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업계단신] 풀무원다논, ‘풀무원요거트 그릭 달지 않은 플레인’ 쿠킹 클래스/샘표, 2024 마드리드 퓨전에서 ‘콩발효’ 강연/롯데웰푸드, ‘파스퇴르 Ai WURI i’ 이벤트/아웃백, 수원스타필드점 오픈/국순당, 설 맞아 어르신께 명절 선물 기증
[업계단신] 풀무원다논, ‘풀무원요거트 그릭 달지 않은 플레인’ 쿠킹 클래스/샘표, 2024 마드리드 퓨전에서 ‘콩발효’ 강연/롯데웰푸드, ‘파스퇴르 Ai WURI i’ 이벤트/아웃백, 수원스타필드점 오픈/국순당, 설 맞아 어르신께 명절 선물 기증
  • 이지현 기자
  • 승인 2024.02.01 09:4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풀무원다논, 롯데마트 문화센터와 ‘풀무원요거트 그릭 달지 않은 플레인’ 쿠킹 클래스

풀무원다논(대표 김진홍)은 전국 롯데마트 문화센터 34개점과 ‘풀무원요거트 그릭 달지 않은 플레인’을 활용한 쿠킹 클래스를 진행한다고 1일 밝혔다.

그릭 요거트에 대한 관심이 꾸준히 이어지는 가운데 최근에는 그릭을 케이크, 마들렌, 콥샐러드 등 디저트나 식사 메뉴에도 활용하는 소비자들이 증가하고 있다. 이에 풀무원다논은 달지 않아 다양한 레시피로 활용하기 좋은 ‘풀무원요거트 그릭 달지 않은 플레인’을 소비자들이 보다 다채롭게 즐길 수 있도록 이번 쿠킹클래스를 준비했다.

쿠킹 클래스에서는 ‘풀무원요거트 그릭 달지 않은 플레인’을 활용한 바스크치즈케이크, 오렌지 머핀, 유자 마들렌 등 디저트류와 함께 샐러드와 같은 식사 메뉴까지 다양한 레시피를 선보인다.

이번 쿠킹 클래스는 춘천점을 시작으로 오는 5월 21일까지 약 12주간 각기 다른 지점에서 진행된다. 자세한 일정과 수강 신청 방법은 롯데마트 문화센터 홈페이지를 통해 확인 가능하다. 참가자에게는 그릭요거트 활용 레시피와 함께 ‘그릭 달지 않은 플레인 4컵’을 선물로 증정할 예정이다.

풀무원다논은 롯데마트 문화센터와의 협업을 기념해 공식 인스타그램에서 댓글 이벤트도 진행한다. 이벤트 게시글에 댓글을 남기면 추첨을 통해 롯데마트 문화센터 쿠킹클래스 수강권과 '풀무원요거트 그릭 달지 않은 플레인'을 제공할 예정이다.

▶ 롯데웰푸드 파스퇴르, ‘파스퇴르 Ai WURI i(우리아이)’ 이벤트 진행

롯데웰푸드 파스퇴르가 우리 아이의 미래 모습을 미리 볼 수 있는 이벤트를 진행한다. 최근 화두로 떠오르고 있는 생성형 AI 기술을 활용한 어플리케이션을 통해 우리 아이의 20년 후 예상 모습을 만나볼 수 있다.

파스퇴르가 선보이는 우리 아이 미래 모습 예측 이벤트 ‘파스퇴르 Ai WURI i(우리아이)’는 AI 프로필 생성 애플리케이션 ‘캐럿’에서 참여할 수 있다. 캐럿 앱에서 ‘파스퇴르 Ai WURI i 필터’를 선택하고 우리 아이의 현재 사진을 업로드하면 생성형 AI 기술을 통해 20년 후 성장한 모습을 만나볼 수 있다. 이벤트 필터는 오는 1일과 2일 단 2일동안 운영한다.

파스퇴르 인스타그램 채널에서는 인증샷 이벤트도 진행한다. 캐럿 앱에서 생성한 우리 아이의 미래 사진을 본인 인스타그램 채널에 업로드하고 파스퇴르 인스타그램 채널을 태그하면 참여할 수 있다. 이벤트에 당첨되면 미래의 아이 모습을 담은 액자와 더불어 다양한 경품도 받아볼 수 있다. 인증샷 이벤트는 2월 7일까지 참여 가능하다.

파스퇴르는 아이와 부모 모두에게 특별한 의미를 남길 수 있는 다양한 이벤트를 꾸준히 운영하고 있다. 지난해 파스퇴르 위드맘은 뱃속에 있는 아기와의 모습을 아름다운 추억으로 남길 수 있는 만삭 화보 촬영 이벤트 ‘임산부 메이크오버 캠페인’을 진행하기도 했다. 이 캠페인은 최근 시즌2 참가자를 모집하고 있다.

이벤트 참여에 관한 자세한 정보는 파스퇴르 인스타그램 채널(@pasteur.official)에서 확인할 수 있다.

▶ 샘표, 2024 마드리드 퓨전에서 K-푸드의 핵심인 ‘콩발효’ 강연

샘표 안형균 연구원이 지난 30일(스페인 현지시각) 세계적인 미식 행사인 ‘2024 마드리드 퓨전(Madrid Fusion 2024)’에 초청 연사로 나서 우리 음식문화의 바탕이 되는 ‘장(醬)과 발효’를 주제로 강연을 펼쳤다.

2003년 시작돼 올해로 22주년을 맞이한 ‘마드리드 퓨전’은 세계 최정상급 셰프들과 업계 관계자 등이 한 자리에 모여 최신 요리기법과 트렌드를 공유하고 미래 산업을 전망하는 미식 박람회다. 샘표 우리맛연구중심 안형균 연구원은 ‘발효, 잃어버린 우마미(감칠맛)를 찾아서‘라는 세션에서 미국 뉴욕의 미쉐린 2스타 레스토랑 아토믹스(Atomix)의 박정현 오너 셰프와 함께 한식의 핵심인 콩 발효의 가치와 중요성에 대해 이야기했다.

안 연구원은 “콩을 삶아 메주로 띄워 발효시키면 콩단백질이 미생물에 의해 수많은 아미노산과 펩타이드로 분해되면서 원재료인 콩에서 맛볼 수 없었던 감칠맛과 깊은 맛, 단맛 같은 다양한 맛과 영양이 풍부해진다”며 “이렇게 미생물로 콩을 발효해 만든 간장, 된장, 고추장이 오늘날 전 세계적으로 사랑받는 맛있는 K-푸드의 핵심”이라고 설명했다.

콩 발효의 우수성을 세계에 알리기 위한 샘표의 오랜 연구와 독보적인 기술력도 관심을 모았다. 안 연구원은 “발효에 관여하는 미생물에 따라 장의 맛과 향, 색이 달라진다”며 “샘표는 2013년 아시아 유일의 식물성 발효전문 연구소를 설립하고 매년 매출의 4~5%를 연구개발에 투자해 현재 3천여 종의 미생물로 제품의 맛과 향, 색을 조절하는 원천 기술과 70여개의 관련 특허를 보유하고 있다”고 말했다.

▶ bhc그룹 아웃백, 수원스타필드점 오픈

bhc그룹이 운영하는 프리미엄 다이닝 레스토랑 아웃백 스테이크하우스가 1일 수원스타필드점을 오픈하고 본격 영업에 돌입했다.

아웃백 수원스타필드점이 입점한 스타필드 수원은 지하 8층~지상 8층 규모, 연면적 약 33만㎡에 이르는 수원 지역 최대 규모의 복합쇼핑몰이다. 가족 중심의 1세대 스타필드에서 한 단계 진화해 홍대, 성수의 인기 패션 편집숍, 유명 식음료 브랜드 등 MZ세대를 겨냥한 특화 매장을 대거 유치한 점이 특징으로, 개장 첫날에만 9만여 명이 방문했다.

스타필드 수원 7층에 위치한 아웃백 수원스타필드점은 테이블 수 53개, 좌석수 240개 규모의 매장이다. 자극적이지 않은 편안한 모노톤의 인테리어를 적용했고, 매장 곳곳에 호주의 상징적인 요소들을 배치해 아웃백 고유의 브랜드 정체성을 표현했다.

아웃백은 수원스타필드점 신규 오픈을 기념해 유명 라이프스타일 브랜드 ‘위글위글’과 콜라보한 ‘2024 다이어리 키트’를 무료 증정하는 이벤트를 진행한다. 한정판 ‘아웃백 X 위글위글 콜라보 2024 다이어리 키트’는 매장 방문 고객 중 선착순 총 300명을 대상으로 제공된다.

▶ 국순당, 설 맞아 어르신께 명절 선물 기증

국순당이 민족 명절인 설을 맞아 본사가 위치한 강원도 횡성 지역 어르신 1,500여 가구에 국순당 막걸리 1,500세트(시중가 1,300만 원 상당)를 선물로 기증했다고 1일 밝혔다.

이번 행사는 지난 30일 대한노인회 횡성군지회에서 박선영 국순당 생산본부장과 전성탁 대한노인회 횡성군지회장이 참석한 가운데 진행됐다.

국순당은 지난 2019년부터 명절마다 본사가 위치한 횡성지역 어르신 등 지역의 이웃에게 차례주 예담이나 국순당 막걸리 세트 등을 선물로 기증하고 있다.

올해 선물로 기증한 국순당 막걸리는 청정지역인 강원도 횡성의 해발 500m에 위치한 국순당 양조장에서 빚은 막걸리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