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업계단신] 한국파파존스 ‘마마치킨’, 배달 서비스 도입/국순당, 환경개선 ‘EM 흙공 던지기’ ESG활동/제너시스BBQ 그룹, 'BBQ 성공 신화' 韓 중견기업에 전파
[업계단신] 한국파파존스 ‘마마치킨’, 배달 서비스 도입/국순당, 환경개선 ‘EM 흙공 던지기’ ESG활동/제너시스BBQ 그룹, 'BBQ 성공 신화' 韓 중견기업에 전파
  • 이지현 기자
  • 승인 2023.10.19 09:0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한국파파존스 ‘마마치킨’, 배달 서비스 도입

한국파파존스㈜(회장 서창우)의 자체 치킨 브랜드 ‘마마치킨’이 고객들의 편의를 위해 지난 16일부터 ‘배달의민족’과 ‘쿠팡이츠’ 등의 배달앱과 마포점 본점의 전화 주문을 통해 본격 배달 서비스를 시작했다고 밝혔다. 이를 기념해 리뷰이벤트와 할인쿠폰 혜택도 풍성하게 마련했다.

배달앱을 통해 마마치킨을 주문한 후 리뷰를 작성하면 마마치킨의 인기 사이드 메뉴인 치즈볼을 증정한다. 또한 배달의민족에서 1만9천원 이상 주문 시 1천원, 2만9천원 이상 주문 시 2천원, 3만9천원 이상 주문 시 3천원의 할인쿠폰을 각각 받을 수 있다. 할인쿠폰은 해당 배달앱에서 쿠폰을 다운로드 받아 사용하면 된다.

이와 동시에 마마치킨은 포장 고객을 위한 10월 할인 이벤트도 진행 중이다. 치킨 메뉴를 포함해 1만9천원 이상 포장 주문을 할 경우 3천원의 할인혜택이 주어진다.

마마치킨은 프리미엄 오리지날 아메리칸 치킨과 치킨윙봉은 물론 취향에 맞게 골라먹을 수 있는 베이스소스와 디핑소스가 강점이다. 마마치킨의 주메뉴는 마일드, 스파이시 등 두 가지 맛의 케이준 스타일 후라이드 치킨으로 한 마리 치킨은 물론 윙봉과 다리, 순살, 안심 등 부위별로도 주문이 가능하다.

소스치킨의 경우 미국식 오리지날 소스 10종과 매운 양념, 마늘간장과 같은 한국식 소스 3종 등 총 13종 중 선택 가능하다. 요거트디핑소스, 화이트디핑소스, 랜치소스 등 찍어 먹는 디핑소스도 9가지나 준비되어 있어 베이스소스와 디핑소스를 취향에 맞게 조합해 즐길 수 있다는 점에서 ‘특별한 나만의 맛’을 선호하는 젊은 세대들에게 특히 큰 호응을 얻고 있다.

▶ 국순당, 강원도 주천강 환경개선 ‘EM 흙공 던지기’ ESG활동 전개

국순당이 강원도 횡성양조장 인근 주천강의 정화활동을 위해 ‘EM 흙공 던지기’ 활동을 진행했다고 19일 밝혔다.

이번 행사는 하천의 수질 정화에 도움이 되는 EM 흙공을 만들어 강물에 던지는 방식으로 실시됐다. 국순당 횡성양조장 임직원은 행사에 사용될 EM 흙공을 행사 1주일 전에 제작하고 발효과정을 거쳐 이날 행사에 활용했다.

EM(Effective Micro-organisms) 흙공은 유용한 미생물이 들어있는 EM효소와 질 좋은 황토를 배합해 만든 공으로 호수의 수질 개선과 토양복원, 악취제거 등의 효과가 있다.

특히 국순당은 EM 흙공 제작에 막걸리 주박을 일부 활용해 만들었다. 막걸리 생산에서 발생하는 부산물인 막걸리 주박은 제빵용 원료로 공급될 정도로 유산균, 효모, 식이섬유 등 유익한 성분을 다량 함유하고 있다.

국순당은 횡성양조장 인근의 주천강의 환경보호를 위해 지난 2005년부터 꾸준하게 주천강 정화활동을 진행하고 있으며, 2015년부터는 매년 강 주변의 생태계 교란 외래식물 제거 활동도 병행하고 있다. 이외에도 강원도의 청정환경을 유지하기 위해 청태산 숲가꾸기, 강릉 경포대 반려해변 활동 등 친환경 ESG 활동을 지속하고 있다.

▶ 제너시스BBQ 그룹, 'BBQ 성공 신화' 韓 중견기업에 전파

제너시스BBQ 그룹(회장 윤홍근)이 콘래드 서울 호텔서 열린 '필 머피 뉴저지 주지사 초청 중견기업 비즈니스 리셉션'에서 뉴저지주에 진출한 기업을 대표해 성공 사례를 발표했다고 19일 밝혔다.

한국중견기업연합회와 미 뉴저지주 투자청 ‘Choose New Jersey’의 공동 주관으로 개최된 이번 리셉션은 필 머피(Philip Dunton Murphy) 뉴저지주 주지사 방한에 맞춰 한국 기업의 뉴저지주 및 미 동부권역 투자 촉진을 위해 진행됐다.

행사에는 필 머피 뉴저지주 주지사, 한국중견기업연합회 이호준 상근부회장 등이 참석했으며 뉴저지주 투자청의 ‘뉴저지주 투자 진출 전략’ 소개, 제너시스BBQ의 ‘뉴저지주 진출 중견기업 성공 사례’ 발표와 비즈니스 네트워킹 순으로 진행됐다.

BBQ는 '뉴저지주 진출 중견기업 성공 사례'를 주제로 미국 시장 진출의 교두보로 뉴저지주를 선정한 이유, 미국 내 빠른 성장을 이끈 투자 전략, 지역 사회공헌활동 추진 방안 등을 공유했다.

2007년 미국 시장에 진출한 BBQ는 뉴저지주에 설립한 해외 법인을 기점으로 코로나 팬데믹으로 비대면 주문이 증가한 미국 내 배달문화 정착과 K-치킨을 세계화하는데 앞장서왔다. 그 결과 뉴저지주 내 웨스트우드점, 에디슨점을 포함한 14 매장 오픈, 미국 50개주중 절반이 넘는 26개주에 250여개 매장을 운영하며 기하급수적인 성장을 보이고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