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늘의 새상품] ㈜대상다이브스 복음자리 ‘잼있는 빙수 KIT’/국순당 ‘백세주 과하’/백산수 ‘디즈니’ 캐릭터 콜라보 제품/지평주조 ‘송순주·소곡주’ 2종/동원F&B ‘동원샘물 K리그 에디션’/서울우유 ‘프로틴 우유’
[오늘의 새상품] ㈜대상다이브스 복음자리 ‘잼있는 빙수 KIT’/국순당 ‘백세주 과하’/백산수 ‘디즈니’ 캐릭터 콜라보 제품/지평주조 ‘송순주·소곡주’ 2종/동원F&B ‘동원샘물 K리그 에디션’/서울우유 ‘프로틴 우유’
  • 김민 기자
  • 승인 2023.06.30 08:5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대상다이브스 복음자리 ‘잼있는 빙수 KIT’

㈜대상다이브스 복음자리가 본격적인 여름 시즌을 맞아 전통 팥빙수부터 인절미빙수, 과일빙수 등 총 5가지 맛의 빙수를 취향껏 간편하게 즐길 수 있는 ‘잼있는 빙수 KIT’를 출시한다.

이마트 전용 제품으로 선보이는 이번 제품은 고물가로 인한 빙수 가격 상승으로 합리적 가격에 다양한 맛의 빙수를 맛보길 원하는 고객 수요를 겨냥해 출시됐다. 앞서 지난 2017년에는 이마트와 공동 기획으로 출시한 ‘빙수 DIY KIT’를 통해 집에서 직접 만들어 먹는 빙수 키트에 대한 소비자들의 뜨거운 호응을 확인한 바 있다.

‘잼있는 빙수 KIT’는 복음자리 통통단팥(120g), 원스틱 딸기잼(20g), 원스틱 블루베리잼(20g), 맛있는 유기농 곡물한잔(20g), 유기농 볶은 현미(20g) 총 5가지 재료로 구성되어 있다. 얼린 우유만 준비하면 누구나 간편하게 빙수를 만들 수 있으며, 특히 국내 잼시장 점유율 1위의 복음자리 잼이 들어 있어 차별화된 빙수 맛을 즐길 수 있다.

먼저, 빙수의 핵심 재료인 복음자리 통통단팥은 껍질을 벗기지 않은 팥을 푹 익혀 씹는 재미를 더해 기본에 충실한 전통 팥빙수의 맛을 살려준다. 또한 복음자리 딸기잼과 블루베리잼은 상큼하면서도 달달한 과일빙수의 맛을 더해주고, 미숫가루 스틱, 토핑용 볶은 현미 스틱은 고소한 맛으로 새로운 소비 트렌드로 급부상한 할매니얼(할머니+밀레니얼) 입맛까지 사로잡는다.

여기에 취향에 맞게 원하는 토핑을 더해주면 보다 다양한 맛의 빙수를 즐길 수 있다. 우유 대신 두유, 아몬드유 등을 얼려 이용하거나 떡, 젤리, 과자, 연유 등 선호하는 토핑을 함께 곁들여도 좋다. 무엇보다 한 번에 먹기 좋은 소용량 스틱 형태로 포장되어 있어 1인 가구가 즐기기에도 부담이 없다.

■ 국순당 ‘백세주 과하’

국순당이 우리나라 대표적인 국민 전통주인 백세주에 쌀 증류소주를 더해 빚은 ‘백세주 과하’를 2023 여름 한정으로 10만 병 출시한다고 30일 밝혔다.

신제품 ‘백세주 과하’의 기본 술인 발효주는 백세주 30년의 발효기술과 국순당이 고문헌에 소개된 전통주 제법을 토대로 개발한 술의 향미를 향상하는 제법으로 특별하게 빚었다. 백세주는 고려시대 명주인 백하주의 제법인 생쌀발효법을 복원하고, 조선시대 향약집성방 및 지봉유설에 나오는 구기자로 빚은 술 이야기에서 착안해 제품명을 정하는 등 우리의 역사와 문화를 담은 술이다. 정부가 선정하는 ‘우수문화상품’에 주류업계 최초로 지정돼 우리나라 문화상품으로 인정받고 있다.

백세주에 더한 쌀 증류소주는 100% 우리 쌀을 사용해 빚었으며, 10년 이상 장기 숙성시킨 쌀 증류소주를 사용했다.

‘백세주 과하’는 오미자, 복령, 인삼 등 몸에 좋은 재료로 빚어 입안에서 깊은 풍미를 느낄 수 있으며 쌀 증류소주의 향과 무게감이 더해져 한층 더 농후한 맛과 향이 특징이다. 특히 쌀 발효과정에서 생성된 자연스러운 산미와 부드러운 단맛과 증류소주의 짙은 맛과 향이 조화를 이룬다.

‘백세주 과하’의 용기는 백세주 특유의 허리가 잘록한 병을 도입해 백세주의 역사를 담았다. 생동감이 느껴지는 오렌지 컬러와 황금빛 술 색이 어우러지는 그러데이션 디자인으로 표현해 고급스럽고 보는 즐거움까지 준다.

국순당 ‘백세주 과하’의 알코올 도수는 18%, 용량은 500mL이다.

■ 백산수 ‘디즈니’ 캐릭터 콜라보 제품

농심은 월트디즈니 컴퍼니 코리아와 협업을 통해 백산수 330mL 제품에 디즈니 캐릭터 이미지를 삽입한 콜라보 제품을 선보인다.

이번 콜라보 제품은 ‘미키 마우스’, ‘미니 마우스’, ‘곰돌이 푸’, ‘도날드 덕’ 등 디즈니의 대표 캐릭터 10개의 이미지를 제품 라벨에 새긴 것이 특징이다.

단, 무라벨 제품은 묶음용 포장에 캐릭터 이미지를 넣었다.

다양한 콘텐츠와 소비재 등을 통해 디즈니 캐릭터를 접하는 영유아 어린이들의 눈길을 끌 것으로 기대된다.

한편, 농심은 백산수 디즈니 콜라보 제품 출시를 맞아 구매 인증 이벤트를 진행한다. 7월 13일부터 26일까지 주요 대형마트 3사에서 제품을 구매한 영수증으로 참여할 수 있으며, 다이슨 에어랩 세트, 디즈니 캐릭터 상품 등 다양한 경품을 증정할 예정이다.

■ 지평주조 ‘송순주·소곡주’ 2종

지평주조가 프리미엄 탁주 2종을 추가로 선보이며 푼주(PUNJU) 라인업 확대에 나선다.

이번에 출시하는 프리미엄 탁주는 ‘송순주’, ‘소곡주’ 총 2종으로, 지난해 선보인 ‘석탄주’, ‘부의주’, ‘백화주’ 3종에 이어 프리미엄 탁주 브랜드 푼주(PUNJU)의 라인업을 확대하기 위해 추가로 선보이게 됐다.

푼주 막걸리는 오랜 시간이 지나면서 잊혀 졌던 우리 술을 선조들의 주조 방식과 현대적인 제조공법을 접목시켜 새롭게 되살려낸 복원주다. 지평주조만의 생산 노하우로 재료에서 오는 자연 감미와 감칠맛을 사시사철 일정하게 느낄 수 있는 것이 특징이다.

‘송순주(松筍酒)’는 ‘이른 봄에 새로 자란 소나무의 새순을 이용한다’라는 의미에서 비롯된 술로, 강원도 찹쌀을 주원료로 멥쌀, 생강, 소나무 순을 사용해 가장 한국적인 정취를 간직한 술이라고 할 수 있다. 알코올 도수는 일반 막걸리보다 약 2배 이상 높은 11도로, 부드러운 색깔과 소나무 순의 향기로움이 은은하게 퍼져 식사와 함께 반주로 곁들이기 좋다.

‘소곡주(小麴酒)’는 백제시대부터 내려온 전통주의 한 종류로, ‘누룩을 적게 사용해 빚은 술’이라는 뜻에서 유래해 이름이 붙여졌다. 강원도 찹쌀에 멥쌀, 생강, 국화를 혼합했으며, 생강과 국화향이 감칠맛을 내 달짝하게 잘 어우러지는 것이 특징이다. 알코올 도수는 11도이며, 계속 마시다가 일어나지 못해 앉은뱅이 술이라는 별칭이 있을 정도로 뛰어난 향과 맛을 지녔다.

■ 동원F&B ‘동원샘물 K리그 에디션’

동원F&B가 K리그 대표 선수들이 라벨에 새겨진 동원샘물 ‘K리그 에디션’을 출시한다고 30일 밝혔다.

이번에 출시된 동원샘물 ‘K리그 에디션’은 현재 K리그에서 활약하고 있는 기성용, 조규성, 이승우 선수 등 3인을 제품 라벨에 담았다. 월드컵과 올림픽, 아시안컵 등에서 국가대표로 활약한 리그 대표 선수들을 동원샘물 제품에서 만나볼 수 있는 것이다.

‘K리그 에디션’ 제품 라벨에 등장하는 3인의 선수들은 동원샘물 공식 인스타 계정에서 진행한 팬투표를 통해 정해졌다. 동원F&B는 무라벨 제품을 제외하고 현재 판매되고 있는 모든 동원샘물(2L, 500ml, 300ml)을 ‘K리그 에디션 제품’으로 교체할 예정이다.

동원F&B는 지난 4월 대한민국 프로축구 K리그와 후원 계약을 맺고, 공식 음료로 선정된 동원샘물을 후원하고 있다. 특히, 매월 가장 인상 깊은 득점을 터뜨린 선수에게 주어지는 ‘동원샘물 이달의 골’을 후원해 선정된 선수에게 직접 트로피를 제작해 시상하고 있다. 현재까지 대전 하나시티즌의 이진현 선수와 FC서울의 나상호 선수, 수원 삼성 이기제 선수가 K리그 이달의 골을 수상한 바 있다.

동원샘물 한정판 제품 출시를 기념해 오는 9월까지 소비자 대상 프로모션도 진행된다.

■ 서울우유 ‘프로틴 우유’

서울우유협동조합(조합장 문진섭)은 간편하게 섭취할 수 있는 고함량 단백질 흰우유인 신제품 ‘프로틴 우유’를 출시했다고 밝혔다.

서울우유는 건강한 식품 섭취와 식습관 유지가 중요하다는 인식이 대중화 됨에 따라 다양한 기능성 성분을 함유한 차별화된 단백질 우유를 새롭게 선보이며 시장 점유율 확대에 나설 방침이다.

이번 신제품 ‘프로틴 우유’는 단백질 특유의 텁텁한 맛은 최소화하고 우유 본연의 고소한 풍미를 유지하면서도 900mL 한 팩에 단백질 1일 영양성분 기준치 55g을 담은 고단백 우유다.

또한 근육 건강에 필요한 필수 아미노산 3종인 BCAA(Branched-Chain Amino Acid) 11,250mg, 칼슘 1,800mg, 비타민D3 22.5μg, 식이섬유 13.5g 및 단백질 이용과 체내 에너지 생성에 필요한 비타민B군 7종 등이 모두 함유돼 ‘프로틴 우유’ 한 팩으로 다양한 영양성분을 간편하게 섭취할 수 있다는 것이 특징이다.

한편 서울우유 ‘프로틴 우유’는 대형할인점, 일반 유통점, 백화점 및 서울우유 공식 온라인몰 ‘나100샵’ 등의 채널에서 구매 가능하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