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업계단신] 대상㈜, ‘2023 청정원 희망의 나무 나누기’ 행사/풀무원푸드머스, 울진유통농업회사법인과 지역농산물 판로 개척 위한 MOU/샘표, ‘2023 우리맛 특강’ 참가자 모집/bhc그룹 '슈퍼두퍼', 홍대에 2호점 오픈 예정/롯데제과 샤롯데봉사단, 사회공헌활동 실시
[업계단신] 대상㈜, ‘2023 청정원 희망의 나무 나누기’ 행사/풀무원푸드머스, 울진유통농업회사법인과 지역농산물 판로 개척 위한 MOU/샘표, ‘2023 우리맛 특강’ 참가자 모집/bhc그룹 '슈퍼두퍼', 홍대에 2호점 오픈 예정/롯데제과 샤롯데봉사단, 사회공헌활동 실시
  • 이지현 기자
  • 승인 2023.03.29 08:4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대상㈜, ‘2023 청정원 희망의 나무 나누기’ 행사 개최

대상㈜ 청정원은 29일 서울 청계광장에서 ‘2023 청정원 희망의 나무 나누기’ 행사를 진행한다.

올해로 15회째를 맞이하는 ‘희망의 나무 나누기’ 행사는 나무와 숲이 가득한 청정지구 만들기에 대한 국민적 관심을 유도하고자 대상㈜과 한국산림복지진흥원이 매년 식목일을 앞두고 함께 진행하는 행사다. 다양한 나무묘목과 공기정화식물 나눔을 통해 반복되고 있는 미세먼지 문제를 개선하고 공기를 정화하고자 하는 바람을 담았다.

이번 행사를 통해 탄소 흡수에 탁월한 소나무, 잣나무, 두릅나무, 산수유나무, 매실나무, 앵두나무 등 6종의 묘목과 공기정화식물 화분 10종을 시민들에게 2종씩 총 4,000본을 무료로 제공한다. 행사에는 대상㈜ 임정배 대표이사를 비롯해 나광주 ESG경영실장, 임직원 및 청정원 봉사단, 한국산림복지진흥원 남태헌 원장과 진흥원 관계자 등이 참여한다.

올해는 청정원 대학생 봉사단과 청정원 주부 봉사단이 함께 진행한 ‘친환경 실천 선언’을 통해 고객과 함께 친환경 캠페인을 펼쳐나가고자 하는 의지를 다지기도 했다. 선언문에는 기후위기 대응을 위한 일상적인 탄소저감 활동을 실천해 온실가스 감축에 앞장서고, 미래세대에게 깨끗한 지구를 물려주기 위해 나무심기, 에너지 절감 등 친환경 활동을 적극적으로 실천한다는 내용을 담았다.

이밖에 ‘환경 퀴즈 룰렛 이벤트’, ‘SNS 공유 이벤트’, 한국산림복지진흥원에서 준비한 ‘나만의 茶 만들기’ 등 시민들이 참여할 수 있는 다양한 즐길거리도 마련됐다.

▶ 풀무원푸드머스, 울진유통농업회사법인과 지역농산물 판로 개척 위한 MOU

풀무원 계열 식자재 유통기업 풀무원푸드머스(대표 천영훈)는 ㈜울진유통농업회사법인과 지역농산물 판로 개척을 위한 MOU를 체결했다고 29일 밝혔다.

28일 경북 울진군 ㈜울진유통농업회사법인 대강당에서 열린 이번 체결식은 울진유통농업회사법인 정종근 대표와 풀무원푸드머스 Kids영업 염승윤 상무 및 관계자 12명이 참석한 가운데 이뤄졌다.

양측은 지역농산물에 대한 판로 및 개척, 업무상 상호 공동이익의 증진을 도모하는 데 뜻을 모아 이번 협약을 추진했다.

협약에 따라 양사는 △지역농산물에 대한 판로 개척 및 유통 △인적 자원 교류 및 영유아의 안전한 급식을 위한 정보 교류 △올바른 식생활 확립, 건강 부문 증진 활성화를 위해 연계가 필요하다고 판단되는 사업 공동기획 및 추진 △기타 상호 발전과 우호 증진에 필요한 사항에 대한 협력 등을 이행한다.

이번 협약으로 풀무원푸드머스는 울진 지역농산물을 경북지역에 유통하는 방안을 적극적으로 모색하고, 대내외 환경으로 어려움을 겪는 농가의 판로를 개척하고 지원한다. 특화작물 농가개발을 위해서도 적극 나선다.

또, 영유아의 올바른 식습관 형성을 통한 건강한 성장 발달을 도모하고 영유아의 안전한 급식 정보를 제공하고 영양·위생 교육도 지원한다.

▶ 샘표, ‘2023 우리맛 특강’ 참가자 모집

샘표는 온라인에서 연일 화제를 이어가고 있는 ‘우리맛 연구’를 직접 체험할 수 있는 특강을 개최한다.

샘표는 쉽고 맛있고 건강하게 우리 음식을 즐길 수 있는 방법을 알리고자 2016년부터 ‘우리맛 연구’를 진행 중이다. 지금까지 한국인이 즐겨 먹는 배추, 오이, 양파 등 채소와 봄나물, 버섯, 해조류 등 다양한 식재료를 연구하고, 그 결과를 홈페이지와 요리 커뮤니티 ‘새미네부엌 플랫폼’에 공개하고 있다.

최근 우리맛 보고서의 가치를 알아본 소비자들이 급증하면서 샘표 홈페이지가 일시적으로 다운되기도 했다. 소비자 요청으로 네이버 스토어 ‘새미네마켓’에서 특별 판매한 ‘우리맛 연구 보고서 우리채소’ 책자는 16분 만에 모두 팔렸다. 이에 샘표는 보다 많은 사람들이 우리맛 연구 결과를 토대로 재료 본연의 맛을 살리고 다양하게 즐길 수 있는 방법을 공유하고자 이번 특강을 마련했다.

‘2023 우리맛 특강’에서는 당근, 버섯 등 익숙한 식재료들이 부위에 따라, 조리법에 따라 얼마나 다양한 맛으로 즐길 수 있는지 직접 체험할 수 있다. 또한 무로 만드는 감칠맛 가득한 육수, 콩으로 10분만에 만드는 순식물성 마요네즈 등 연구 결과를 바탕으로 만든 혁신적인 요리도 맛볼 수 있다.

‘2023 우리맛 특강’은 4월 14일과 15일 이틀간 오전 11시와 오후 3시 총 4차례 진행한다. 우리맛 특강에서는 우리채소와 봄나물의 결과를 담은 우리맛 연구보고서 2종과 채소를 쉽고 맛있고 건강하게 즐기는 방법을 알려주는 '우리를 위한 채소 집밥 Oh! My Green Table’을 전달한다. 또한 집에서도 다양한 결과를 직접 만들어 볼 수 있도록 요리에센스 연두순, 토장, 조선고추장, 새미네부엌 겉절이양념, 새미네부엌 멸치볶음소스를 함께 제공한다. 참가비는 2만원으로, 회당 30명을 29일 오전 10시부터 네이버 예약을 통해 선착순 모집한다.

▶ 매일헬스뉴트리션, ‘셀렉스 프로핏 클라스’ 영상 공개

매일헬스뉴트리션(대표 김환석)이 월드클래스 피지컬로 최근 화제가 되고 있는 전 국가대표 레슬링 선수 장은실, 크로스핏 선수 황빛여울과 함께하는 셀렉스 프로핏 클라스 2탄 영상을 공개한다.

29일 오후 5시 셀렉스 공식 유튜브 채널을 통해 공개되는 셀렉스 프로핏 클래스 2탄 영상은 장은실과 황빛여울의 크로스핏 대결 예고편이다. 개그우먼 이은지, 배우 김정민이 특급 게스트로 출현해 두 선수들과 함께 팀을 나눠 미션에 도전한다. 영상을 통해 짜릿한 쾌감이 있는 크로스핏의 매력을 확인할 수 있다. 우승팀은 추후 공개될 2편 영상에서 확인할 수 있다.

이번 영상에서 출연자들은 가장 먼저 크로스핏의 운동 루틴을 뜻하는 와드(WOD: Work of the day)를 정하기 위해 크로스핏 버피 테스트, 근력 테스트 등을 진행하고 간단한 대결을 통한 워밍업 시간을 가졌다. 운동 후에는 셀렉스 프로핏을 마시며 앞으로 이어질 도전에 대한 의지를 불태웠다. 매일헬스뉴트리션은 이들의 크로스핏 도전기에 이어 운동선수들의 리얼 크로스핏 영상까지 총 4편의 프로핏 클래스 영상을 시리즈로 공개할 예정이다.

매일헬스뉴트리션은 신규 클라스 영상 론칭 기념 이벤트도 진행한다. 셀렉스 유튜브 채널에 장은실팀과 황빛여울팀 중 승리팀에 대한 예측을 포함한 응원 댓글을 남긴 구독자 중 30명을 선정해 셀렉스 프로핏 1박스를 선물로 증정한다.

▶ bhc그룹 '슈퍼두퍼', 홍대에 2호점 오픈 예정

bhc그룹이 운영하는 ‘슈퍼두퍼’가 서울 홍대에 글로벌 2호점인 ‘홍대점’을 오픈한다고 밝혔다. 

슈퍼두퍼 ‘홍대점‘이 위치한 홍대 거리는 2030세대 커플이 가장 많이 찾는 곳 중 하나로 내국인뿐만 아니라 외국 관광객도 많이 방문하는 핫플레이스로 슈퍼두퍼의 주요 타깃층과 잘 맞아떨어진 장소다.

현재 홍대점은 가림막이 설치돼 새 단장을 위한 공간 조성 작업이 한창이다. 전반적인 인테리어 콘셉트는 강남점과 동일하게 오렌지 컬러와 따스한 조명으로 모던하면서도 세련된 디자인으로 활기찬 분위기를 연출해 고객들이 샌프란시스코 현지의 감성을 그대로 느끼며 편안하게 버거를 즐길 수 있도록 조성된다.

bhc그룹의 슈퍼두퍼는 미국 서부지역 샌프란시스코를 대표하는 프리미엄 수제버거 브랜드로 지난해 11월 ‘강남점’을 오픈하면서 국내에 최초로 선보였다. 오픈 이후 트렌디한 버거의 맛과 다이닝 레스토랑으로서 공간이 주는 매력으로 인해 인스타 핫플로 떠오르면서 오픈 2주일 만에 약 2만 개의 버거 메뉴가 팔리는 등 강남권 신 명소로 급부상했다.

슈퍼두퍼는 강남점에 이어 홍대점이 MZ 세대들에게 인기 있는 특별한 공간으로 자리매김될 수 있도록 버거와 다이닝이 접목한 슈퍼푸드만의 슬로우 푸드의 가치를 담아낸 문화공간으로 운영해 나갈 예정이다.

▶ 롯데제과 샤롯데봉사단, 사회공헌활동 실시

롯데제과 샤롯데봉사단은 부천, 청주 등에서 릴레이 사회공헌활동을 진행했다고 29일 밝혔다. 샤롯데봉사단은 본사가 속한 서울뿐만 아니라 다양한 지역에 매년 사업장이 속한 지역 내 취약계층에 온정을 나누는 활동 등 사회공헌 활동을 이어오고 있다.

롯데제과 샤롯데봉사단 함행복은 지난 2월 25일 취약계층 겨울나기 봉사활동을 진행했다. 부천시 대장동 취약계층 가정에 연탄 1,000장을 배달하였고, 임직원 및 임직원 가족 등 40여명이 함께 했다.

3월 25일 롯데제과 청주공장 샤롯데봉사단은 공장 인근 문절천에 방문하여 하천 정비를 진행했다. 10여명의 임직원이 지난 2월에 이어 하천 주변의 쓰레기를 주웠다.

롯데제과 샤롯데봉사단 관계자는 "코로나로 인하여 대면 봉사활동이 지난 3년간 어려웠다“며, ”더 많은 이웃들과 온정을 나누고, 사업장이 속한 지역 내에서 지속적인 사회공헌 활동을 이어가겠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