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설특집] 고물가 속 가성비 높은 가공식품 선물세트 물량 확대
[설특집] 고물가 속 가성비 높은 가공식품 선물세트 물량 확대
  • 김민 기자
  • 승인 2024.01.29 23:3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CJ제일제당, ‘상생·웰빙·가성비’ 챙긴 설 선물세트 300여종 선봬

CJ제일제당은 다가오는 설을 맞아 상생, 웰니스, 가성비를 키워드로 300여 종의 선물세트를 선보였다. 변화하는 명절 트렌드에 맞춰 차별화된 선물세트를 선보여 다양한 소비자 니즈를 만족시킬 계획이다.

우선 대한민국 식품 명인들의 손길을 담은 프리미엄 선물 전문 브랜드인 ‘제일명인’의 라인업을 확장했다. ‘제일명인’은 중소기업과의 상생을 위해 작년 추석 처음 론칭한 브랜드로, 중소기업이 생산하고, CJ제일제당은 제품 기획∙디자인∙유통 등을 담당한다. 소비자 인기에 힘입어 물량도 지난 추석 대비 3배 이상 늘려 중소기업 상생을 강화해 나간다는 방침이다.

이번에 새로 선보이는 ‘제일명인’ 제품은 △유근주 육가공 마이스터의 ‘제일명인 정통육포‘ △명가 풍국면 콜라보의 ‘제일명인 오색소면‘이다. 명절 시즌에만 판매되는 한정판 제품으로 특별한 가치를 추구하는 소비자들에게 좋은 반응이 기대된다.

웰빙을 추구하는 ‘MZ세대’를 겨냥한 이색 선물 세트도 새롭게 준비했다. 맛있게 건강을 챙기는 헬시플레저(Healthy Pleasure) 트렌드를 반영한 고단백 저칼로리의 ‘스팸 닭가슴살‘, 식물성 재료로 만든 ‘플랜테이블 캔햄‘ 세트도 각각 마련했다. ‘플랜테이블 캔햄‘은 가치소비 열풍과 함께 좋은 반응을 얻어 할인점 및 백화점 등에 세트로 처음 선보인다. 편의성을 극대화해 1~2인가구 소비자가 간편하게 즐길 수 있는 ‘백설 1분링‘, ‘햇반 솥반‘ 등의 세트도 추가했다.

고물가 시대에 소비자들의 부담을 줄인 가성비 제품도 눈길을 끈다. 특히, 명절 선물의 대명사 ‘스팸’과 3종 이상의 인기 제품으로 꾸린 ‘특별한 선택N호‘와 ‘특선스페셜G호‘는 지난 추석 대비 약 7%가량 가격을 인하했다. 또한, 1만원대의 합리적인 가격에 판매되는 ‘CJ비비고 직화∙담백구운김 1호‘도 명절 선물로서 좋은 반응이 기대된다.

아울러, CJ웰케어의 독자적인 노하우를 담은 40여가지의 다양한 건강 선물세트도 마련했다. 이번 설에는 뉴질랜드 최상위 SAT등급의 녹용을 사용한 ‘한뿌리 흑삼대보 녹용‘과 7가지 전통원료로 배합해 만든 ‘흑삼진액 쌍화‘를 새롭게 선보였다. 모두 할인점에서 만나볼 수 있으며, 특히 ‘흑삼진액 쌍화‘는 가장 인기있는 2만원대 가성비 선물세트로 3050 소비자들에게 큰 사랑을 받을 것으로 기대된다.

한편, 공식몰 CJ더마켓에서는 오는 22일까지 설 선물세트 사전예약 특가할인을 진행해 최대 53% 할인된 금액으로 구매할 수 있다. 더마켓 프라임 가입시에는 결제금액의 10% 적립 등의 추가 혜택을 받을 수 있다. 온라인 단독 선물세트도 선보였다. 청룡의 해를 맞아 스테디셀러 ‘스팸 클래식’과 나트륨 25% 낮춘 ‘스팸 마일드’로 구성된 ‘스팸 청룡 에디션‘ 1만 세트를 한정 출시했으며, 구매 고객 대상으로 추첨을 통해 골드바를 증정할 예정이다.

■ 대상㈜ 청정원, 가치소비 트렌드 반영한 ‘2024 설 선물세트’ 출시

대상㈜ 청정원이 설을 맞아 소비자 니즈와 트렌드를 반영해 다채롭게 구성한 ‘2024 설 선물세트’를 출시한다.

대상㈜ 청정원은 가치소비 트렌드에 발맞춰 포장재에 플라스틱을 전혀 사용하지 않은 ‘올 페이퍼 패키지’의 친환경 선물세트는 물론, 고물가 속 합리적 가격과 뛰어난 품질을 앞세운 가성비 선물세트 등 다채롭고 실용적인 구성의 선물세트를 선보이고 있다. 사내 공모전을 통해 선정된 아이디어를 제품화한 시그니처 파스타 세트, 맛선생 국물내기 티백세트 등 소비자 니즈를 적극 반영한 한정판 선물세트도 마련됐다.

‘청정원 리미티드 에디션 선물세트’는 △시그니처 파스타 세트와 △맛선생 국물내기 티백세트 2종이다. 먼저, ‘시그니처 파스타 세트’는 지난달 출시한 프리미엄 라인 시그니처 파스타소스 신제품으로 구성했다. 트러플&포르치니 크림과 베이컨&갈릭 까르보나라 파스타소스를 비롯해 튀긴마늘 후레이크, 파슬리, 크러쉬드 레드페퍼, 올리브유, 청정원스파게티면 등 알찬 구성으로 별도의 재료 준비 없이도 누구나 손쉽게 전문점 수준의 파스타를 즐길 수 있다. ‘맛선생 국물내기 티백세트’는 멸치, 해물, 야채 티백을 함께 구성해 다양한 맛의 육수를 간편하게 완성할 수 있다.

뛰어난 품질과 구성에 합리적 가격까지 갖춘 가성비 제품도 풍성하게 준비했다. △청정원의 대표 인기 제품을 알차게 구성한 ‘청정원 선물세트’ △한돈 인증 100% 국산 돼지고기로 만든 ‘우리팜 선물세트’ △명절 대표 인기 품목인 캔햄과 유지류를 함께 담은 ‘팜고급유 선물세트’ △다양한 종류의 김을 맛볼 수 있는 ‘재래김 선물세트’ 등을 선보인다. 이 밖에도 △프리미엄 유지류를 담은 ’고급유 선물세트’ △찹쌀발아 현미고추장 등 ’프리미엄 장류 선물세트’ 등도 만나볼 수 있다.

대표 품목인 ‘청정원 선물세트’는 청정원의 다양한 인기 제품을 모은 복합형 선물세트로, 카놀라유, 요리올리고당, 정통사과식초, 참기름, 양조간장, 천일염 가는 소금, 돼지고기 장조림, 순살참치, 맛선생 참치액, 국물내기 한알 등 청정원의 스테디셀러 제품들로 구성했다.

한식 요리 필수 재료이자 청정원의 노하우와 기술력이 집약된 장류는 ‘찹쌀발아 현미고추장’, ‘5년 숙성간장 세트’, ‘우리쌀 현미고추장’, ‘프리미엄 장류 혼합세트’ 등을 선보인다. 이와 함께 싱싱한 울진대게의 맛을 그대로 담은 ‘울진대게 스페셜 에디션’도 만나볼 수 있다.

또한 지난해에 이어 ‘2024 설 선물세트’ 역시 ‘올 페이퍼 패키지’ 포장재를 적용해 재활용 효율성을 극대화했다. 업계 최초로 도입한 ‘펄프 프레스(Pulp Press)’ 기술을 통해 플라스틱에 견줄 만큼의 강도와 내구성을 자랑하는 종이 트레이를 활용했고, 부직포 쇼핑백은 종이 쇼핑백으로 완전 대체했다. 뿐만 아니라, 국제산림관리협의회(FSC) 인증 원단으로 만든 종이, 콩기름 함유 잉크를 사용해 만든 지함, 수성 코팅 방식 적용 등 최대한 친환경적인 소재를 활용했다.

대상㈜ 청정원은 2월 5일까지 ‘2024 설 선물세트’ 출시 기념 프로모션을 진행한다. 대상㈜ 공식 온라인 쇼핑몰 정원e샵에서 구매 시 최대 57% 할인 혜택을 제공하고, 정원e샵 회원에게는 10% 추가 할인쿠폰을 지급한다. 또, 2024년 운세를 무료로 볼 수 있는 운세기획전을 통해 가입한 신규 회원에게는 5천원 적립금을 증정하고, 소원 댓글을 작성하면 최대 5만원 상당의 랜덤적립금을 증정하는 룰렛이벤트에 참여할 수 있다.

■ 대상그룹 ㈜혜성프로비젼, 미트프로젝트 ‘2024 설 선물세트’ 출시

대상그룹 ㈜혜성프로비젼의 육류 전문 브랜드 미트프로젝트가 ‘2024 설 선물세트’를 출시한다.

미트프로젝트 ‘2024 설 선물세트’는 고품질의 미국산 소고기를 엄선해 LA갈비, 스테이크 등 다양한 인기 부위로 구성했다. 내달 5일까지 미트프로젝트 공식 쇼핑몰을 통해 합리적인 가격으로 구매할 수 있으며, 금액과 횟수에 상관없이 결제 금액의 25%가 적립된다. 첫 구매 고객에게는 부채살 스테이크(200g)를 증정한다.

먼저, 상위 1%의 신선한 원육을 냉장 상태로 수입한 프리미엄 브랜드 ‘더 퍼스트 컷’ 선물세트를 준비했다. 미국산 소고기 최상위 등급인 USDA 프라임 살치살, 부채살, 윗등심으로 구성된 ‘더 퍼스트 컷 프라임 구이 선물세트(900g)’와 마블링이 풍부한 6, 7번 갈비만을 선별해 부드러운 식감과 풍부한 육즙이 특징인 ‘더 퍼스트 컷 투본 LA갈비세트(1.8㎏)’가 있다.

지난 추석 조기 완판을 기록할 정도로 큰 인기를 얻은 ‘LA꽃갈비세트(2㎏)’는 10% 추가 할인된 금액에 선보이고 ‘청정원 LA갈비양념’을 증정한다. 또 구이용으로 고객 수요가 높은 살치살, 부채살, 갈비살을 함께 담은 ‘인기부위 모둠구이 선물세트(900g)’ 등도 준비했다.

이외에도 프리미엄 스테이크 선물세트도 선보인다. 토마호크와 티본스테이크를 세트로 구성한 ‘항공직송 본인 스테이크 세트(800g)’와 프라임 등급의 부채살, 척아이롤로 구성한 ‘프리미엄 리얼 스테이크 선물세트(600g)’ 등이 있다.

선물세트 외에도 스테이크를 최대 26% 할인하는 ‘스테이크 기획전’을 진행 중이다. 광활한 목초지에서 자유롭게 뛰놀며 자란 호추청정우의 등심, 안심, 채끝 스테이크를 300g 중량으로 각각 선보이고, 초이스 등급의 살치살, 부채살을 200g부터 1㎏까지 다양하게 준비했다. 항공직송으로 받아 더욱 신선한 토마호크, 티본, 엘본 스테이크도 만나볼 수 있다.

■ 동원F&B, 건강과 실속, 환경까지 생각한 ‘동원 설 선물세트’ 출시

동원F&B(대표 김성용)가 설을 맞아 건강과 실속은 물론 환경까지 생각한 ‘동원 설 선물세트’ 100여 종을 선보인다고 15일 밝혔다.

동원F&B는 고물가 상황 속 가성비 높은 선물세트를 찾는 소비자들을 겨냥해 활용도 높은 3개 이상의 품목으로 구성된 실속 종합선물세트를 지난해 대비 30% 이상 확대 운영한다.

참치액, 건강요리유, 고체 육수, 참기름 등 각종 조미료와 참치캔, 캔햄 등으로 구성됐다. 대표 제품으로는 동원참치 라이트스탠다드(90g*9캔), 동원 참치액(240g), 동원 참기름(75ml*2병), 동원 건강요리유(480ml*2개)로 구성된 ‘동원프리미엄 60호’가 있다.

지난 2020년부터 구성품의 간격 재배치를 통해 선물세트의 부피와 무게를 크게 줄이고, 업계 최초로 100% 종이로 만든 친환경 선물세트를 선보이는 등 지속가능 트렌드를 선도해온 동원F&B는 멸균팩 재활용지를 활용한 친환경 선물세트를 처음 선보인다.

동원F&B는 멸균팩을 재활용해 만든 백판지(Aseptic Pack Recycled)를 선물세트 내부의 지함에 적용했다. 멸균팩은 내구성이 뛰어나고 식품을 상온에서 장기간 보관할 수 있어 사용이 늘어나고 있지만 종이와 알루미늄 등 여러 복합 소재로 구성돼 재활용률이 낮은 편이다. 동원F&B는 멸균팩 재활용지를 활용한 선물세트 7종을 우선 선보이고 제품군을 점차 늘려나갈 계획이다.

또한 ‘리사이클링 플라스틱(Recycling Plastic)’ 선물세트와 ‘올 페이퍼 패키지(all-paper package)’ 선물세트도 지속 운영한다. 폐플라스틱에서 추출한 재생 원료인 ‘Cr-PP(Chemical Recycled PP)’를 적용한 ‘리사이클링 플라스틱’ 선물세트는 플라스틱 생산을 줄일 수 있어 친환경적이다. 플라스틱 받침과 부직포 가방 등을 모두 종이로 대체한 ‘올 페이퍼 패키지’ 선물세트 역시 대표적인 친환경 제품으로 꼽힌다.

참기름 참치캔 ‘동원맛참’과 프리미엄 캔햄 ‘리챔 더블라이트’로 구성된 ‘튜나리챔 1호’도 신규 운영한다. ‘동원맛참’은 고소한 참기름과 특제소스로 감칠맛을 내 별도의 조리 없이 밥과 바로 먹기 좋은 제품이며, ‘리챔 더블라이트’는 나트륨과 지방을 동시에 낮춘 고급 캔햄 제품이다. 간편 조리 및 저염 제품에 대한 소비자 니즈를 반영했다는 게 회사 측 설명이다.

이 외에도 고급 원초인 감태김, 초사리김으로 구성된 ‘감태김M1호’ 등 프리미엄 선물세트와 식물성 캔햄 ‘마이플랜트 오리지널’이 담긴 ‘마이플랜트 G9호’ 등 이색 선물세트도 만나볼 수 있다.

■ 샘표, 2024년 설 맞이 기획전… 최대 55% 할인 진행

설 차례상을 차리는 데 드는 비용이 역대 최고치를 기록할 것이라는 전망이 나오는 가운데, 샘표는 명절 음식에서 빠질 수 없는 샘표 제품을 최대 55% 할인된 가격으로 선보이는 ‘설 기획전’을 진행한다.

이번 기획전은 네이버 스토어 새미네마켓에서 2월 12일까지 명절음식을 더 맛있고 건강하게 만들 수 있는 샘표 제품을 풍성한 혜택과 함께 선보인다. 먼저 설 음식 준비를 한 번에 끝낼 수 있는 대한민국 1등 샘표 간장, 콩발효에센스 연두, 새미네부엌 쇠고기 야채 잡채소스, 사골 육수, 조선고추장, 토장 등이 담긴 ‘우리맛 꾸러미’를 55% 할인된 가격에 만나볼 수 있다.

또한 △샘표 진한곰탕용 사골육수(400g) 7봉 △샘표 간장과 연두가 담긴 샘표 선물세트(정성 1호) △샘표 양조간장 701을 단독 특가로 판매하며, △콩발효에센스 연두 대용량(830ml) △새미네부엌 반찬소스 △백년동안 순발효흑초 원액 △질러 육포 △샘표 밸런스죽 등 인기 제품도 할인 판매한다.

30일 오전 11시 네이버 쇼핑 라이브에서는 라이브 구매 인증 및 구매왕 이벤트 진행과 함께 ‘샘표 진한곰탕용 사골육수’와 ‘새미네부엌 쇠고기 야채 잡채소스’로 쉽고 맛있는 설 명절음식 만드는 법 등을 공유한다.

‘샘표 진한곰탕용 사골육수’는 엄선한 사골을 가마솥 방식으로 푹 고아내 구수하고 진한 맛이 일품이다. 육수와 물을 1대 1 비율로 맞추고 떡을 넣어 끓이기만 하면 설 명절 떡국을 간편하고 맛있게 완성할 수 있어 이맘 때쯤 인기가 더 좋다.

명절 상차림에 빠질 수 없는 잡채 역시 ‘새미네부엌 쇠고기 야채 잡채소스’로 10분 만에 맛있게 만들 수 있다. 소스 한 병에 샘표 간장과 올리고당, 마늘 등 잡채를 만드는데 필요한 모든 양념이 황금 비율로 담겨 있어, 삶은 당면과 볶은 야채에 소스만 넣고 버무리기만 하면 끝. 남은 소스는 고기, 어묵, 야채 등을 볶을 때 활용해도 좋다.

■ 정식품, 실속있는 ‘베지밀 설 선물세트’ 출시

㈜정식품(대표 정연호)이 다가오는 설을 맞아 ‘베지밀 설 선물세트’를 선보인다고 23일 밝혔다.

이번 베지밀 설 선물세트는 평소 두유를 즐기던 분들은 물론 건강에 관심있는 남녀노소 누구에게나 선물하기 좋도록 다채롭게 구성됐다. 다양한 재료로 맛을 더하거나 특정 영양성분을 강화한 특별한 두유도 포함돼 건강을 생각하는 마음을 전하기 좋다.

선물세트는 꾸준한 인기를 끌고 있는 베스트셀러 두유부터 프리미엄 두유까지 총 7종으로 구성됐다.

고소하고 담백한 맛이 특징인 ‘담백한 베지밀 에이‘, 칼슘과 인을 적정 비율로 설계해 칼슘의 흡수율을 높인 ‘베지밀 검은콩 두유 고칼슘‘, 칼슘, 비타민D, 오메가3 지방산 등 시니어에게 필요한 성분을 강화한 ‘베지밀 5060 시니어 두유‘, 체계적인 당 관리가 필요한 소비자를 위한 ‘베지밀 에이스 저당 두유‘ 등이다.

여기에 식물성 단백질 12g을 한 팩으로 즐길 수 있는 ‘베지밀 고단백 두유 검은콩‘, 비타민이 풍부한 애플망고의 과즙과 나타드코코 알갱이를 넣은 ‘베지밀 꼭꼭 씹히는 애플망고 두유‘, 몸에 좋은 견과류의 영양이 함유된 ‘베지밀 아몬드와 호두 두유‘ 등 맛과 건강을 중시하는 젊은 층을 위한 두유 3종을 더해 온 가족이 취향에 따라 즐기기 좋다.

베지밀 설 선물세트는 정식품 온라인 판매처인 이데이몰을 포함해 대형마트, 할인점, 편의점 등에서 만나볼 수 있다.

■ 풀무원, 공식 온라인몰 ‘#풀무원’ 2024 설 프로모션 진행

풀무원(대표 이효율)은 설 명절을 맞아 통합 브랜드 쇼핑 플랫폼 ‘#(샵)풀무원’에서 2024 설 프로모션을 진행한다고 24일 밝혔다.

다음 달 10일까지 이어지는 이번 프로모션은 풀무원 각 브랜드의 지속가능한 제품을 선물세트로 선보인다. 2024년 시작과 함께 소중한 분들에게 감사한 마음을 전하는 선물세트를 구성해 다양한 혜택을 제공하고자 했다.

이번 선물세트는 유기농, 친환경, 저탄소, 동물복지, 무항생제, ASC 인증 등 풀무원이 지향하는 지속가능한 상품 위주로 구성됐으며, 기획전 페이지에서 풀무원, 풀스키친, 풀스키즈, 풀스케어, 풀스쿡, 풀무원녹즙, 풀무원건강생활, 올가홀푸드 등 풀무원의 다양한 브랜드 선물세트를 모두 만나볼 수 있다.

지속가능한 해조류에 부여되는 ‘ASC-MSC 해조류 표준’ 인증을 받은 풀무원 ‘노을해심’ 선물세트를 비롯해 풀무원푸드머스 ‘동물복지 1등급 한돈 LA갈비세트’, 풀무원건강생활 ‘유산균칼슘락 세트’ 등 가볍게 준비할 수 있는 3만원 미만의 실속 선물세트부터 프리미엄 선물세트까지 다양하게 마련했다.

각 제품에는 설 선물세트 전용 장바구니 할인 쿠폰을 다운받아 사용할 수 있다. 3만 원, 5만 원, 7만 원, 10만 원 이상 구매 시 금액대 별로 3천 원, 5천 원, 1만 원, 2만 원까지 할인 적용된다.

또한, 선물세트 1개 이상 구매 고객에게는 스타벅스 아메리카노(100명)를 증정하며, 10만원 이상 구매 고객을 추첨하여 적립금 10만 원 페이백(5명) 해준다.

■ 풀무원녹즙, 설맞이 ‘풍요로운 설 선물 대전’ 진행

풀무원녹즙(대표 김미경)이 2024년 설 명절을 맞아 주요 제품을 다양한 혜택으로 구매할 수 있는 ‘풍요로운 설 선물 대전’을 진행한다고 19일 밝혔다.

이번 ‘풍요로운 설 선물 대전’은 고물가가 이어지는 상황 속에서 가족이나 지인들을 위한 의미 있는 선물을 보다 합리적인 비용과 혜택으로 구매할 수 있도록 마련됐다.

우선 가족 및 지인 등 선물용으로 인기가 높은 프리미엄 건강즙 프로모션을 진행한다. 내달 2일까지 풀무원녹즙 가맹점 또는 모닝스텝(녹즙 배달원)을 통해 ‘관절청춘’ 또는 ‘산녹삼골드’를 2박스 구매하는 고객에게 1박스, 3박스 구매 시 2박스를 추가 증정한다.

‘관절청춘’은 MSM(디메틸설폰)에 칼슘과 마그네슘을 더해 관절∙연골∙뼈 건강을 한 번에 케어할 수 있는 건강기능식품으로 지난해 4월 출시 이후 소비자들의 꾸준한 사랑을 받고 있다. ‘산녹삼골드’는 녹용과 산삼배양근의 영양을 그대로 담아 원기 충전에 도움을 주는 제품으로 지난 15일 리뉴얼 출시됐다.

이 밖에도 건강즙을 구매하는 고개들을 위한 다채로운 혜택을 마련했다. △진한 흑도라지&수세미 △발효숙성 흑마늘600 △발효숙성양배추100 △원기충전진 △헛개열매와 밀크씨슬 등 지난해 소비자들의 사랑을 받았던 건강즙 9종을 2박스 구매하는 고객에게는 국내산 여주와 돼지감자를 사용한 저당 건강즙 ‘비트 품은 진한 여주&돼지감자’ 1박스를 추가 증정하는 이벤트도 진행한다.

■ 국순당, 설 맞아 ‘국순당 선물세트’ 선보여

국순당이 설을 맞아 다양한 우리술로 구성한 ‘국순당 선물세트’를 선보인다. 특히 올해 설 선물세트는 차례주 예담, 백세주 선물세트, 법고창신 선물세트 등의 출고가가 인하돼 소비자가 좀더 부담 없는 가격으로 선물세트를 구입할 수 있게 됐다.

정부가 국산 발효주 등에 대해 기준판매비율을 2월 1일부터 도입해 출고가 인하요인이 발생함에 따라 국순당은 시행 이전인 지난 17 일부터 선물세트 구입 고객의 부담을 경감키 위해 관련 제품의 출고가를 선제적으로 사전 인하했다.

차례상에 꼭 필요한 차례주 ‘예담’은 올해 설을 앞두고 출고가를 조기 인하했다. 우리나라 최초의 차례 전용주로 개발된 술로 주정을 섞어 빚는 일본식 청주와는 달리 국내산 쌀로 전통 예법에 맞게 빚은 순수 발효 약주이다. 유네스코 인류무형문화유산이자 국가무형문화재인 ‘종묘대제’ 제향 의식 중 종헌례 제주로 18년째 사용되고 있다. 이외에도 역대 조선 왕과 왕비에게 제사를 지내는 조선왕릉 제향 의식에도 제주로 사용되고 있다.

‘법고창신 선물세트’는 일제 강점기 등을 거치면서 사라진 우리 술을 국순당이 복원한 술로 구성했다. 특별한 분께 감사의 마음을 전하는 희소성과 품격 있는 명절 선물로 의미가 있다. 조선시대 선비들이 즐기던 송절주, 고려시대부터 즐기던 명주인 자주, 조선시대 명주인 사시통음주, 술의 빛깔이 맑고 깨끗한 조선시대 명주인 청감주 등은 이번 출고가 인하 혜택을 볼 수 있다. 고려시대 왕족이 즐기던 탁주인 이화주 세트로 인기이다.

선물세트도 출고가를 사전 인하했다. 귀한 재료와 제법으로 빚어 가치를 더한 프리미엄 인 자양백세주와 강장백세주로 구성한 ‘자양강장 선물세트’와 30년 동안 사랑받은 우리나라 대표 전통주인 백세주로 구성한 ‘백세주 선물세트’가 있다. 백세주는 정부에서 선정하는 ‘우수문화상품’에 주류업계 최초로 지정된 술로 우리나라 대표 문화상품으로 인정받아 민속 명절 선물로 적당하다.

국순당의 '백세고百歲膏‘는 ‘국순당 50주년과 백세주 30주년을 기념해 한정 물량의 아트 에디션'으로 개발한 최고급 증류주이다. 원액을 빚은 후 명절 등에 맞춰 일정 수량씩만 용기에 담아 선보인다. 옛 문헌에 소개된 향미가 향상된 좋은 술을 만드는 제법으로 빚은 쌀증류소주원액과 백세주의 특성을 응축한 후 5년 숙성한 백세주술지게미증류원액을 물을 섞지 않고 최적의 비율로 브랜딩 하여 원액 그대로의 깊은 풍미가 특징이다. 자연 속 공간의 틈에서 발견한 희망을 오방색으로 표현한 '작품'을 구현한 도자기 용기에 담아 예술적 가치까지 갖췄다. 백세고는 제품별 일련번호가 새겨져 있어 특별한 품격과 희소성을 갖춘 선물로 적합하다.

‘고구마 증류소주 려驪 선물세트’는 국내 최고 권위 국가공인 주류품평회인 ‘대한민국 우리술 품평회’에서 수상한 제품으로 구성됐다. 고구마로 유명한 여주 지역의 수확 직후 7일 이내의 신선한 고구마 중 품질이 좋은 몸통 부분만을 원료로 우리 누룩을 사용해 술을 빚고, 전통 옹기에서 1년 이상 숙성했다. 고구마 특유의 달콤하면서도 깊고 은은한 풍미가 매력적이며 목 넘김이 부드럽고 마신 후의 여운이 길게 남는다. 농업회사법인 ‘국순당 여주명주’의 홈페이지를 비롯한 주요 쇼핑 사이트를 통해 구매도 가능하다.

■ 하림, 2024 설 선물세트 출시

㈜하림이 설을 앞두고 ‘2024 설 선물세트’를 출시했다. 간편식부터 영양 간식, 보양식, 닭가슴살 단백질 파우더 등 하림의 인기 제품들을 취향과 용도에 맞게 선택할 수 있도록 다양한 세트로 구성해 선보였다.

먼저 아이들 간식은 물론 밥반찬, 어른들 술안주로도 활용하기 좋은 냉동 제품을 푸짐하게 구성한 선물세트가 눈길을 끈다. 치킨너겟, 팝콘치킨, 용가리치킨 등 하림의 대표 냉동 간식으로 구성한 ‘情(정)세트’, 양념치킨, 통살 유린기, 포켓몬 피카츄 돈까스 등 온 가족이 함께 즐기기 좋은 ‘福(복)세트’, 삼계탕, 닭강정, 치즈스틱 등으로 구성한 ‘하림 스타터 세트’, 아이들 반찬 투정 없애 줄 동그랑땡, 만두, 어묵 등 용가리 브랜드 제품을 한데 모은 ‘용가리 어린이 세트’ 등이 있다. 국물 닭떢볶이, 순살 닭갈비, 직화 무뼈 닭발, IFF 한입쏙 닭다리살 등 익히기만 하면 별미를 맛볼 수 있어 인기인 제품들로 기획한 ‘VIP 선물 세트’, ‘프리미엄 선물 세트’도 준비되어 있다.

뜨끈한 국물로 몸보신하기 좋은 고품격 보양 국탕세트도 있다. 하림이 정관장과 손잡고 출시한 프리미엄 ‘홍삼 삼계탕 세트’, 7가지 국내산 재료로 오랜 시간 끊여 진하고 깊은 국물 맛이 특징인 ‘하림이닭 삼계탕 세트’, 24시간 이내 갓 잡은 닭으로만 만든 ‘하림 닭백숙 세트’, 압도적 크기의 갈빗대와 두툼하고 푸짐한 갈빗살을 든든하게 즐기는 ‘하림 왕갈비탕 세트’가 있다.

5만원 이하의 가성비 좋은 실속 세트도 구성이 알차다. 쫄깃한 육질과 감칠맛이 일품인 토종닭 제품과 닭다리살 양념육으로 구성한 ‘프리미엄 선물세트’가 대표적이다. 명절 선물로 인기인 캔햄을 더 건강하게 즐길 수 있는 닭가슴살햄 ‘챔’ 선물세트도 있다. 부드럽고 담백한 오리지널 맛으로만 구성된 세트와, 알싸하게 매콤한 할라피뇨 맛과 고소하고 짭조름한 더블치즈 맛, 오리지널 맛을 함께 구성한 복합 세트가 있다.

이밖에 닭가슴살에서 추출한 분리닭가슴살단백질(ICBP)로 만든 단백질 파우더 ‘피플러스 프로틴 플러스’와 ‘피플러스 닭가슴살 단백질바’도 체력 관리에 신경 쓰는 소중한 분들에게 선물하기 좋은 제품이다.

하림의 2024 설 선물세트는 2월 6일까지 하림 공식 온라인 쇼핑몰 하림몰(www.harimmall.com)에서 판매한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