 봉지(90g)에는 아카시아꿀이 약 3g 들어간다. 농심은 매년 160톤 가량의 꿀을 구매해 꿀꽈배기 생산에 활용하는 만큼 양봉농가에 실질적 도움이 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 매일유업, ‘한국에서 가장 존경받는 기업’ 7년 연속 1위 선정

매일유업(대표 김환석)이 한국능률협회컨설팅(KMAC) 주관 ‘2024년 한국에서 가장 존경받는 기업’ 조사에서 유가공부문 최초로 7년 연속 1위에 선정됐다.

매일유업은 약 1만 2천 명의 투자 분석가, 업계 종사자, 소비자를 대상으로 진행한 존경받는 기업 조사에서 가장 우수한 평가를 받았다. 조사 분야는 혁신능력과 주주·직원·고객·사회 가치, 이미지 가치 등으로 구성되며, 2018년 처음으로 한국에서 가장 존경받는 기업 유가공부문에 선정된 이후 올해까지 7년 연속 1위에 선정되며 유가공 부문 최초의 역사를 쓰고 있다.

한국능률협회컨설팅은 2004년부터 혁신능력, 주주가치, 직원가치, 고객가치, 사회가치, 이미지가치 등 기업 전반의 가치 영역을 종합적으로 평가해 ‘한국에서 가장 존경받는 기업’을 선정하고 있다.

선도적인 신제품 개발 외에도 매일유업은 다양한 분야에서 사회적 가치를 창출하고 있다. 단 한 명의 아이도 소외되지 않고 건강하게 자랄 수 있어야 한다는 기업 철학을 바탕으로 1999년부터 국내에서 유일하게 선천성 대사 이상 질환 환아를 위한 특수분유를 개발, 생산하고 있다. 또한, 독거 어르신의 고독사 예방을 위한 후원사업인 (사)어르신의 안부를 묻는 우유배달에 매년 소화가 잘되는 우유 매출의 1%를 후원하는 등 사회공헌활동도 활발히 진행하고 있다.

▶ 국순당, 안전문화 확산 위한 대국민 캠페인 참여

국순당이 대국민 안전문화 확산을 위한 캠페인에 참여한다. 국순당은 막걸리 제품 포장에 안전문화 확산 슬로건을 담아 출시하는 등 대국민 안전문화 확산 활동에 적극 동참한다고 28일 밝혔다.

국민 안전문화 확산을 위해 전국적으로 판매되는 ‘대박 막걸리’에 홍보라벨 제품 60만 병을 주요 판매점에서 선보인다. ‘대박 막걸리’ 안전문화 홍보라벨에는 ‘안전하고 건강할 일터, 행복한 대한민국 국순당이 함께합니다’라는 문구와 고용노동부, 안전보건공단, 안전원팀 로고 등이 소개된다. 국순당 측은 국민들이 일상생활에서 자주 접하는 ‘대박 막걸리’에 안전문화 슬로건 홍보라벨을 부착해 대 국민 안전문화 확산에 기여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아울러 노사안전문화 실천 서약을 통해, 보다 안전하고 건강한 일터 조성에 앞서 나갈 계획이다.

이번 캠페인은 국순당과 고용노동부 원주지청, 안전보건공단 강원지역본부 등이 함께 한다. 국순당은 이들 협력기관과 안전문화 확산을 위한 업무협약을 지난 21일 체결하고 다양한 캠페인을 전개하고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