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업계단신] 샘표 새미네부엌 플랫폼, 앤어워드 디지털콘텐츠 위너 수상/매일유업, 선천성대사이상 환아 위한 ‘하트밀 박스’ 선물/서울우유, 서천시장 화재 피해 복구 성금 3천만원 기탁/농심 신라면, 소방청과 4년 연속 화재안전 캠페인/BBQ, 코스타리카 ‘차이나타운점’ 신규 오픈
[업계단신] 샘표 새미네부엌 플랫폼, 앤어워드 디지털콘텐츠 위너 수상/매일유업, 선천성대사이상 환아 위한 ‘하트밀 박스’ 선물/서울우유, 서천시장 화재 피해 복구 성금 3천만원 기탁/농심 신라면, 소방청과 4년 연속 화재안전 캠페인/BBQ, 코스타리카 ‘차이나타운점’ 신규 오픈
  • 이지현 기자
  • 승인 2024.02.07 09:4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샘표 새미네부엌 플랫폼, 앤어워드 디지털콘텐츠 위너 수상

샘표가 만든 요리 커뮤니티 ‘새미네부엌 플랫폼’이 국내 디지털 산업계의 대표 시상식인 ‘2023 앤어워드’에서 디지털 미디어&서비스 부문 디지털 콘텐츠 분야를 수상하는 영예를 안았다. ‘웹어워드 코리아 2022’에서 고객 서비스 분야 대상을 받은 지 1년여 만에 이룬 또 한 번의 쾌거다.

올해 17회를 맞이한 앤어워드는 한국디지털기업협회가 주관하고 과학기술정보통신부, 한국문화정보원, 한국방송광고진흥공사, 한국인터넷진흥원이 후원하는 시상식이다. 한해 동안 디지털 산업에 기여한 모바일 앱과 웹사이트, 광고 등 각종 디지털 콘텐츠와 서비스를 대상으로 선정한다.

‘새미네부엌 플랫폼’은 이번에 요리를 하고 싶어도 어떻게 시작해야 할지 모르는 이들을 위한 큐레이션 콘텐츠 ‘요리 초보 가이드’를 신설하고, 샘표 우리맛 연구원들이 직접 제작하는 '요리법 연구소' 콘텐츠를 '레시피'와 '솔루션'으로 세분화하여 필요한 정보를 더 쉽게 찾을 수 있도록 하는 등 이용자 중심의 맞춤 리뉴얼로 높은 점수를 받았다. 이용자가 스마트폰으로 레시피를 참고하며 요리할 때 불편함이 없도록 ‘화면 항상 켜두기’ 기능도 새로 추가됐다.

새미네부엌 플랫폼은 이번 앤어워드 수상을 기념하여 이용자들이 더욱 요리에 관심을 가질 수 있도록, 자신만의 요리 꿀팁과 노하우를 공유하는 이벤트를 진행 중이다. 오는 3월 3일까지 요리 레벨을 한단계 높여주는 요리 팁을 홈페이지 내 ‘요리해요’ 탭에 올리면 총 30명에게 푸짐한 폰타나 요리 치트키 선물을, 가장 참여도가 높은 2명에게는 ‘시라쿠스 킹스인 파스타볼’ 1P를 증정한다.

▶ 매일유업, 선천성대사이상 환아 위한 ‘하트밀 박스’ 선물

매일유업(대표 김환석)의 영유아식 전문 브랜드 앱솔루트는 국내 5만명 중 1명 꼴로 앓고 있는 희귀질환인 ‘선천성대사이상 질환’을 알리는 ‘앱솔루트 하트밀(Heart Meal) 캠페인’을 성황리에 종료하고, 111명의 환아들에게 ‘하트밀 박스’를 선물로 전달했다.

‘하트밀’은 마음을 뜻하는 '하트(Heart)'와 음식을 뜻하는 '밀(Meal)'의 합성어다. 매일유업이 지난 2013년부터 매년 선천성대상이상 질환을 알리고, 환아와 가족들을 응원하기 위해 진행한 캠페인으로, 2018년부터는 ‘하트밀 굿즈’(제품)를 제작∙판매하여 수익금 전액을 환아들을 위한 선물에 쓰고 있다.

이번 하트밀 캠페인에 판매한 굿즈 제품은 ‘하트밀X플리츠마마 담요’로, 친환경 패션·액세서리 기업인 ‘플리츠마마’와 협업하여 지속가능한 자연환경을 위해 버려진 페트병을 재활용한 소재로 제작됐다. 판매 시작 후 약 3주만에 준비된 수량이 조기 품절될 만큼 뜨거운 관심을 받았다.

환아들에게 선물하는 ‘하트밀 박스’는 매년 다양하게 구성이 된다. 올해는 매일유업 제품들 중 환아들이 음용할 수 있는 음료와 함께 연령대 별로 취향에 맞춰 유아용 장난감부터 10대 이상을 위한 크로스백, 의류 등 다양하게 준비해 선물했다.

▶ 서울우유, 서천시장 화재 피해 복구 성금 3천만원 기탁

서울우유협동조합(조합장 문진섭)은 지난 1월 충청남도 서천특화시장 화재 피해 복구를 위해 성금 3천만원을 전달했다고 밝혔다.

이번 성금은 대한적십자사를 통해 전달됐으며 화재 피해 상인 및 지역 복구활동에 사용될 예정이다.

한편 서울우유협동조합은 사회적책임을 위한 ESG경영 실천에 앞장서며 국가적 재난 피해 발생 시, 구호물품 지원 및 성금 기탁을 통한 지원 및 취약계층 아동, 저소득, 다문화 가정 아동 등 경제적 어려움에 처한 아이들의 성장 발달을 위해 지속적인 사회공헌 활동을 이어오고 있다.

▶ 농심 신라면, 소방청과 4년 연속 화재안전 캠페인 펼친다

농심이 2월부터 소방청과 함께 ‘세상을 울리는 안심캠페인’을 실시한다고 밝혔다. 본 캠페인은 화재안전 중요성을 홍보하기 위해 농심과 소방청이 2021년부터 4년째 이어오고 있는 사회공헌 활동이다.

올해 농심은 ‘세상에 울리는 신신당부’를 주제로 화재경보기 설치 사업을 확대하고, 화재안전 메시지를 담은 신라면 한정판과 라디오 캠페인, 소화패치 스티커 기획세트를 운영할 계획이다.

농심은 주거시설 화재경보기 설치율을 끌어올리기 위한 소방청 활동에 발맞춰 지난 3년 간 전국 소외계층을 중심으로 2만 개의 화재경보기 설치를 지원해 왔다. 농심은 올해 1만 개를 더해 총 3만 개의 화재경보기를 보급한다는 계획이다.

이와 함께 농심은 소방구역 불법주정차 금지, 운전 중 소방차 길터주기, 방화문 공간확보 등 화재안전 수칙을 담은 신라면 한정판을 출시하고, 콘센트 전기화재 예방에 도움을 주는 소화패치 스티커 기획세트를 자사몰에서 선보일 예정이다.

▶ BBQ, 코스타리카 ‘차이나타운점’ 신규 오픈

제너시스BBQ 그룹(회장 윤홍근)이 코스타리카 수도 산호세(San Jose)에 위치한 차이나타운에 'BBQ 차이나타운(China Town)점'을 오픈했다고 7일 밝혔다.

매장은 산호세 중심 다운타운 내 '차이나타운' 초입에 위치했다. 산호세 차이나타운은 중국 현지 음식을 선보이는 레스토랑과 식료품점 등이 있어 관광객의 발길이 끊이지 않는 지역이다. 인근에 코스타리카 국립 박물관과 국립극장 등 관광 명소도 위치해 유동인구가 많다.

차이나타운점은 182㎡(55평) 규모의 BBQ 빌리지 타입으로 황금올리브 치킨, 양념치킨 등 치킨 메뉴를 비롯해 로제 떡볶이, 김치볶음밥 등 다양한 K-푸드를 함께 판매하고 있다.

특히 인근 산호세 국립대 학생과 직장인을 겨냥해 점심으로 간단하게 치킨을 즐길 수 있는 '런치콤보'가 인기다. 코스타리카 매장에서만 판매하는 런치콤보는 순살 치킨 6조각과 감자튀김, 콜라로 구성됐다. 치킨은 황금올리브 치킨, 시크릿양념 치킨, 극한왕갈비 치킨 등 13종 중 선택할 수 있다.

한편, BBQ는 현재 코스타리카를 포함해 미국, 캐나다, 베트남, 말레이시아, 필리핀, 대만, 일본 등 세계 57개국에서 700여 개 매장을 운영하고 있다. BBQ는 북미의 기하급수 성장 DNA를 바탕으로 올해 코스타리카, 파나마 등 중남미 시장 확장에 나설 예정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