축평원, ‘2023년도 동반성장 추진계획’ 발표
축평원, ‘2023년도 동반성장 추진계획’ 발표
  • 강영우 기자
  • 승인 2023.08.11 08:4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축산유통 분야의 동반성장·상생협력 선도기관으로 도약”

축산물품질평가원(원장 박병홍)은 축산유통 분야 기업과의 동반성장과 상생협력 활성화를 위해 ‘2023년 동반성장 추진계획’을 수립했다고 밝혔다.

구체적으로는 △동반성장 경영환경 조성 △공정한 협력관계 구축 △중소기업 성장촉진 지원 등 3대 전략목표를 중심으로 9개 지표, 24개 과제를 집중적으로 추진할 계획이다.

축평원은 협력·거래 기업의 이에스지(ESG) 경영진단과 도입을 돕는다. 이에스지(ESG) 경영진단에 필요한 예산을 마련하기 어려운 영세한 축산기업에 비용을 지원하고 필요 사항을 컨설팅함으로써 기업은 자가 진단 및 관리가 가능해질 것으로 기대된다.

축평원은 협력·거래 기업과 조정을 통해 원가를 변경하여 계약하는 ‘납품대금 조정 절차’를 마련할 계획이다. 물가·인건비·원자재 등 가격 변동 추이를 상시 모니터링하고, 물가 상승분을 계약 금액에 반영할 예정이다. 외부 환경으로 경영난을 겪는 기업의 어려움을 덜어줄 수 있을 것으로 기대된다.

이외에도 축평원은 상생결제 제도 등 협력기업의 대금결제 환경 개선을 위한 시스템을 마련할 계획이다. 이를 통해협력 기업을 비롯한 하위 거래기업(2·3차)도 안정적으로 대금을 지급받을 수 있을 것으로 보인다. 또한, 기업의 핵심기술 보호를 위해 현장 자문을 진행하는 등 피해 예방을 적극 지원할 예정이다.

아울러, 임직원 대상으로는 동반성장에 대한 공감대 형성을 위해 공정거래 교육 등이 진행될 예정이다. 축평원 노사가 공동으로 마련한 사회공헌활동 기금으로 중소기업 인센티브 지원 등 동반성장 활동도 추진한다.

축평원 박병홍 원장은 “이번 동반성장 추진 계획을 시작으로 축평원은 축산유통 분야의 동반성장 문화 조성에 앞장서고, 축산유통 분야 상생협력 선도기관으로서 지역 발전 등에 최선의 노력을 다할 것”이라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