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업계단신] 풀무원 올가홀푸드, EU와 함께 ‘유럽 미식 탐구’ 기획전/한솥, 2023년 햅쌀 사용 시작/BBQ, 세계적 휴양지 다낭에 신규 매장/파파존스 피자, ‘2023 코리아 피자게임’ 개최
[업계단신] 풀무원 올가홀푸드, EU와 함께 ‘유럽 미식 탐구’ 기획전/한솥, 2023년 햅쌀 사용 시작/BBQ, 세계적 휴양지 다낭에 신규 매장/파파존스 피자, ‘2023 코리아 피자게임’ 개최
  • 이지현 기자
  • 승인 2023.10.23 08:5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풀무원 올가홀푸드, 유럽연합(EU)과 함께 ‘유럽 미식 탐구’ 기획전 개최

풀무원 계열의 LOHAS Fresh Market, 올가홀푸드(대표 강병규)는 유럽연합(EU)과 함께 지속가능한 EU 유기농 식품의 품질과 안전성, 정통성에 대한 소비자들의 인식을 높이기 위해 ‘유럽 미식 탐구’ 기획전을 26일까지 진행한다고 22일 밝혔다.

올가의 이번 기획전은 높은 품질과 안정성, 지속가능성을 지닌 EU의 유기농 인증(Euro-leaf), 원산지 명칭 보호(PDO), 지리적 표시 보호(PGI) 상품의 중요성을 알리고 소비를 촉진하기 위해 기획됐다. 더불어 고품질 유럽산 농식품을 가장 맛있게 즐길 수 있도록 시식∙시음 및 레시피 공유 행사를 마련해 고객이 직접 체험할 수 있는 자리도 마련됐다.

앞서 지난 20일 올가는 서울 송파구 올가홀푸드 방이점에서 올가 강병규 대표와 주한유럽연합(EU) 마리아 카스티요 페르난데즈 대사가 참석한 가운데 ‘유럽 미식 탐구’ 기획전 오픈 기념식을 진행했다. 이날 기념식에서 올가와 주한유럽연합(EU) 대표부는 유기농 펜네 토마토 파스타와 올가 벚나무훈연 목살햄 콜드컷으로 만든 타파스와 비건 와인을 선보이며 EU산 유기농 식재료에 대한 소비자 인식을 강화하는 한편 향후 EU산 농식품 보급을 위한 협력 방안을 논의했다.

올가는 이번 ‘유럽 미식 탐구’ 기획전을 통해 요리에 다양하게 활용할 수 있는 면과 오일 등 조미 소스부터 와인, 차∙커피, 스낵 등 다채로운 상품을 선정해 선보인다.

해당 기획전은 올가 방이점을 비롯해 방배, 강남, 관악, 동탄 등 수도권 내 13개 지점에서 진행된다.

▶ 한솥, 2023년 햅쌀 사용 시작

한솥이 20일경부터 ‘2023년 햅쌀’을 모든 도시락 메뉴에 사용한다고 밝혔다.

한솥은 익산농협과 옥구농협 등 지역농협 2곳과 계약을 맺고 매년 신동진 단일 품종 햅쌀을 사용해 오고 있다. 신동진 단일 품종은 일반 쌀보다 쌀알이 1.5배 굵고 통통하며 뛰어난 식감과 맛을 가진 우수한 품질의 쌀이다.

한솥은 고품질 쌀을 공급받기 위해 생산부터 수확, 유통, 판매 전 단계에 이르기까지 체계적으로 관리한다. 각 농협의 미곡처리장에서는 주문 수량에 맞춰서 1주일에 1~2번씩 도정하고, 한솥 가맹점에서는 도정한 지 일주일 내의 신선한 쌀만을 공급받는다.

또한 최고의 밥맛을 위해 기온과 환경을 고려해서 쌀 침수시간, 물양 조절 등 ‘취반 매뉴얼’을 매월 가맹점에 전달, 고객에게 최상의 밥맛으로 제공하고 있다.

한솥의 신동진 단일품종 무세미는 ‘씻어 나온 쌀’로 물을 절약하고 폐수 오염을 줄일 수 있는 친환경 쌀이다. 씻는 과정에서도 물을 거의 사용하지 않는 건식(BR) 세척 방식을 사용해 미강(쌀겨)끼리의 마찰로 불순물을 제거한다.

이러한 무세미를 사용함으로써 연간 3~4만톤의 물을 절약함은 물론, 쌀을 씻을 때 나오는 폐수 오염도 줄일 수 있다. 가맹점에서는 쌀 세척 과정이 생략되기 때문에 취반 작업에 드는 시간과 노력을 아끼고 인건비와 물값을 절감할 수 있다.

▶ BBQ, 세계적 휴양지 다낭에 신규 매장 오픈

제너시스BBQ 그룹(회장 윤홍근)이 중남미에 이어 동남아시아까지 무대를 넓히며 글로벌 사업 확대에 속도를 내고 있다. BBQ는 최근 베트남 중부의 대표 휴양지 다낭(Da Nang)에 'BBQ 다낭(DaNang)점'을 오픈했다고 23일 밝혔다.

베트남 최대 관광도시이자 세계 6대 해변으로 꼽히는 다낭에 오픈한 이번 매장은 총 2개 층에 전체 면적 128㎡(약 39평)규모로 치킨 메뉴와 함께 김치볶음밥, 떡볶이 등 다양한 한식 메뉴도 함께 판매한다. 특히 다낭에서도 가장 아름다워 관광객이 끊이지 않는 미케비치(My Khe Beach) 해변 진입 길목에 위치해 현지 주민은 물론, 한국인을 비롯한 세계 각국의 수많은 관광객이 방문할 것으로 예상된다.

다낭 첫번째 매장인 다낭점은 BBQ의 시그니처 메뉴인 황금올리브 치킨과 쫀득하고 고소한 치즈맛이 일품인 황금알 치즈볼이 현지인들을 중심으로 큰 인기를 끌고 있다. 매장은 오픈 당일 한화로 400만원이 넘는 매출을 기록하는 등 'K-치킨'의 인기를 다낭에서도 이어가고 있다.

BBQ는 지난 2007년 3월 베트남 진출 이후 현지 매장 확대에 힘쓰고 있다. 지난 7월과 8월 하노이 타임시티(Time City)와 박닌점(Bac Ninh)을 연달아 오픈하는 등 베트남을 기점으로 동남아 지역 확장을 통해 전 세계 매장 5만개 달성을 위해 실현시킬 계획이다.

▶ 파파존스 피자, ‘2023 코리아 피자게임’ 개최

한국파파존스㈜(회장 서창우)가 지난 19일 부산 해운대구에 위치한 해운대점에서 ‘2023 코리아 피자게임’을 개최했다고 밝혔다.

‘2023 코리아 피자게임’은 파파존스의 캐치프레이즈인 ‘BETTER INGREDIENTS, BETTER PIZZA(더 좋은 재료, 더 맛있는 피자)’ 아래 직원들의 역량을 증진시켜 고객들에게 동일한 품질의 피자를 제공하기 위해 마련됐다.

대회에는 사전 신청과 예선전을 통해 최종 선정된 총 5팀(2인1팀)이 참가했으며 지난 18일 본선을 위한 연습 일정을 시작으로 19일 본격 대회가 열렸다.

본선전은 도우 슬래핑(모양 만들기), 소싱 및 정량 토핑 등을 순차적으로 완료해 패밀리 사이즈 피자 6판을 제조하는 미션으로 치뤄졌으며 도우 슬래핑은 릴레이 형식으로, 소싱 및 정량 토핑은 팀원끼리 협업하는 방식으로 진행됐다.

대회 심사는 미국과 한국 본사 소속 전문가 각 1명씩 총 2명이 맡아 정해진 시간 내 얼마나 균등한 품질로 피자를 제조했는지를 기준으로 평가했다. 완성 시간과 매뉴얼 준수, 완성도 등 각 항목별 점수를 합산해 수상팀이 결정됐다.

최종 수상의 영광을 얻은 팀은 3개 팀으로 1등팀에게는 300만원, 2등팀에게는 150만원, 3등팀에게는 50만원의 상금을 각각 수여했다. 또한 본선에 참가한 팀원 모두에게는 모자를 포함한 경기 유니폼과 대회 참가에 필요한 경비를 전달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