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늘의 새상품] 풀무원 ‘1400도 직화 생선구이’ 4종/풀무원건강생활 ‘100억 유산균 생생락’/폰타나 ‘비프 굴라쉬 토마토 스튜·로스티드 치킨 크림 스튜’
[오늘의 새상품] 풀무원 ‘1400도 직화 생선구이’ 4종/풀무원건강생활 ‘100억 유산균 생생락’/폰타나 ‘비프 굴라쉬 토마토 스튜·로스티드 치킨 크림 스튜’
  • 김민 기자
  • 승인 2023.11.13 12:5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풀무원 ‘1400도 직화 생선구이’ 4종

풀무원식품(대표 김진홍)은 엄선한 큰 사이즈의 생선을 직화로 노릇하게 구워 풍미 가득한 신제품 ‘1400도 직화 생선구이’ 4종(고등어, 순살 고등어, 갈치, 가자미)을 출시했다고 13일 밝혔다.

한국해양수산개발원(KMI)에 따르면 글로벌 수산가공식품 시장에 대한 관심이 코로나19 이후 지속해서 늘어나고 있다.

풀무원은 국내 수산가공식품 시장 역시 성장하고 있고 향후에도 지속적으로 성장할 것으로 판단해 성장 잠재력이 높은 수산 HMR 시장에 진입했다. 우선 내식 비율이 높은 ‘구이’ 제품을 시작으로 다양한 수산 HMR 제품을 선보여 소비자 만족도를 끌어올리겠다는 포부다.

신제품 ‘1400도 직화 생선구이’는 300℃ 이상의 과열증기 오븐에서 생선 속을 익히는 일반적인 공정에 1400℃ 고온의 불꽃으로 직화하는 공정을 추가해 겉면은 노릇하게 굽고 풍미와 감칠맛을 살렸다. 여기에 청귤 농축액을 사용한 염지 방식을 적용해 비린내는 줄이면서 생선 고유의 맛을 한층 더 끌어올렸다.

100g 이상 ‘빅 사이즈’ 원물만을 사용해 부드럽고 촉촉한 것도 특징이다. 생선 원물의 크기가 클수록 수분 함량이 높아져 생선 속살의 촉촉함이 살아난다는 점을 고려해 기획한 것이다.

조리 간편함도 살렸다. 전자레인지 1분(700w 기준) 조리로 완성되고, 껍질이 바삭한 구이를 선호하면 에어프라이어 200℃로 5분 조리하면 된다.

제품은 한국인 선호도가 특히 높은 생선인 고등어, 갈치, 가자미에 순살 고등어까지 더해 총 4종을 먼저 선보인다.

■ 풀무원건강생활 ‘100억 유산균 생생락’

풀무원건강생활(대표 오경림)은 주문 생산과 냉장 배송으로 더욱 신선함을 느낄 수 있는 프리미엄 유산균 ‘100억 유산균 생생락’을 출시했다고 13일 밝혔다.

‘100억 유산균 생생락’은 주문 후 갓 만들어내 신선함을 보장하는 생유산균 제품이다. 생균인 유산균이 시간이 지날수록 균수와 활력이 감소한다는 점에서 착안하여 개발했다. 소비자가 가장 신선한 유산균을 섭취할 수 있도록 주문 후 생산 방식을 적용했다. 소비자는 주문 후 생산부터 꼼꼼한 품질검사까지 거친 제품을 5일 내에 만나볼 수 있다.

또한, 온도∙습도에 민감한 유산균을 최종 단계까지 신선하게 받아볼 수 있도록 풀무원의 노하우가 담긴 콜드 체인 시스템을 통해 신선하고 안전하게 배송한다. 갓 제조된 생유산균을 냉장 배송으로 소비자 집 앞까지 가장 신선하게 제공한다는 점이 특징이다.

뿐만 아니라, 소비자가 제품의 신선함을 확인할 수 있도록 제조일자도 소비기한과 함께 표기했다.

‘100억 유산균 생생락’은 1개의 캡슐에 식약처 고시 기준 최대 함량인 유산균 100억 CFU를 보장해 유산균 하루 섭취량을 100% 충족시키고 섭취 간편하게 장 건강을 관리할 수 있다. 생존력과 장 정착력이 강한 풀무원 특허 김치 유래 식물성 유산균 PMO 08(락토바실러스 플란타룸 PMO 08)과 세계 3대 유산균 전문 기업인 다니스코사의 쾌변 유산균 HN019를 배합해 건강한 장 환경을 만들어 준다.

제품은 1일 1회, 1회 1캡슐(330mg)을 물과 함께 섭취하면 된다. 목 넘김과 흡수가 좋은 식물성 캡슐에 듀얼 코팅 기술을 적용해 유산균의 장내 생존율까지 고려했다. 국내 및 미국에서 제조된 프로바이오틱스를 함유해 원산지 걱정 없이 온 가족이 안심하고 섭취할 수 있도록 했다.

가격은 60일 기준 6만 원으로, 풀무원건강생활의 온라인몰 네이버 스마트스토어, 샵풀무원 등에서 구매 가능하다.

■ 폰타나 ‘비프 굴라쉬 토마토 스튜·로스티드 치킨 크림 스튜’

폰타나가 ‘폰타나 비프 굴라쉬 토마토 스튜’와 ‘폰타나 로스티드 치킨 크림 스튜’ 2종 출시하며 서양식 프리미엄 가정간편식(HMR) 제품 라인업을 확장했다. 국내 액상 수프 점유율 1위를 지키고 있는 폰타나는 세분화된 소비자들의 맛과 취향, 편의성을 모두 반영한 신제품을 출시하며 서양식 HMR부문에서의 입지를 더욱 공고히 한다는 계획이다.

폰타나는 살짝 뜯은 파우치 그대로 전자레인지에 1분만 데우면 유럽 정통의 맛을 간편하게 즐길 수 있는 ‘폰타나 액상 수프’를 출시해 분말 수프 일색이었던 국내 수프 시장에 돌풍을 일으킨 바 있다. 액상 수프 노하우를 바탕으로 선보인 ‘폰타나 스튜’는 큼직한 고기와 야채를 아낌없이 넣고 푹 끓여 내 파우치째 전자레인지에 데우기만 하면 홈메이드 스타일의 스튜를 즐길 수 있는 제품이다.

신제품 ‘폰타나 비프 굴라쉬 토마토 스튜’는 진한 풍미와 깊은 감칠맛이 특징인 유럽산 토마토를 베이스로 쇠고기와 양파, 파프리카 등 야채를 듬뿍 넣고 헝가리 정통 방식으로 끓여 내 굴라쉬 특유의 매콤한 감칠맛을 제대로 살렸다. 삶은 감자를 으깨 만든 ‘매시드 포테이토’나 와인을 곁들이면 유럽 현지 레스토랑 못지않은 특별한 미식을 즐길 수 있다.

‘폰타나 로스티드 치킨 크림 스튜’는 고기와 야채 등 갖은 재료에 부드러운 휘핑크림과 고소한 우유에 넣어 끓이는 프랑스 정통 크림 스튜 ‘프리카세’ 스타일의 제품이다. 노릇하게 구운 닭고기에 양송이, 양파, 바질을 듬뿍 넣고 뭉근하게 끓여내 맛과 영양이 풍부하다. 유럽산 생크림을 사용해 깊고 부드러우면서도 깊고 고소한 풍미가 일품이다. 특히 바삭하게 구운 바게트나 빵과 궁합이 좋다.

‘폰타나 비프 굴라쉬 토마토 스튜’와 ‘폰타나 로스티드 치킨 크림 스튜’는 전국 이마트에서 만나볼 수 있으며, 출시를 기념해 11월 16일까지 1+1 행사를 진행한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