식품진흥원, 2023년 제2차 신규직원 임용식 개최
식품진흥원, 2023년 제2차 신규직원 임용식 개최
  • 김정식 기자
  • 승인 2023.07.05 00:0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한국식품산업클러스터진흥원(이사장 김영재)은 3일, 2023년 제2차 직원 채용공고를 통해 채용된 14명의 임용식을 가졌다.

식품진흥원은 한국경영인증원(KMR)으로부터 2023 공정채용 우수기관 인증을 획득한 바 있으며, 국가직무능력표준(NCS) 방식을 기반으로 출신지·학력·성별 등 불합리한 차별 가능성을 배제하는 블라인드 면접을 통해 공정하고 투명한 절차로 인재를 선발하였다.

이번 채용으로 임용된 신규직원은 디지털정보화팀, 식품패키징팀, 고령친화산업지원센터 등 10개 부서에 배치되어 디지털식품정보 플랫폼 구축사업, 식품포장·물류 시험 및 연구, 고령친화식품 인증제도 운영 등의 업무를 수행할 예정이다.

특히 청년들의 공공기관 실무경험 기회를 제공하는 체험형 청년인턴은 지난 1월 마련된 ‘청년인턴 활성화 계획’에 따라 6개월 동안 근무하게 되며, 식품분야 전공지식을 활용할 수 있는 부서에 배치되어 업무를 수행하게 된다.

식품진흥원 김영재 이사장은 “최근 제4차 식품산업진흥 기본계획이 발표되는 등 글로벌 ‘K-Food’ 시장확대를 위한 움직임이 활발해지고 있다”며 “이에 발맞춰 우수 인재를 발굴하고, 기능성식품, 고령친화식품 등 그린바이오 분야의 식품 산업이 성장할 수 있도록 식품진흥원도 지속 노력하겠다”고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