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늘의 새상품] 롯데웰푸드 ‘쉐푸드 명장 밀키트‘ 7종/하림 푸디버디 ‘까망 짜장면’
[오늘의 새상품] 롯데웰푸드 ‘쉐푸드 명장 밀키트‘ 7종/하림 푸디버디 ‘까망 짜장면’
  • 김민 기자
  • 승인 2024.01.17 09:1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롯데웰푸드 ‘쉐푸드(Chefood) 명장 밀키트‘ 7종

롯데웰푸드가 14대 대한민국 요리명장인 남대현 명장과 협업해 ‘쉐푸드(Chefood) 명장 밀키트’를 선보였다.

이번에 선보인 메뉴는 남대현 명장의 레시피를 바탕으로 개발한 △한우 곱창 전골 △들깨 버섯 전골 △들깨 칼국수 △송탄식 부대찌개 △돼지고기 김치전골 △해물버섯 누룽지탕 △소불고기 전골까지 총 7종이다.

남대현 명장은 14번째 대한민국 요리명장으로 롯데호텔 시그니엘 총주방장 출신이다. 지난 35년간 롯데호텔에서 몸담아 왔다. 다수의 청와대 국빈 초청 행사는 물론이고 G20 정상회담, 평창동계올림픽 등 굵직한 국가행사를 도맡은 베테랑 셰프다. 현재는 롯데중앙연구소에서 기술자문으로서 롯데웰푸드와의 인연을 이어나가고 있다.

명장 밀키트는 명장의 비법을 고스란히 담은 냉장 밀키트다. 신선한 재료를 사용해 최적의 맛을 구현했다. 조리도 간편하다. 밀키트에 구성된 소스와 재료들 그리고 적정량의 물만 있으면 호텔 셰프의 근사한 한끼를 손쉽게 완성할 수 있다. 패키지는 환경을 고려한 종이 트레이를 적용해 플라스틱 사용을 줄였다.

쉐푸드 명장 밀키트는 쿠팡 등 온라인 채널에서 구매할 수 있다.

■ 하림 푸디버디 ‘까망 짜장면

하림의 어린이식 브랜드 푸디버디는 ‘진짜 짜장면’의 맛과 풍미를 그대로 담은 신개념 어린이 짜장라면 ‘까망 짜장면’을 출시했다고 17일 밝혔다.

푸디버디 까망 짜장면은 황갈색 전통 춘장을 직접 볶아 ‘진짜 짜장면’의 맛과 풍미를 그대로 담았으며, 어린이들이 한 끼 식사 또는 간식으로 안심하고 먹을 수 있도록 영양성분을 설계한 제품이다. 나트륨 함량을 낮췄지만 국내산 재료를 볶아 신선한 재료 자체에서 우러나오는 풍미와 향으로 감칠맛을 더했으며 짜장소스와 면, 후레이크 등을 차별화해 맛과 품질을 최대치로 끌어올렸다.

먼저 짜장소스는 짜장면의 진한 풍미를 그대로 담았지만 어린이들의 입맛을 고려해 짜지 않게 만들었다. 고온에서 직접 볶은 춘장에 신선한 국내산 양파, 생강 등 향신 야채를 함께 볶은 기름으로 달콤하고 향긋한 맛을 살렸으며, 진하게 우린 돼지고기 육수를 넣어 고소한 짜장면의 맛을 구현했다. 나트륨은 980mg으로 일반 짜장라면 대비 약 20% 낮춰 어린이들이 안심하고 먹을 수 있다.

면은 기름에 튀기지 않은 건면으로 생면의 쫄깃한 식감과 담백한 맛을 살렸다. 어린이들의 입에 쏙 들어오도록 1.2mm의 얇은 면을 구현했다.

국내산 동결건조 채소 후레이크로 영양도 챙겼다. 깐깐하게 검수하고 깨끗하게 손질한 국내산 양배추와 당근을 동결건조하여 영양소 손실을 최소화했으며 아삭한 식감까지 살렸다.

제품은 봉지와 컵 형태로 선보이며, 어린이들이 좋아하는 푸디버디 동물친구 캐릭터 스티커가 랜덤으로 동봉된다. 푸디버디 공식 홈페이지의 이벤트 페이지에서 동물안 도안을 다운 받아서 동물친구 스티커 12종을 모두 붙인 후 이벤트 양식에 맞춰 응모하면 푸디버디 제품과 띠용 안경으로 구성된 선물세트를 증정하는 이벤트도 진행한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