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업계단신] 풀무원푸드머스, 시니어 영양관리 및 건강 개선 위한 업무협약/동원홈푸드 정문목 대표, 농림축산식품부 장관상 수상/bhc치킨, 글로벌 시장 베스트셀러 메뉴 5종 공개/BBQ, RCY 청소년 봉사단 가족 초청 치킨캠프/국순당, 정월 대보름 ‘귀밝이술’로 백세주 체험 행사
[업계단신] 풀무원푸드머스, 시니어 영양관리 및 건강 개선 위한 업무협약/동원홈푸드 정문목 대표, 농림축산식품부 장관상 수상/bhc치킨, 글로벌 시장 베스트셀러 메뉴 5종 공개/BBQ, RCY 청소년 봉사단 가족 초청 치킨캠프/국순당, 정월 대보름 ‘귀밝이술’로 백세주 체험 행사
  • 이지현 기자
  • 승인 2024.02.22 09:3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풀무원푸드머스, 시니어 케어 서비스 기업 케어링과 시니어 영양관리 및 건강 개선 위한 업무협약 체결

풀무원 계열 식자재 유통기업 풀무원푸드머스(대표 천영훈)는 21일 시니어 케어 서비스 기업 케어링(대표 김태성)과 시니어의 영양관리 및 건강 개선을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고 밝혔다.

양측은 시니어의 영양관리 및 건강 개선을 위한 협력 및 프리미엄 시니어 거주시설 케어링스테이의 안정적인 정착을 도모하는 데 뜻을 모아 이번 협약을 추진했다.

협약에 따라 풀무원푸드머스는 △케어링 스테이 시설 내 건강 개선을 위한 프리미엄 식자재 공급 △영양관리를 위한 전문가 어드바이스 △맞춤형 식단 관리를 위한 R&D 협업을 이행한다.

이번 협약으로 풀무원푸드머스는 프리미엄 시니어 거주시설 케어링스테이에 프리미미엄 식자재를 공급하고 영양관리 노하우 등 영양 서비스도 제공한다. 향후에는 케어링과 시니어 맞춤형 식단을 위한 R&D 분야에서 협업도 진행한다.

풀무원푸드머스는 시니어 급식 시장에서 쌓은 운영 노하우와 시니어 케어푸드를 케어링스테이에 제공해 시니어들의 영양 관리 및 건강 개선에 앞장선다는 계획이다.

▶ 동원홈푸드 정문목 대표, 농림축산식품부 장관상 수상

동원홈푸드의 정문목 대표가 지난 21일 서울시 중구 서울클럽에서 개최된 한국식자재유통협회 신년 세미나에서 식품외식산업 발전에 기여한 점을 인정받아 2023년 농림축산식품부 장관 표창을 수상했다.

농림축산식품부는 매년 식품 및 외식산업의 성장과 발전에 이바지한 유공자를 선정해 표창을 수여하고 있다. 지난 2020년 대표이사에 오른 정문목 대표는 식자재 유통, 조미제조, 급식, 축육, 외식 사업을 통해 동원홈푸드를 연 매출 2조 3,000억 규모의 기업으로 성장시켰다.

동원홈푸드는 현재 연간 1조 2,000억 원 규모의 식자재를 구매하고 있으며, 이를 바탕으로 전국 1만 5,000여 개 B2B 고객사와 400여 개 단체급식, 외식 사업장에 고품질의 농축수산물을 공급하고 있다. 또한 산지구매, 정가·수의매매 등을 통해 생산농가와의 직거래도 확대하며 농가 수익 증진 및 판로 확대에도 기여하고 있다.

▶ bhc치킨, 글로벌 시장 베스트셀러 메뉴 5종 공개

bhc치킨이 글로벌 소비자들에게 가장 사랑받은 베스트 셀러 제품 5종을 분석해 발표했다.

bhc치킨이 첫 해외 마스터 프랜차이즈 매장인 말레이시아 1호점을 오픈 한 2022년 11월부터 현재까지의 글로벌 판매량을 집계한 결과, 가장 높은 판매 비중을 차지한 치킨 메뉴는 ‘뿌링클’ 시리즈로 밝혀졌다. 집계 대상에 포함된 국가는 미국, 홍콩, 말레이시아, 싱가포르, 태국 등 bhc치킨이 진출해 있는 총 5개국이다.

1위를 차지한 ‘뿌링클’은 2014년 11월 국내에 첫 선보인 이후 부동의 1위 자리를 지키며 출시 1년 만에 약 660만 개, 9년 만에 약 1억 개가 판매되는 등 폭발적인 인기를 끌었다. 해외 시장에서도 ‘뿌링클’ 시리즈는 전체 매출의 약 25%에 달하는 점유율을 차지, 누적 판매량 22만 개를 돌파하며 최다 판매 메뉴로 등극했다.

맛은 물론 현지인들에게 생소한 치즈 시즈닝 베이스의 치킨이라는 독창성, K-치킨 대표 메뉴 중 하나라는 점 등이 ‘뿌링클’의 글로벌 인기 요인으로 꼽힌다.

해외 판매량 2~4위는 △후라이드(7.1%) △맛초킹(6%) △골드킹(4.3%)시리즈 순으로 집계됐다. 5위는 △뿌링치즈볼(4.2%)이 차지했으며 ‘뿌링치즈볼’의 글로벌 누적 판매량은 8만여 개에 달한다.

이외에도 bhc치킨이 K-푸드에 대한 현지의 관심을 반영해 김치볶음밥, 떡볶이 등 치킨과 어울리는 다양한 현지 특화 메뉴를 함께 출시 중인 가운데, ‘라볶이’가 해외 소비자들이 즐겨 찾는 판매 상위 한식 메뉴에 이름을 올렸다.

▶ BBQ, RCY 청소년 봉사단 가족 초청 치킨캠프 진행

제너시스BBQ 그룹(회장 윤홍근)이 최근 대한적십자사에서 운영하는 전 세계적 청소년 단체 청소년적십자(Red Cross Youth, 이하 RCY) 봉사단과 경기도 이천 치킨대학에서 가족 초청 치킨캠프를 진행했다고 22일 밝혔다.

이번 활동은 초∙중∙고∙대학생으로 구성된 RCY 청소년 봉사단원과 가족을 포함한 54명이 참여했으며, 총 2회에 걸쳐 진행됐다. 학생들과 부모들은 치킨캠프를 통해 프랜차이즈 산업 전반에 대한 설명을 듣고, 황금올리브 치킨 조리 과정을 배우고 실습했다.

치킨캠프를 통해 단원들이 직접 조리한 치킨은 대한적십자 경기도지사 성남봉사회가 관리하는 성남시 거주 독거노인 20가구에 전달됐다. 성남봉사회는 치킨 전달을 위해 가정을 방문해 어르신들의 안부와 건강을 확인했다.

최근 1인 가구 증가와 고령화로 인해 홀몸 어르신 가구의 고독사 위험이 함께 증가하는 추세다. 이에 BBQ는 착한기부, 치킨릴레이 등을 통해 지속적으로 홀몸 어르신 가구를 방문하고 노인 복지센터에 치킨을 기부하는 등 다양한 사회공헌 활동을 진행하고 있다.

▶ 국순당, 정월 대보름 ‘귀밝이술’로 백세주 체험 행사 진행

국순당이 새해 첫 보름날인 ‘정월 대보름’인 24일을 맞아 우리 민족의 세시 풍속인 귀밝이술로 백세주를 체험하고 오곡밥 소재인 팥으로 만든 ‘국순당 쌀 단팥’을 시음할 수 있는 행사를 진행한다고 밝혔다.

정월 대보름 귀밝이 술로 ‘백세주’를 체험하는 행사는 정월 대보름인 24일에 다양하게 진행된다. 서울시 남산골한옥마을에서 열리는 정월 대보름 축제 '2024 남산골 세시울림 휘영-청’ 행사에 귀밝이 술 문화 체험 공간을 오후 2시부터 6시까지 운영한다. 귀밝이 술로 백세주를 체험하고 국순당 쌀 단팥 시음도 진행한다. 강원도 횡성에서는 횡성문화원이 진행하는 ‘2024년 정월대보름 달맞이 행사’에 오곡밥 소재인 팥을 소재로 한 ‘국순당 쌀 단팥’을 협찬한다.

특히 올해는 정월 대보름이 주말인 토요일이라 주말을 맞은 많은 방문객이 우리나라 정월 대보름 세시풍속인 귀밝이술과 오곡밥 등 다양한 우리 문화를 체험하는 추억을 간직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