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늘의 새상품] 오리온 ‘아이셔츄’ 2종/풀무원 ‘우리쌀 단백절미&단백설기’/샘표 ‘매운 조선고추장’/하림 ‘더미식 메밀비빔면’/동원F&B ‘덴마크 테이크 얼라이브 제로 톡’
[오늘의 새상품] 오리온 ‘아이셔츄’ 2종/풀무원 ‘우리쌀 단백절미&단백설기’/샘표 ‘매운 조선고추장’/하림 ‘더미식 메밀비빔면’/동원F&B ‘덴마크 테이크 얼라이브 제로 톡’
  • 김민 기자
  • 승인 2023.06.07 07:3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오리온 ‘아이셔츄’ 2종

오리온(대표 이승준)은 ‘아이셔’를 새롭게 재해석한 스틱형 소프트캔디 ‘아이셔츄’ 2종을 출시했다고 7일 밝혔다.

신제품 ‘아이셔츄’는 ‘레몬&라임맛’과 ‘포도&샤인머스캣맛’ 두가지로 선보였다.

‘아이셔츄’는 쫀득한 식감의 과일 맛 소프트캔디 속에 씹자마자 터지는 페이스트 타입 사워필링을 넣어 한층 더 상큼하고 짜릿한 신맛을 오랫동안 즐길 수 있으며, 48g 한 개 패키지로 비타민C 1일 영양성분 기준치를 100% 충족할 수 있다.

1988년 첫 선을 보인 아이셔는 톡 쏘는 신맛에 재미까지 더해 국내 신맛 캔디를 대표하는 독보적인 브랜드로 자리매김하고 있다. 현재 ‘아이셔 청사과맛’, ‘아이셔 소다맛’ 등이 인기리에 판매 중이며, 최근에는 ‘핵아이셔’, ‘아이셔 자두맛’ 등 다양한 콘셉트의 시즌 한정판을 선보이는 등 소비자에게 색다른 즐거움을 제공하고 있다. 이 밖에도 아이셔의 독특한 맛과 브랜드 이미지를 활용해 제품 및 메뉴 개발, 프로모션 등의 협업을 제안하는 식품업계 문의도 잇따르고 있다.

오리온 관계자는 “취향에 따라 아이셔를 보다 재미있게 경험할 수 있도록 소비자 선택의 폭을 넓혔다”며 “아이셔 브랜드의 제품 라인업을 늘려나가는 한편, 다양한 협업과 이벤트를 통해 소비자 접점을 지속 확대해 나갈 것”이라고 밝혔다.

■ 풀무원 ‘우리쌀 단백절미&단백설기’

풀무원식품(대표 김진홍)은 부드럽고 쫄깃한 식감에 단백질 함유로 영양까지 챙긴 식사대용 떡 ‘우리쌀 단백절미&단백설기’를 출시했다고 7일 밝혔다.

신제품 ‘우리쌀 단백절미&단백설기’는 전통 떡에 100% 식물성 단백질을 더해 건강함을 높인 식사대용 떡 제품이다. 떡을 치대는 과정에서 분리대두단백을 추가해 단백질을 함께 섭취할 수 있도록 했다. 낱개 중량 45g인 ‘단백절미’의 단백질 함량은 3g이고, 60g인 ‘단백설기’의 단백질 함량은 6g으로 단백질 함량에도 신경 썼다.

‘우리쌀 단백절미(45gX8개입)’는 100% 국내산 찹쌀을 사용해 전통방식으로 만든 인절미다. 풀무원의 ‘전통 치대기 공법’으로 만들어 입안 가득 차는 쫀득하고 쫄깃한 식감을 극대화했다. 부드럽고 촉촉한 카스텔라 고물을 묻혀 은은한 단맛과 부드러운 식감까지 경험할 수 있다.

‘우리쌀 단백설기(60gX6개입)’는 100% 국내산 멥쌀을 곱게 가루로 내 포슬포슬한 식감이 일품인 제품이다. 설기 사이에 흑설탕 필링으로 달콤함은 물론 목 넘김을 부드럽게 구현했다. 전자레인지로 개당 1분 조리하면 방앗간에서 갓 쪄낸 듯 백설기 본연의 부드럽고 쫄깃한 식감을 즐길 수 있다.

제품은 낱개로 포장돼 위생적 보관이 가능하며, 아이들의 간식은 물론 바쁜 직장인들의 아침 식사 대용으로도 제격이다. HACCP 인증을 받은 공장에서 생산해 온 가족이 안심하고 즐길 수 있다.

이번 신제품은 온라인 전용 상품으로 풀무원 통합 브랜드 쇼핑 플랫폼 ‘#풀무원(샵풀무원)’을 비롯해 쿠팡 등 온라인몰에서 구매할 수 있다.

■ 샘표 ‘매운 조선고추장’

샘표가 ‘조선고추장’의 인기에 힘입어 매운맛을 강화한 ‘매운 조선고추장’을 출시했다. 샘표 조선고추장 특유의 깊은 감칠맛에 청양 고춧가루를 더해 칼칼하면서도 더 맛있게 매운맛을 살렸다.

샘표 조선고추장은 75년 발효명가 샘표의 독보적인 발효 기술력과 우리맛 연구 개발 역량이 총 동원된 제품이다. 샘표는 영조가 좋아했던 고추장 맛을 재현하기 위해 옛 문헌에 남아있는 고추장 제조법을 분석하고, 레시피를 현대화했다. 제대로 된 장맛을 구현하기 위한 발효 기술도 집중 개발했다. 연구부터 제품 출시까지 10년이 걸렸다.

샘표 조선고추장은 물엿 대신 엿기름 방식으로 만든 ‘쌀발효조청’과 꿀을 사용해 일반 고추장 특유의 텁텁함은 없애고 은은한 단맛을 살린 것이 특징이다. 전통 엿기름 방식에 샘표만의 발효 기술을 적용해, 기존 고추장들의 단점이라 꼽히는 텁텁한 맛을 개선하고 맛의 완성도를 높인 것이다. 또한 간장을 빼지 않고 통째로 발효 숙성한 토장 메주로 감칠맛과 구수함을 더해 더욱 깊고 진한 맛을 느낄 수 있다.

이번에 선보이는 ‘매운 조선고추장’은 조선고추장에 청양 고춧가루를 더해 매운맛을 더 깔끔하고 맛있게 즐길 수 있는 제품이다. 조선고추장과 함께 사용하면 맵기를 조절하면서 다양한 매콤함을 즐길 수 있다. 쭈꾸미 볶음, 고추장 불고기 등 더 매콤하게 즐기기를 원하는 요리에 사용하면 깊은 맛에 중독성 있는 매운 맛이 더해진다. 또한 찌개나 탕 요리에 사용하면, 깊은 감칠맛에 구수함을 더한 칼칼한 국물요리를 즐길 수 있다.

‘샘표 조선고추장’과 ‘매운 조선고추장’은 샘표 공식 홈페이지 샘표마켓과 네이버 스토어 ‘새미네마켓’을 비롯한 온라인 채널과 오프라인에서 구매할 수 있다.

■ 하림 ‘더미식 메밀비빔면’

하림이 The미식(더미식) 비빔면의 뜨거운 인기를 이을 썸머에디션 ‘메밀비빔면’을 여름 한정으로 특별 판매한다고 7일 밝혔다.

하림은 기존 비빔면 시장의 수준을 한 단계 높이기 위해 지난 3월 10가지 과일과 채소를 블렌딩한 비법 양념장과 육수로 반죽해 쫄깃하고 탱탱한 면발이 일품인 더미식 비빔면을 선보였다. 소비자들의 호응에 힘입어 썸머 리미티드 에디션 더미식 ‘메밀비빔면’을 오는 8월까지 한정 판매하며 라면 카테고리를 한층 강화하는 한편 소비자의 다양한 선택권과 입맛까지 만족시키겠다는 계획이다.

신제품 ‘메밀비빔면’은 더미식만의 비법 양념장과 여름 별미인 메밀 함량을 높여 고소함과 쫄깃하고 탱글한 식감을 살린 메밀면으로 승부수를 걸었다. 특히 메밀면은 메밀 함량이 시중 제품의 평균 함류량보다 높은 5.5%로, 향긋하고 고소한 메밀의 풍미를 최대치로 끌어올렸다. 또 기름에 튀기지 않고 하림만의 제트노즐 공법으로 건조시킨 면을 활용해 갓 뽑은 면과 같은 탱탱한 탄력과 소스가 잘 베는 고품질의 메밀면을 완성했다.

제트노즐 공법은 건면의 단점으로 꼽히는 발포성(국물이나 소스가 면에 잘 베는 정도)을 극복한 하림식품만의 특화건조 방식이다. 면을 단시간에 평균 130℃의 강한 열풍으로 균일하게 건조한 뒤 저온으로 서서히 말려 면발 안의 수많은 미세공기층을 형성시켜 국물과 소스가 면에 잘 벨 수 있도록 한다.

비법 양념장 역시 더위에 지친 여름 입맛을 달래 준다. 볶은 고추와 육수로 만든 매콤한 양념장에 자두, 매실부터 배, 사과, 마늘, 양파, 생강, 무, 파, 청양고추 10가지 과일과 채소로 상큼하고 달콤한 맛을 살렸으며, 시원한 동치미 국물을 더해 새콤함과 깔끔한 끝맛까지 빠짐없이 담았다.

제품은 온라인몰과 전국 편의점, 대형마트 등 전 판매채널에서 8월까지 판매될 예정이다.

■ 동서식품 ‘카누 원두커피’ 6종

동서식품(대표 김광수)은 프리미엄 원두 본연의 맛과 향을 즐길 수 있는 ‘카누 원두커피’ 6종을 출시했다고 밝혔다.

이번 신제품은 카누(KANU) 브랜드의 첫 원두커피로 커피 애호가와 홈카페족은 물론 언제 어디서나 풍부한 맛의 프리미엄 원두커피를 즐기고 싶어하는 소비자들이 기대하는 맛과 속성을 반영한 제품이다.

△카누 실키 베이지 △카누 크리미 버건디 △카누 벨베티 블랙 등 3가지 플레이버를 각각 분쇄 원두(Ground Coffee)와 홀빈(Whole Bean: 분쇄하지 않은 원두) 2가지 타입으로 선보여 소비자 선택의 폭을 넓혔다.

카누 원두커피 6종은 ‘FIRST BOLD, LAST CLEAN(풍부한 첫 느낌, 깔끔한 여운)’이라는 콘셉트로 입안 가득 퍼지는 풍부하고 진한 풍미와 목 넘김 후에 느껴지는 깔끔한 맛을 구현한 것이 특징이다.

중남미와 아프리카 지역의 프리미엄 원두를 사용하고 각 원두마다 최적의 로스팅 프로파일을 적용해 고유의 풍미와 개성을 극대화했다.

‘카누 실키 베이지’는 원두를 라이트 로스팅해 과일류에서 느껴지는 매력적인 산미가 특징이다. ‘카누 크리미 버건디’는 미디엄 로스트 원두로 견과류의 진하고 고소한 풍미와 적당한 산미를 느낄 수 있고, ‘카누 벨베티 블랙’은 다크 로스트 원두의 묵직한 무게감 속에 스모키한 향과 달콤쌉싸름한 풍미를 경험할 수 있다.

제품 타입에 따라 에스프레소 방식이나 핸드드립, 콜드브루 등 다양한 방식으로 즐길 수 있다.

■ 동원F&B ‘덴마크 테이크 얼라이브 제로 톡’

동원F&B(대표 김성용)가 제로 칼로리에 청량감은 더한 유산균 음료 신제품 ‘덴마크 테이크 얼라이브(Take A’live) 제로 톡’을 출시했다고 7일 밝혔다.

‘덴마크 테이크 얼라이브’는 동원F&B가 지난 2015년 출시한 국내 최초의 컵타입 형태의 유산균 음료로, 총 12종(컵(250ml), 멸균팩(120ml), 페트(500ml) 각 4종씩)으로 구성돼 있다.

이번에 나온 신제품 ‘덴마크 테이크 얼라이브 제로 톡’은 유산균과 비타민 등이 함유된 기존 제품의 건강함은 그대로 유지하고, 칼로리를 낮추면서 탄산을 더해 체중 증가에 대한 부담 없이 청량감까지 즐길 수 있는 제품이다.

‘덴마크 테이크 얼라이브 제로 톡’은 과즙이 풍부한 프리미엄 과일인 스위티 자몽맛 1종으로 구성됐으며, 성인 기준 일일 섭취 권장량(100mg)을 크게 웃도는 500mg의 ‘비타민C’가 함유돼 있다. 또한, 우유에서 유래한 ‘유청분말’이 들어 있어 칼슘과 마그네슘 등 각종 미네랄 성분도 함유되어 있다.

특히, ‘포스트바이오틱스(postbiotics)’와 식물성 유산균 분말을 함유하고 있어 장 환경 밸런스 유지 등 전반적인 장 건강에 도움을 줄 수 있다.

동원F&B는 지난 2021년과 2022년 각각 제로 칼로리 음료 ‘보성홍차 아이스티 제로’와 제로 칼로리 이온음료 ‘투명이온’을 출시했고, 지난 2월 ‘쿨피스톡 제로’를 선보인 데 이어 이번 ‘덴마크 테이크 얼라이브 제로 톡’까지 잇달아 시장에 내놓으며 지난해 3000억 원 규모(유로모니터 기준)로 추정되는 국내 제로 칼로리 음료 시장에서 경쟁력을 한층 강화해 나가고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