식약처, 국민이 원하는 연구 추진한다
식약처, 국민이 원하는 연구 추진한다
  • 김민 기자
  • 승인 2023.09.13 20:4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2024년 식‧의약 안전 기술 연구개발과제 사전 공개
13~18일까지 의견수렴…국민 누구나 이메일로 의견 제출 가능
제시된 의견은 과제 제안서에 반영… 과제 공모는 25일부터

식품의약품안전처(처장 오유경) 식품의약품안전평가원은 연구개발 사업에 대한 국민의 이해와 참여를 확대하기 위해 2024년 추진 예정인 식‧의약 안전 기술 연구개발사업 신규 과제를 13일부터 18일까지 사전에 공개하고 의견을 청취한다고 밝혔다.

이번 의견 청취는 식약처의 연구가 국민에게 도움을 줄 수 있도록 국민이 필요로 하는 연구를 추진하기 위해 마련했으며, 연구성과는 식·의약 안전관리 정책과 의료제품 분야 허가 심사제도에 적용할 예정이다.

이번에 공개하는 식약처 연구과제는 마약류 의존성 평가, 식품·화장품 원료 안전성 평가 등 총 75과제(용역 70과제, 식약처·외부기관 공동 5과제)이다.

기업·대학·연구소 등 분야별 전문가, 연구자뿐 아니라 국민 누구나 신규 연구과제의 연구목적, 내용, 규모 등 정보를 확인하고 자유롭게 의견을 제시할 수 있다.

제시된 의견은 과제 제안서에 반영할 예정이며, 과제 공모는 식약처 연구관리시스템(rnd.mfds.go.kr)과 평가원 누리집에서 25일부터 한 달간 진행할 예정이다.

식약처는 "앞으로도 규제과학 전문성을 바탕으로 국민께서 공감할 수 있는 식·의약 안전관리 연구를 투명하고 공정하게 추진하고 생활 속 식·의약 안전을 든든하게 확보하기 위해 최선을 다해 노력하겠다"고 전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