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늘의 새상품] 오뚜기X죽장연 ‘죽장연 빠개장면’/롯데웰푸드 한정판 딸기 디저트 9종/마이셰프 ‘이차돌 밀키트’ 2종
[오늘의 새상품] 오뚜기X죽장연 ‘죽장연 빠개장면’/롯데웰푸드 한정판 딸기 디저트 9종/마이셰프 ‘이차돌 밀키트’ 2종
  • 김민 기자
  • 승인 2024.02.19 08:5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오뚜기X죽장연 ‘죽장연 빠개장면’

㈜오뚜기가 프리미엄 전통장 브랜드 '죽장연'과 손잡고 ‘죽장연 빠개장면’을 시즌 한정으로 출시했다. 전통 방식으로 만든 구수한 빠개장과 향긋한 봄냉이를 넣은 프리미엄 라면으로, 지난해에 이어 올해도 봄 기간 동안만 판매된다.

‘죽장연 빠개장면’은 2차 숙성을 거치지 않고 장 가르기한 메주를 빠갠 뒤 보리쌀과 고추씨가루를 섞어 만든 된장인 ‘빠개장’을 사용해 구수하면서도 매콤한 국물 맛을 냈다. 여기에 청양고추, 양파, 마늘, 바지락, 새우 등을 넣어 얼큰하고 시원한 맛을 담았으며, 강원도 홍성 노지에서 캔 냉이로 은은한 향을 더했다.

제품에 사용된 빠개장은 2010년 설립된 프리미엄 된장 브랜드 ‘죽장연’에서 제조했다. 포항시 죽장면 상사리 주민들이 해발 450m 청정 지역에서 재배한 콩, 고추 등의 농작물과 깨끗한 물, 신안 천일염만을 사용해 전통 방식 그대로 만든 것이 특징이다.

동봉된 스프는 구수한 된장을 더욱 진하게 담아내기 위해 액상형으로 만들었으며, 면에는 쌀가루를 20% 첨가해 부드러우면서 쫄깃한 식감을 살렸다. 조리 시 취향에 맞는 야채를 첨가하거나 국물에 밥을 말아먹으면 더욱 맛있고 든든하게 즐길 수 있으며, 된장찌개처럼 구운 고기와도 잘 어울린다.

크라우드 펀딩 플랫폼 '와디즈'를 통해 선론칭했으며, 봄 시즌 동안 전국 일반슈퍼와 편의점, 대형마트 등 오프라인과 온라인 채널에서 구매할 수 있다.

■ 롯데웰푸드 한정판 딸기 디저트 9종

롯데웰푸드가 봄 계절의 대표 과일 딸기를 활용한 시즌 한정판 디저트를 선보였다. 건과 6종, 빙과 3종 등 총 9종의 다양한 제품을 운영하며, 특히 10~30대 여성 사이에서 큰 인기를 끌고 있는 캐릭터 ‘케어베어’와 컬래버레이션을 진행한 패키지도 눈길을 끈다.

이번에 선보이는 봄 시즌 한정판 건과는 △’몽쉘 딸기 생크림 케이크’ △’빈츠 딸기 프로마쥬’ △’딸기라떼 카스타드’ △’딸기라떼 명가 찰떡파이’ △’롯샌 딸기 요거트’ △’크런키 더블크런치바 딸기 요거트’ 등 6종이다. 카페나 디저트 전문점에서나 만나볼 수 있는 딸기 라떼나 딸기 요거트를 롯데웰푸드의 간판 디저트 제품에 적용해 색다른 느낌을 주면서도 싱그러운 봄 느낌을 물씬 느낄 수 있도록 했다.

딸기맛 한정판 빙과도 선보였다. △’돼지바 딸기요거트’ △’딸기마카롱 월드콘’ △’딸기라떼 찰떡아이스’ 등 3종이다. 모두 아이스크림 믹스에 딸기 라떼 믹스를 적용해 진한 딸기맛을 느낄 수 있다. 돼지바는 레드쿠키와 딸기초코 분태를 사용해 바삭함을 더했고, 월드콘에는 딸기 마카롱 분태를 토핑으로 적용해 기존과는 다른 색다른 느낌을 준다. 찰떡아이스는 분홍빛의 딸기 떡으로 봄 느낌이 물씬 난다.

올해 봄 시즌 한정판 제품에는 1982년 미국에서 소개된 이후 국내외에서 큰 인기를 끌고 있는 ‘케어베어’와 협업한 패키지가 적용됐다. 달콤한 딸기맛과 푸근한 봄 느낌이 물씬 느껴지는 그라데이션 배경에 귀여운 케어베어들이 함께 등장하는 패키지는 어린이 소비자는 물론이고 캐릭터와 함께 자란 어른들의 눈길도 끈다.

■ 마이셰프 ‘이차돌 밀키트’ 2종

밀키트 전문 기업 마이셰프가 고기 전문 프랜차이즈 이차돌과 협업해 ‘이차돌 밀키트’ 2종을 출시했다.

마이셰프가 선보이는 ‘이차돌 밀키트’ 2종은 △이차돌 쫄면 순두부 △이차돌 된장찌개로 구성됐다. 2종 모두 이차돌의 비법 레시피 소스를 고스란히 담아내 소비자가 장소에 구애받지 않고 매장 수준의 맛을 경험할 수 있도록 기획했다. ‘이차돌 밀키트’는 마이셰프 자사몰에서 먼저 만나볼 수 있다.

‘이차돌 쫄면 순두부’는 탱글탱글한 식감의 쫄면과 부드러운 순두부의 이색 조화를 느낄 수 있으며, 얼큰한 국물 베이스로 해장에 제격이다. 살코기와 지방이 적절해 고소한 풍미를 지닌 우삼겹, 쫄깃한 바지락에 대파와 청양고추를 더해 풍부한 맛을 살렸으며 든든한 한 끼 식사로도 즐길 수 있다.

‘이차돌 된장찌개’는 메주콩 알갱이가 살아있는 걸쭉한 된장찌개다. 깊고 구수한 맛을 내는 이차돌의 특제 된장소스에 차돌, 다진 마늘, 쥬키니 호박과 양파 등 다양한 야채를 푸짐하게 더해 깊은 맛을 끌어올렸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