농정원, 최신 디지털농업 정보 소개하는 ‘디지털 공감’ 발간
농정원, 최신 디지털농업 정보 소개하는 ‘디지털 공감’ 발간
  • 강영우 기자
  • 승인 2023.11.30 09:4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농정원의 다양한 농업·농식품 통계 및 데이터사업, 최신 디지털농업 정보 소개

농림수산식품교육문화정보원(원장 이종순)이 농정 빅데이터 동향 뉴스레터 ‘농정원 디지털 공감’을 발간했다.

‘농정원 디지털 공감’은 농업인과 농식품 전문가, 국민들에게 농정원의 다양한 농업·농식품 통계 및 데이터사업을 소개하고, 디지털농업 분야의 최신 정보를 나누고자 발간됐다.

이번에 발간된 창간호는 △(디지털 포커스) 농업인의 스마트한 비서 ‘농업ON’ △(디지털 협업) 농림축산식품 공공·빅데이터 활용 창업경진대회 △(디지털 트렌드) 2023년 농식품 디지털 이슈와 과제 △(디지털 뉴스) 데이터안심구역 활용 공동 경진대회 등 총 4개의 콘텐츠로 구성됐다.

최근 농업·농촌·농식품 분야는 첨단 기술과 데이터를 중심으로 패러다임이 바뀌고 있다. 특히 농업 활동의 전 과정에서 데이터를 수집·분석·활용해 부가가치를 높이는 일이 매우 중요해졌다. 이와 관련해 농정원은 농정 빅데이터를 활용한 다양한 사업을 통해 우리나라 디지털농업의 기반을 닦고 있다.

농정원은 원의 다양한 통계·데이터사업 뿐 아니라 디지털 농업·농촌·농식품 분야의 주요 소식을 뉴스레터에 수록해 독자들과 디지털농업의 미래를 모색하고 풍부한 논의를 이끌고자 한다.

‘농정원 디지털 공감’은 농정원 홈페이지(www.epis.or.kr)에서 전자책으로 볼 수 있으며, 구독 신청을 하면 이메일을 통해 발간 소식을 안내받을 수 있다.

농정원 이종순 원장은 “농정원 디지털 공감을 통해 더 많은 국민이 디지털농업의 가치에 대해 공감하길 바라며, 앞으로도 알차고 유익한 정보를 전달하기 위해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