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늘의 새상품] 롯데웰푸드 ‘제로’ 무설탕 빙과 3종/풀무원 ‘식물성 지구식단 라이트 브리또’/bhc치킨 ‘더블팝 순살·스윗킹폭립’/하림 ‘용가리 땡’/동원F&B ‘덴마크 리코타 레몬’
[오늘의 새상품] 롯데웰푸드 ‘제로’ 무설탕 빙과 3종/풀무원 ‘식물성 지구식단 라이트 브리또’/bhc치킨 ‘더블팝 순살·스윗킹폭립’/하림 ‘용가리 땡’/동원F&B ‘덴마크 리코타 레몬’
  • 김민 기자
  • 승인 2023.04.20 07:4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롯데웰푸드 ‘제로’ 무설탕 빙과 3종

롯데웰푸드(옛 롯데제과)가 ‘제로’(ZERO) 브랜드를 통해 과자 시장에 이어 아이스크림 시장에도 설탕 제로 시대를 주도한다. 이는 건강 관리와 동시에 즐거움도 놓치지 않는 ‘헬시 플레저’(Healthy Pleasure)가 새로운 소비 트렌드로 자리잡았기 때문이다. 또한 다가오는 빙과 여름 성수기에 앞서 ‘제로슈거’ 빙과 시장의 입지를 확고히 하기 위함이다.

‘제로’는 브랜드 론칭에 앞서 별도의 팀을 구성하고 1년여의 연구 기간을 둘 정도로 공을 들이는 브랜드다. 이번 출시한 신제품 또한 설탕과 당류를 빼고도 맛있는 아이스크림의 맛과 풍미를 그대로 살리기 위해 소비자 사전 조사 및 맛 테스트 등의 철저하고 다양한 검증 단계를 거친 제품이다.

새롭게 선보이는 제품은 ‘제로 밀크 모나카’, ‘제로 밀크 소프트콘’, ‘제로 미니바이트 밀크&초코’ 등 3종이다. 이로써 ‘제로’ 브랜드는 총 8종으로 라인업을 확대했다. 기존 운영되던 ‘제로’ 브랜드는 과자류 4종(제로 초콜릿칩쿠키, 제로 카카오 케이크, 제로 후르츠 젤리, 제로 크런치 초코볼)과 빙과류 1종(제로 아이스초코바)이다.

제로 빙과류는 과하게 달지 않아, 뒷맛이 깔끔한 단맛을 가지고 있다는 것이 가장 큰 특징이다.

‘제로 밀크 모나카’는 우유맛 아이스크림과 달콤한 통단팥 앙금을 과자와 함께 촉촉하게 즐길 수 있고, 부드러우면서 바삭한 두 가지의 식감이 조화를 이룬 제품이다. ‘제로 밀크 소프트콘’은 바삭한 콘 과자와 함께 부드러우면서 깨끗한 우유맛에 중점을 둔 제품이다. ‘제로 미니바이트 밀크&초코’는 작은 크기의 간편한 소포장 형태로 바삭한 초콜릿 코팅 안에 부드러운 아이스크림이 있어 달콤하면서 담백한 맛과 이중적인 식감이 특징이다.

롯데웰푸드는 이달 22일 개최하는 국내 최고 수직마라톤대회 ‘2023 스카이런’에서 제로 브랜드을 알리기 위해 별도의 부스를 설치하고 ‘제로 밀크 모나카’를 샘플링을 진행할 예정이다. 또 대회 레이스를 완주한 참가자들에게 제공되는 ‘완주 KIT’에도 제로 브랜드 등 간식을 담아 대회에 참여하는 모든 참가자의 도전을 응원할 계획이다.

풀무원 ‘식물성 지구식단 라이트 브리또’ 2종

풀무원식품(대표 김진홍)은 식물성 지향 식품 전문 브랜드 ‘식물성 지구식단’의 간편식 신제품으로 맛과 건강, 트렌드까지 모두 잡은 ‘라이트 브리또’ 2종을 출시했다고 20일 밝혔다.

최근 식물성 재료를 사용하거나 단백질 함량을 높인 브리또 제품들이 속속 출시되고 있다. 이에 풀무원은 식단 관리에 관심이 많은 2030여성들을 타깃으로 맛과 영양 구성을 최적화한 식물성 지구식단 브리또를 비롯해 다양한 식물성 식단을 지속해서 선보인다는 계획이다.

‘식물성 지구식단 라이트 브리또’(3입/9,600원)는 칼로리 부담 없이 즐길 수 있도록 설계한 든든한 한 끼 제품이다. 불고기 브리또 200㎉, 두부 살사 브리또 205㎉로 동일 식품 유형 대비 칼로리를 25% 이상 낮춰 식단 관리에 고민 많은 이들도 식사 대용, 간식, 야식을 가볍고 건강하게 챙길 수 있다.

‘식물성 지구식단 라이트 브리또’는 식물성 재료만을 사용해 풍부한 맛을 냈다. 브리또에 사용된 치즈는 풀무원의 기술력으로 자체 개발한 식물성 체더치즈로, 인공적인 치즈 향을 배제하면서도 브리또 완제품의 풍부한 식감을 구현하는 데 중점을 뒀다.

더불어 합성향료, 팽창제(황산알루미늄칼륨), 유화제(프로필렌글리콜) 등 첨가물 우려까지 없앴다. 식물성 재료를 감싼 토르티야 역시 최소한의 원료 5가지 밀가루, 물, 소금, 효모, 대두유만 사용해 만들었다.

‘라이트 불고기 브리또’는 식물성 고기를 고온에서 로스팅해 직화 풍미를 살리고 감칠맛을 극대화했다. 불고기와 잘 어울리는 할라피뇨를 넣어 젊은층이 선호하는 매콤함을 완성했다. ‘라이트 두부 살사 브리또’는 로스팅한 두부크럼블을 넣어 재료 본연의 담백함을 강조하고 살사소스와의 조화를 끌어 올렸다. 두부를 로스팅하면 단단해지면서 씹히는 식감이 좋아지고 더욱 담백해지는 장점이 있다.

조리 간편함도 살렸다. 제품을 살짝 개봉하여 전자레인지에 1분 20초(1,000W 기준)만 조리하면 된다. ‘겉바속촉’을 원하는 소비자에게는 에어프라이어 170~180℃에서 15분 조리를 권한다.

■ bhc치킨 ‘더블팝 순살·스윗킹폭립’

bhc치킨은 2023년도 첫 번째 신메뉴로 새로운 순살 치킨 ‘더블팝 순살 후라이드’과 ‘더블팝 순살 양념’ 그리고 바비큐 소스와 후레이크가 강조된 단짠바싹한 ‘스윗킹폭립’ 등 3종을 20일부터 전국 매장서 동시에 출시한다고 밝혔다.

‘더블팝(Double-Pop)’ 시리즈는 바삭함과 촉촉함 2가지 식감이 선사하는 맛의 향연이 입안에서 터진다는 의미를 담아 네이밍 됐다.

‘더블팝 순살 후라이드’는 크런치 크럼으로 튀겨내 겉은 바삭하고 속은 촉촉한 프리미엄 순살치킨이다. 특히 한 입 크기로 정선한 닭다리 살을 사용해 먹기에 좋으며 바삭함과 촉촉함의 두 가지 식감을 동시에 즐길 수 있는 것이 특징이다.

‘더블팝 순살 양념’은 바삭하게 튀겨낸 순살치킨에 토마토 베이스로 발효콩을 사용한 깊고 진한 바비큐 소스를 버무린 후 치즈크림소스로 더블 토핑 한 새로운 양념치킨이다. 특히 치즈 향이 풍부한 치즈크림소스가 바비큐 소스의 맛을 부드럽게 해줘 매운맛과 고소한 맛이 잘 어우러져 풍미가 뛰어나다.

함께 선보인 ‘스윗킹폭립(Sweetking-Pork Rib)’은 지난해 12월에 출시된 ‘레드킹폭립’의 매운맛과 반대로 온 가족이 즐길 수 있는 바비큐 소스와 후레이크를 활용한 달달한 맛의 레시피를 적용해 만든 제품이다. 특히 아이가 있는 패밀리 타깃의 고객 니즈를 반영한 것으로 폭립 제품의 라인업을 확대해 소비자 선택의 폭을 넓혔다.

'스윗킹폭립‘은 폭립(돼지고기 등갈비를 양념해 오븐에 구운 요리)을 bhc치킨만의 독보적인 후라잉 기술로 튀겨내어 바비큐 소스와 버무린 후 크런치 후레이크를 토핑 해 달달하고 바삭함이 잘 어우러진 이색 후라잉 메뉴다. 특히 폭립의 살코기 부분은 bhc치킨만의 배터믹스로 파우더링 한 후 튀겨내어 기존 오븐식으로 조리한 폭립 대비 겉은 바삭하고 속은 부드럽고 촉촉한 식감이 특징이다.

신메뉴 스윗킹폭립은 레드킹폭립과 함께 bhc치킨만의 '프리미엄 폭립 컬렉션(Premium Pork Rib Collection)'으로 선보인다. bhc치킨 프리미엄 폭립 컬렉션은 기존 치킨 업계의 패러다임을 깬 파격적인 도전을 넘어, 이제는 남녀노소 누구나 다채로운 맛의 후라잉 폭립을 즐길 수 있는 bhc치킨만의 메뉴로 자리 잡았다는 것에 큰 의미가 있다. bhc치킨 프리미엄 폭립 컬렉션 2종은 각각 웨지감자와 함께 제공된다.

■ 하림 ‘용가리 땡’

종합식품기업 ㈜하림이 공룡 모양 동그랑땡 ‘용가리 땡’을 출시하며 ‘용가리’ 브랜드 라인업을 확장했다. 증강현실(AR) 공룡 카드까지 특별 제작하며 키즈 반찬 브랜드로의 도약에 본격적으로 나섰다.

이번에 출시한 신제품 ‘용가리 땡’은 돼지고기와 양파, 당근, 양배추, 대파, 부추 등 모두 100% 신선한 국내산 재료로 만들어 더 안심하고 먹을 수 있다. 특히 야채를 잘게(3mm) 다져 채소에 거부감을 보이는 아이들도 부담 없이 먹을 수 있도록 했다. 티라노사우루스, 브라키오사우루스, 트리케라톱스 등 가장 인기있는 공룡 모양을 구현해 먹는 재미를 더했다. 냉동상태의 제품을 기름 살짝 두른 프라이팬 혹은 170~180℃로 예열한 에어프라이어에 약 5~6분 정도 익히면 풍부한 육즙과 부드러운 식감의 ‘용가리 땡’을 맛볼 수 있다.

하림은 ‘용가리 땡’ 출시를 앞두고 소비자들에게 더 큰 즐거움을 선사하기 위해 에듀테인먼트 콘텐츠 전문 스타트업 플레이큐리오와 협업해 ‘용가리 AR 카드’를 제작했다. 공룡 이미지와 설명을 담은 카드는 총 16종. 플레이큐리오 사파리 앱을 다운로드한 뒤 휴대폰 카메라로 공룡 사진을 비추면 공룡이 움직이는 실감나는 3차원(D) 이미지와 생생한 소리도 경험할 수 있다. ‘용가리 AR 카드’는 ‘용가리 땡’ 제품에 랜덤으로 한 장씩 들어있다.

하림 ‘용가리 땡’은 20일부터 일주일간 쿠팡에서 선 런칭하여 판매되며, 이후 하림 공식 온라인 쇼핑몰인 하림몰(www.harimmall.com)과 홈플러스, 중소형 마트에서도 만나볼 수 있다.

■ 동원F&B ‘덴마크 리코타 레몬’

동원F&B(대표 김성용)가 이탈리아 정통 방식으로 만든 ‘덴마크 리코타 레몬’을 출시하고 자연치즈 시장 경쟁력 강화에 나섰다고 20일 밝혔다.

‘덴마크 리코타 레몬’은 우유를 끓일 때 나오는 유청(탈지유)을 한 번 더 끓여내 만든 이탈리아 정통 자연치즈로, 담백하고 고소한 맛이 특징이다. 100% 국산 원유(원료 원유 기준)로 만들어 더욱 신선하며, 식감이 부드러워 샐러드 재료로 활용하거나 빵에 발라 먹기에 좋다.

동원F&B는 신제품 출시를 기념해 동원홈푸드가 운영하는 프리미엄 샐러드 카페 ‘크리스피 프레시(crispy fresh)’와 협업하고 ‘덴마크 리코타 레몬’을 활용한 신메뉴를 선보인다. ‘슈림프&레몬리코타볼’은 신선한 샐러드 위에 상큼한 리코타 레몬 치즈와 매콤한 새우를 풍성하게 올려 건강하면서도 든든한 한 끼 식사로 즐길 수 있다.

‘덴마크 리코타 레몬’의 가격은 150g에 5,480원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