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늘의 새상품] 풀무원 ‘식물성 지구식단 결이 다른 큐브강정’/대상㈜ 청정원 호밍스 '우삼겹 스키야키'/풀무원 ‘핸디밀 생딸기 가득’
[오늘의 새상품] 풀무원 ‘식물성 지구식단 결이 다른 큐브강정’/대상㈜ 청정원 호밍스 '우삼겹 스키야키'/풀무원 ‘핸디밀 생딸기 가득’
  • 김민 기자
  • 승인 2023.09.18 09:0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풀무원 ‘식물성 지구식단 결이 다른 큐브강정’

풀무원식품(대표 김진홍)은 고단백 결두부로 닭고기의 식감을 구현하고, 식물성 소스를 함께 구성해 더욱 맛있게 먹을 수 있는 ‘식물성 지구식단 결이 다른 큐브강정’ 2종을 출시했다고 18일 밝혔다.

이번에 새롭게 선보인 ‘결이 다른 큐브강정’은 고단백 결두부로 닭강정의 맛과 식감을 구현했다. 외식 대표 메뉴인 치킨 중에서도 달콤하고 매콤한 소스와 어우러져 계속 손이 가는 메뉴인 닭강정을 식물성 식사로 즐길 수 있도록 한 것이다. 크리스피한 외피와 쫄깃한 결두부의 조화가 제품의 완성도를 높였다.

이 제품은 소스까지 식물성으로 만들어 간편하고도 쉽게 식물성 식단으로 전환하기 적절하다. ‘결이 다른 큐브강정 달콤소이’는 단짠단짠으로 입 속 가득 즐거움을 채워 넣을 수 있고, ‘결이 다른 큐브강정 매콤바베큐’는 매콤함이 톡톡 튀는 특징이 있다.

에어프라이어로 갓 튀긴 치킨처럼 바삭하게 조리한 뒤 소스에 찍어 먹거나 아예 버무려 닭강정처럼 원하는 방법으로 조리하면 된다.

풀무원은 ‘결이 다른 큐브강정’ 출시와 더불어 인기 제품인 ‘결이 다른 텐더’ 신제품 1종을 추가 출시했다. 식물성 텐더는 지난 2021년 첫선을 보인 이래 소비자 사이 입소문을 통해 빠르게 확산되면서 지구식단의 베스트셀러로 자리 잡은 바 있다.

신제품 ‘결이 다른 텐더 마일드’는 텐더 오리지널에서 매콤한 맛을 줄여 아이들까지 더욱 맛있게 먹을 수 있도록 했다. 외피에 감자 플레이크를 입혀 바삭한 식감을 더했다.

제품 정식 출시를 앞두고 큐브강정과 텐더 모두 비건표준인증원의 비건 인증도 완료했다. 소비자가 식물성 제품임을 인지하고 의식 있는 가치소비를 하도록 커뮤니케이션을 강화하겠다는 취지다.

■ 대상㈜ 청정원 호밍스 '우삼겹 스키야키'

대상㈜ 청정원의 간편식 전문 브랜드 ‘호밍스(Home:ings)’가 신제품 ‘우삼겹 스키야키’를 출시한다.

청정원은 외식 물가 상승으로 가정간편식 시장이 급성장하면서 한식을 넘어 다양한 글로벌 메인요리를 간편식으로 즐기길 원하는 소비자들의 수요를 겨냥해 이번 신제품을 출시하게 됐다. 한국인이 좋아하는 국물 요리이면서도 온 가족이 다 함께 즐길 수 있는 메뉴로 스키야키를 선정, 가정에서도 간편하게 먹을 수 있는 형태로 개발했다.

이번에 선보이는 ‘우삼겹 스키야키’는 달큰한 간장 베이스를 앞세워 스키야키 전골의 맛을 그대로 재현했다. 말린 가다랑어를 진하게 우려낸 육수로 일식 특유의 감칠맛을 살렸고, 부드러운 우삼겹을 더해 고소한 맛이 일품이다. 청경채, 배추, 숙주, 느타리버섯, 표고버섯 등 채소도 풍성하다.

정통 스키야키 방식으로 날계란에 양념이 밴 고기와 채소를 찍어 먹어도 좋고, 취향에 따라 두부, 유부, 곤약 등 재료를 추가하면 더욱 맛있게 즐길 수 있다. 술안주로 곁들이기에도 제격이며, 마무리로 쫄깃탱글한 우동면을 넣으면 푸짐한 한 끼 식사로도 손색없다.

조리법도 간편하다. 별도의 해동 과정 없이 고기부터 채소, 양념, 우동면 등 모든 재료를 냄비에 넣어 10분간 조리하면 손쉽게 일본 현지 요리의 맛을 그대로 즐길 수 있다. 손질 상태의 신선한 재료를 급속 냉동해 식감은 물론 영양까지 모두 잡았고, 단 3팩의 간편 포장으로 편의성을 극대화했다.

■ 풀무원 ‘핸디밀 생딸기 가득’

㈜풀무원녹즙(대표 박성후)은 생딸기와 신선한 우유가 만나 상큼 달콤한 과육의 식감과 동시에 포만감을 느낄 수 있는 식사대용식 ‘핸디밀 생딸기 가득(190ml/3,600원)‘을 출시했다고 17일 밝혔다.

‘핸디밀 생딸기 가득’은 상큼한 딸기와 신선한 국내산 원유를 한 병에 담은 식사대용식 음료이다. 생딸기 과육을 썰어 넣어 달콤한 과육이 톡톡 씹히는 식감을 살리고 포만감을 높였으며, 저분자 콜라겐을 병당 1,000mg 함유했다. 여기에 양배추, 알로에, 콜리플라워를 사용해 만든 화이트야채복합물을 더해 가볍고 건강한 식단을 원하는 이들의 식사 대용으로 안성 맞춤이다.

제품의 패키지 또한 한층 트렌디하게 바뀌었다. 풀무원의 고유의 녹색과 제품 원료의 대표 색감을 강조한 콘셉트로 구현했다. 패키지 전면에는 ‘Handy Meal’이라는 제품명을 크게 넣어 가독성을 높였고, 원물 이미지를 제품명 상단에 넣어 제품의 특장점을 강조했다. 제품은 투명 용기와 최소한의 라벨(스티커)을 사용한 재활용 우수 등급으로 음용 후 분리배출 편의성까지 고려했다.

‘핸디밀 생딸기 가득’은 모닝스텝(녹즙 배달원)과 풀무원녹즙 홈페이지 등을 통해 구매 가능하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