브랜드 제품 가격 급상승에 자체브랜드 제품 판매 증가세
자체브랜드(PB) 제품에 대한 캐나다 소비자들의 관심이 고조되고 있는 것으로 나타났다.
최근 설문조사 업체 Craddle이 소비자 3,500명을 대상으로 실시한 설문조사에 따르면, 물가 상승으로 비교적 저렴한 자체브랜드(PB) 제품에 대한 선호도가 높아졌으며, 응답자의 3/4 이상이 지난 12개월 동안 PB 제품 구매를 늘렸으며 특히 밀레니얼과 Z세대의 PB제품 구매율이 크게 증가한 것으로 나타났다.
또한, 여성의 경우 유제품, 계란, 청소용품 등 생활용품 구매시 PB 제품을 선호하고 있는 것으로 나타났다.
PB 제품을 구매하는 이유로는 저렴한 가격, 더 나은 품질, 포장 폐기물 감소 등이 주요 요인으로 꼽혔으며, 경기가 회복되더라도 PB 제품 구매를 이어나갈 의향이 높은 것으로 조사됐다. <출처 : strategyonline.ca, 11월 9일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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