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늘의 새상품] CJ제일제당 ‘GutLuk(것룩)’/동원홈푸드 ‘밥없는 저당 닭가슴살 도시락’ 4종/동서식품 ‘맥심 원두커피 싱글 오리진 케냐 니에리’/대상㈜ 청정원 ‘허브맛솔트 와사비’
[오늘의 새상품] CJ제일제당 ‘GutLuk(것룩)’/동원홈푸드 ‘밥없는 저당 닭가슴살 도시락’ 4종/동서식품 ‘맥심 원두커피 싱글 오리진 케냐 니에리’/대상㈜ 청정원 ‘허브맛솔트 와사비’
  • 김민 기자
  • 승인 2023.05.25 08:4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CJ제일제당 ‘GutLuk(것룩)’

CJ제일제당이 어린 돼지 장건강 개선에 도움을 주는 기능성 사료첨가제 ‘GutLuk(이하 것룩)’을 출시했다고 25일 밝혔다.

‘것룩’은 돼지의 장내 염증을 줄이는데 도움을 준다. 이 제품이 첨가된 사료를 먹이면 어린 돼지의 장건강이 개선돼 영양소 흡수율이 높아지고 성장이 촉진된다.

이 때문에 소화기관 발달에 중요한 시기인 생후 3~9주 사이의 이유자돈(젖을 뗀 어린 돼지)용 사료에 최적화됐다. CJ제일제당은 이달 국내 판매를 시작으로 하반기에는 동남아 등 글로벌 시장으로 제품 판매를 확대한다.

특히, ‘것룩’은 기존에 업계에서 돼지사료에 주로 첨가하던 ‘산화아연’ 대신 식물 유래 성분과 기능성 원료를 배합해 만들었다. ‘산화아연’은 돼지의 설사를 억제하는 용도로 널리 쓰여왔으나, 분변으로 배출되면 퇴비 및 토양∙하천 등의 중금속 오염 문제가 있어 각국에서 사용을 금지하거나 허용치를 낮추고 있다. 이 때문에 ‘것룩’이 산화아연 사용을 저감하고 환경 오염을 줄이는 대안이 될 것으로 기대된다.

CJ제일제당은 ‘것룩’ 개발에 그린바이오 업계 최초로 인공지능(AI) 기술을 도입했다. AI 솔루션이 관련 논문 등을 분석해 65,000여 개에 달하는 원료 후보물질을 발굴하고, 이 중 어린 돼지의 장건강을 위한 최적의 원료를 도출해 최종 제품화에 성공했다. CJ제일제당은 AI 원료물질 선정 솔루션을 지속 활용해 제품 개발의 효율성을 높일 계획이다.

■ 동원홈푸드 ‘밥없는 저당 닭가슴살 도시락’ 4종

동원홈푸드의 식단 관리 전문 브랜드 ‘비비드키친(VIVID KITCHEN)’이 건강한 식단 관리를 위한 ‘밥없는 저당 닭가슴살 도시락’을 출시했다고 25일 밝혔다.

‘밥없는 저당 닭가슴살 도시락’은 ‘데리야끼’, ‘양념치킨’, ‘숯불매콤’, ‘바비큐’ 등 4종으로 구성됐다. 탄수화물 섭취를 줄이고 단백질 위주의 식단을 원하는 소비자를 겨냥해 밥과 곡물 대신 신선한 국내산 닭가슴살과 브로콜리, 양파, 파프리카 등 손질된 각종 채소를 담았다.

또한 ‘비비드키친 저칼로리 소스’와 ‘저당 소스’로 맛을 내 1회 제공량 기준 단백질 함량은 19~28g에 달하는 반면, 열량은 255kcal 이하에 불과해 한 끼 식사로 부담 없이 즐길 수 있다. ‘비비드키친 저칼로리 소스’와 ‘저당 소스’는 100g 당 열량과 당류 함량이 각각 40kcal, 5g 미만으로 저칼로리, 저당 표시 기준을 충족한다.

동원홈푸드는 오는 29일부터 다음달 5일까지 크라우드 펀딩 플랫폼 ‘와디즈’를 통해 ‘밥없는 저당 닭가슴살 도시락’ 4종을 선공개 한다. 펀딩 기간 동안 최대 25% 할인된 가격으로 구입할 수 있으며, 펀딩 종료 후에는 동원홈푸드 공식 네이버 스마트스토어를 비롯한 다양한 경로에서 만나볼 수 있다.

■ 동서식품 ‘맥심 원두커피 싱글 오리진 케냐 니에리’

동서식품(대표 김광수)은 편의점 GS25의 원두커피 브랜드 카페25(CAFE25)를 통해 신제품 ‘맥심 원두커피 싱글 오리진 케냐 니에리’를 1000개 매장에서 한정으로 선보인다고 밝혔다.

‘맥심 원두커피 싱글 오리진 케냐 니에리’는 고품질의 케냐산 원두로 동서식품만의 원두 소싱 능력과 로스팅 기술력이 집약돼 싱글 오리진 고유의 개성과 장점을 극대화했다. 케냐 니에리(Nyeri) 지역의 붉은 화산성 토양에서 재배된 커피를 사용하여 부드러운 산미와 은은한 꽃 향, 묵직한 바디가 잘 어우러져 여름에 어울리는 산뜻한 청량감과 부드러운 산미가 특징이다. 케냐 니에리는 레귤러 사이즈 기준 아메리카노 1,800원, 아이스는 2,300원에 판매될 예정이며 커피 원두도 개별 구매 가능하다.

동서식품은 지난 2015년부터 카페 25 원두를 공급해 오고 있다. 현재 전국 약 1만 4천 개 카페25 운영점에서는 동서식품의 커피제조 노하우가 집약된 ‘맥심 원두커피 시그니처 블렌드 마스터 밸런스’를 사용한 커피가 판매된다. 해당 제품은 각 산지별 원두 특성을 고려한 블렌딩을 통해 최적의 풍미를 구현하고 균형감을 극대화해 중남미 산지 특유의 초콜릿 풍미와 고소함, 아프리카 산지의 독특한 향긋함을 조화롭게 즐길 수 있다.

카페25 커피는 GS25에서 판매하는 전체 상품 중 판매 수량 1위를 기록하고 있는 최고의 베스트셀러 상품이다. 맥심 원두에 세계적인 커피머신 제조사인 스위스 JURA(유라) 프리미엄 커피머신을 사용해 합리적인 가격으로 커피 전문점 수준의 아메리카노를 제공해 소비자들로부터 지속적으로 인기를 얻고 있다.

■ 대상㈜ 청정원 ‘허브맛솔트 와사비’

대상㈜ 청정원이 고기와 잘 어울리는 디핑용 소금 ‘허브맛솔트 와사비’를 출시한다.

대상㈜ 청정원은 최근 고기에 와사비를 곁들여 먹는 소비자들의 수요가 증가하면서 와사비를 활용한 새로운 형태의 신제품을 출시하게 됐다. 청정원은 앞서 지난 1월 생와사비에 명이나물을 더해 만든 ‘명이나물 生와사비’ 신제품을 선보인 바 있다.

신제품 ‘허브맛솔트 와사비’는 고기와 찰떡궁합을 자랑하는 소금과 와사비의 조합이 특징이다. 800℃에서 구운 알칼리 소금에 알싸한 향과 맛의 와사비를 더해, 고기의 느끼함을 잡고 감칠맛은 한층 살렸다. 연녹색의 소금 알갱이와 파슬리 입자로 시각적인 즐거움까지 챙겼다.

삼겹살, 목살 등 기름진 돼지고기는 물론 소고기나 양고기와도 잘 어울린다. 뿐만 아니라, 간편하게 휴대할 수 있어 가정에서는 물론, 나들이나 캠핑 등 야외활동에서도 더욱 맛있게 고기 요리를 즐길 수 있다.

‘허브맛솔트 와사비’는 대상㈜ 공식 온라인몰 정원e샵을 비롯한 온라인 채널과 농협 하나로마트, 슈퍼마켓 등 소매점에서 구매할 수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